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나의 코원 V5를 위한 선물! 제누스 케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원 PMP V5(COWON V5).

에게 영화를 보여주고 음악을 들려주며, 사진과 만화책, 소설을 볼 수 있도록 해준다. 이뿐만이 아니다. 다양한 기능으로 심심한 일상을 즐겁게 해주고 지루한 기다림을 재미있는 시간으로 만들고 장거리 출퇴근 시간을 소중한 학습의 시간으로 만들어 준다.

이렇듯 많은 즐거움과 재미 그리고 지루하지 않은 일상을 안겨주는 나의 코원 V5에게 어울리는 멋지고 실용성 있는 케이스를 선물하고자 한다. 어떤 것이 좋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이스 전문 브랜드 업체인 제누스(Zenus : http://www.zenuscase.com) 는 코원 V5에 최적화된 케이스를 3(코원 V5 가죽케이스 Ver2.0, 데님케이스, 일루 미러 케이스)을 선보였다.

고급 천연 수제 가죽으로 꾸며져 무난함과 심플함 그리고 고급스러움을 대표하는 코원 V5 가죽케이스 Ver2.0(Leather Case)와 워싱 처리된 데님소재로 톡톡 튀는 개성과 자유로움을 대표하는 데님 케이스(Denim Leather Case) 그리고 투명 케이스를 통해 뛰어난 활용성과 편의성을 대표하는 일루미러 케이스(Reflection Leather Case).

각각의 장점과 특징을 지닌 제누스 케이스. 과연 코원 V5와 어느 정도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일반적이고, 가장 많이 사용되고 또 무난하여 질리지 않는 그래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가죽케이스를 원한다면? 코원 V5 가죽케이스 Ver2.0을 추천한다. 제누스 가죽 케이스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케이스의 모습 그대로를 닮은 디자인으로 고급 천연 수제 가죽을 재질로 한 견고한 몰드형 케이스이다. 꼼꼼한 바느질은 튼튼한 느낌을 안겨주며 손에 닿는 가죽의 느낌 역시 부드러우면서도 착 감기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색상은 블랙(Black), 핑크(Pink), 화이트(Lizard White) 3가지로 블랙과 핑크는 무늬 없는 매끈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화이트의 경우 Lizard White라는 이름에 걸맞게 도마뱀 무늬 가죽으로 제작되었다. 블랙과 핑크는 무난함을 좋아하는 사용자에게 적당하며 개성 있고 스크래치에 강한 제품을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화이트가 좋은 선택이 될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만 핑크나 블랙의 경우 무늬가 없는 디자인으로 스크래치에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이며 핑크의 색상은 화사한 느낌이라기 보다는 V5 핑크 모델보다 더 진한 느낌으로 약간 마이너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화이트의 경우 무늬가 가미되어 있어 스크래치에는 강하지만 화이트 색상의 특성상 어느 정도 때가 타는 것은 감안해야 할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누스 가죽케이스의 크기는 130(W) X 92.5(H) X 22(T)mm이고 V5128(W) X 82.5(H) X 15.7(T)mm로 처음 V5를 케이스에 넣을 때 약간 타이트한 느낌이 들지만 이러한 타이트 함은 쉽게 케이스에서 빠지는 것을 막아주며 최대한 V5와 밀착하여 케이스 결합 이후에도 최대한 사이즈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원 V5를 감싸주는 하단부와 LCD를 보호하는 상단 덮개 부분으로 이뤄지며 덮개는 자석형 똑딱이 버튼으로 되어 있어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 볼륨조절 버튼, 우측 충전 단자와 이어폰 단자, 34핀 전용포트 그리고 SD 카드 슬롯 등을 위한 홈은 한치의 어긋남 없이 정확하게 매칭된다. 케이스 하단에 나있는 홈은 V5를 케이스에서 분리시킬 때 이용하는 홈으로 세심한 배려가 엿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부는 Zenus라고 촘촘히 새겨진 촉촉한 느낌의 안감으로 되어 있어 V5를 꼈다 뺐다 해도 제품에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으며 외부 색상과 다른 색상으로 꾸며져 있어 2중 레이어드를 입힌 느낌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면은 스피커 부분은 망사 재질로 되어 있어 내부 스피커 이용 시 소리가 막히는 일없이 V5 음질 그대로를 들을 수 있다. 또한, 기본 스탠드를 담고 있어 책상에 세워 동영상 강의를 보거나 사진 등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스탠드는 사실상 한가지 각도로만 세울 수 있지만 바닥 면 재질에 따라 약간씩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난함과 기본기에 충실한 제품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듯 하다.

앞서 언급했듯 제누스 V5 가죽케이스의 장점은 무난함과 심플함으로 오랜 시간 사용해도 질리지 않으며 블랙, 화이트, 핑크 등 3가지 색상을 통해 V5 제품 색상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또한, 꼼꼼한 바느질로 마감된 전체적인 완성도는 제누스 가죽케이스의 대한 신뢰감을 높여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V5에 청바지 혹은 청재킷을 입힌듯한 느낌. 톡톡 튀는 개성과 새로움을 느껴보고 싶다면? 제누스 데님 케이스. 무난하고 일반적인 케이스보다는 나만의 V5를 개성 있게 꾸미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케이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 틀은 앞서 소개한 제누스 가죽 케이스와 동일한 몰드형 케이스로 디자인과 핸드 스트랩, 내부 카드 홀더가 있다는 것을 제외하면 거의 동일한 바디 틀을 하고 있다. 하지만 워싱 처리된 듯한 느낌의 데님소재와 흘림체로 표현된 금속 소재의 엠블러 등을 통해 같은 듯 전혀 다른 느낌의 스타일리쉬한 케이스를 만들어 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죽케이스와 차별화된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전면 우측 하단에 금색소재의 엠블럼을 넣어 더욱 톡톡 튀는 느낌의 디자인임을 부각시키며 후면의 경우 가죽케이스에는 없었던 핸드 스트랩이 제공되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핸드 스트랩의 경우 길이가 다소 애매하여 손목에 걸 경우 스트랩 길이로 인해 V5를 안정적으로 그립할 수가 없다. 따라서 스트랩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손등까지만 걸고 이용해야 된다. 아예 가죽케이스 처럼 제거하거나 조금 더 길이를 늘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내부를 보면 Zenus라는 로고가 가득했던 가죽케이스 모델과는 달리 카드 수납공간을 만들어 교통카드 등 자주 사용하는 카드를 넣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카드 수납공간은 대중교통 이용 시 손에 들고 영화 등을 보다가 버스나 지하철을 탈 경우 따로 지갑을 꺼내거나 할 필요 없이 바로 손에 들고 있는 V5 데님케이스만 가져다 대면 모든 것이 해결, 번거롭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바지나 청재킷을 입힌듯한 느낌을 제공하는 데님 케이스는 V5 모델의 모든 색상에 어울리기 보다는 특정 색상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이에 대한 평가는 사용자에 따라 크게 나눠지지 않을까 한다. 따라서 톡톡 튀는 디자인을 선호하거나 남들과는 다른 케이스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데님 케이스가 적당할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깔끔함 느낌과 편리한 사용성을 원한다면? 제누스 V5 일루미러 케이스.. 앞서 소개한 제누스 케이스 제품들과는 전혀 다른 케이스로 편리성과 사용성 등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 평가할 수 있다. 따라서 또 다른 개성을 지닌 제품 그리고 LCD 흠집에 민감한 사용자라면 일루미러 케이스가 좋을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V5와 결합되는 하단 부분은 기존 케이스와 동일하게 견고한 몰드형으로 오차 없이 정확한 매칭을 보여주지만 덮개의 경우 가죽커버가 아닌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의 커버(Window Cover)로 꾸며 덮개를 열 필요 없이 바로 V5를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윈도우 커버가 LCD에 부딪혀 흠집이 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안해도 된다. 기본 실리콘 재질의 받침을 제공, 윈도우 커버 모서리에 붙여 흠집 없이 사용하고 또, 움직임 없이 안정된 상태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윈도우 커버는 케이스를 열지 않고도 영화를 감상하거나 소설책, 만화책, 사진 등을 볼 수 있고 사용 중 V5를 떨어트리거나 날카로운 물건을 LCD 위에 떨어트릴 때도 이를 보호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 분명 좋은 장점을 제공한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다소 아쉬운 측면도 존재한다. 우선 상단 전원부분에 홈이 나있지 않아 전원을 켜기 위해서는 커버를 열어야 하며 더구나 터치 기반의 V5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번 덮개를 열어야 한다는 불편한 점도 존재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V5 LCD를 보호하기 위한 윈도우 커버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지만 조작 시 마다 커버를 열고 닫아야 한다는 점은 수정되어야 하지 않을까 한다. 적어도 전원 부분 정도는 커버를 덮어도 켜고 끌 수 있도록 하는 홈을 마련해주면 조금 더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지 않았을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이스는 모든 제품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주변기기이다. 특히 손에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인 PMP는 케이스를 꼭 사용할 것을 권하고 싶다. 흠집, 충격 등에 제품을 보호하고 스탠드 등 제품에 없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점 등의 기능적인 장점은 물론 오랜 사용시 다소 식상할 수 있는 제품에 케이스로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디자인적인 장점까지 앞서 소개한 3종 제누스 케이스는 이러한 장점을 한껏 담아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 케이스가 좋을까 하는 대답은 자신의 사용 습관과 디자인적 감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선택의 요인이 되겠지만 꼼꼼한 완성도와 튼튼한 케이스 바디, 검증된 업체 등은 디자인과 성능을 논하기에 앞서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 하는 필수 요인이 아닐까 한다.

좋은 선택을 통해 말썽 없이 꾸준한 즐거움과 재미 그리고 유익함을 안겨줄 수 있는 V5가 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