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아이폰으로 T맵을 이용할지 있다? 고고라이브 어플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블로그를 통해 엔지스테크널러지가 출시한 고고 3D(Gogo3D) 리뷰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초기 출시 했을 때 리뷰는 물론 업데이트 된 이후 리뷰까지 꽤 상세하게 작성한 바 있는데요. 이번 엔지스가 Gogo3D 이상의 어플을 내놓는 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고고라이브(GogoLive) 입니다.

 

고고라이브는 바로 SK T맵과 엔나비에서 사용하는 SK M&C의 지도데이터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적용한 아이폰 용 내비 어플입니다. 기존 고고 3D는 나브텍 맵을 적용하여 맵 자체 평가는 그닥 좋지 못한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자체의 편리한 조작성과 빠른 사용성 등이 결합하면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 정도로 평가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SK T맵을 내장하게 된 고고라이브는 기존 지적되었던 이러한 단점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을있을 것 예상됩니다. T맵 때문에 SKT를 벗어나지 못했던 분들이 계실 만큼 T맵에 대한 평가가 상당히 좋은 상황에서 아이폰 앱으로 고고라이브가 등장하게 될 경우 아이폰 내비 시장이 한걸음 더 발전할 수도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현재 애플에 승인을 받고 있는 중이며 이미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내비 어플이 앱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만큼 무리 없이 승인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54.99달러에 판매도리 예정이며 이전 고고 3D 때와 마찬가지로 출시 기념 이벤트로 3개월 동안 49.99달러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한가지 더 기쁜 소식은 기존 고고 3D를 사용하던 분들을 대상으로 고고 3D와 고고 라이브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무상전환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고고 3D를 사용하고 있는 만큼 SK T맵이 적용된 고고라이브가 출시되면 갈아탈 예정입니다. 그럼 그때 리뷰를 작성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