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휴대폰 바꿀 때 전화번호뿐만 아니라 문자도 함께 옮겨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예할 때 문자 하나 하나가 그렇게 소중할 수 없었습니다. 다른 문자는 다 지우고 여자친구한테 온 문자는 항상 보관했었습니다. 하지만 과거에는 문자를 저장할 수 있는 것이 한계가 있어서 여자친구한테 온 문자 중 간단한 답변이 있는 문자나 중요하지 않은 문자는 지우고 중요한 문자만을 남겨놨던 기억이 납니다. 나중에는 뭐를 지울지 고민도 했고 말이죠.

 

문자라는 것이 음성으로 통화하는 것과는 다른 감성을 제공합니다. 비록 편지나 삐삐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말로 표현 못하는 문장을 문자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연인들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가족간의 관계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며느리를 어렵게 생각하시는 저의 어머니는 문자로 '며느라 사랑한다!'라고 문자를 보내십니다. 그러면 저의 아내는 '저도 사랑해요!'라고 답합니다. 어머니는 참 감사하게도 그 문자가 너무나 맘에 드나 봅니다. 휴대폰을 바꿔야 하는데 지금까지 저장해 놓은 이 문자를 그대로 간직하시길 원하십니다.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 듯 합니다. 나의 소중한 사람과 주고받았던 문자를 단말기를 바꾼다고 해도 그대로 이어가길 원하실 듯 합니다. 사실 단말기를 바꿀 때 전화번호만을 옮겨왔지 문자까지 그대로 옮기지는 않습니다. 물론 PC등에 저장할 수 있지만 단말기로는 옮길 수 없었습니다. 방법이 있더라도 어려웠고 말이죠.

 

'내 여자친구가 보낸, 나의 소중한 이가 보낸 문자를 새로운 단말기에 옮길 방법은 없는 걸까요?'

 

당연히 있습니다. 없으면 이 글을 쓰지 않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KT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문자 옮기기(SMS 옮기기)'라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말 그대로 새로운 단말기에 문자를 옮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전에는 전화번호만을 옮겼지만 이제는 소중히 보관했던 문자를 함께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송 방법은 이렇습니다.

 

대리점 방문 신분증 제시 → PC와 구 단말기를 연결 소프트웨어를 통해 문자 추출 자체 서버로 전송 전화번호, 시간 별로 수집하여 대화형으로 처리 → MMSC를 통해 신 단말기로 전송.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특히 문자를 마구잡이 식으로 전송하는 것이 아니라 보낸 사람, 보낸 시간 등을 취합하여 수신, 발신된 내용을 하나의 장문의 메시지로 변환하게 됩니다. 따라서 소설의 대화 또는 메신저 대화를 보는 듯 한 화면에서 상대방과의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이렇게 정리된 문자를 단말기뿐만 아니라 Zip파일로 제공하여 PC상에서도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폰으로 문자를 옮기는 방식과 동일하게 대화형으로 취합된 내용을 이미지화하여 HTML 페이지로 조회하도록 제공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메일을 통해 Zip 파일(비밀번호 걸린)로 압축된 파일을 보내줍니다. 또한 문자로 비밀번호를 발송해 줍니다. 이메일로 전송된 파일을 PC상에서 다운받고 문자로 온 비밀번호를 입력해 압축을 풀면 HTML로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SKT LGU+ 사용자일 경우는 어떻게 하느냐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문의를 해보니 SKT LGU+ 기반의 휴대폰에 담긴 문자는 KT와 달리 이메일만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이나 동영상이 들어간 MMS 옮겨지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대리점을 별도로 방문해야 합니다. 물론 신분증이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구요. 아쉽게도 이 문자옮기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 요금이 필요합니다. 3000원의 요금을 내면 문자를 옮겨줍니다. (이 요금은 소액 요금결제로 다음달 휴대폰 요금으로 별도 청구된다고 합니다.)

.

또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 이 서비스를 지원하는 대리점이 많지는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방문하기 전에 가능한 지역을 미리 파악하고 전화상으로 확인 후 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일반 판매점이 아니라 정식 KT 대리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서비스가 좋은 이유는 첫번째로 앞서 언급했듯 문자가 주는 감성과 소중한 이들과의 추억을 편지를 보관하듯 새로운 단말기에 그대로 보관할 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한참이 지나 연애시절 주고받았던 문자를 다시금 펼쳐본다면 그 느낌이 전혀 새로워질 듯 합니다.

 

두번째는 문자로 주고받는 다양한 정보를 잃어버리지 않게 됩니다. 예를 들어 요즘 쇼설커머스를 통해 음식점이나 카페 등 상품을 구입했을 때 해당 쿠폰이 문자로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쿠폰을 사용하기 전 단말기를 교체하게 되면 새롭게 문자를 요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문자 옮기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러한 정보를 새로운 단말기에 그대로 전송할 수 있게 됩니다.

 

세번째 직장 및 사회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도 요긴합니다. 문자로 보내준 거래처 주소나 정보 등을 깜박하고 다른 곳에 옮기지 못하고 단말기를 교환할 경우 참 난감합니다. 가끔 다시 보내 달라하기 어려운 상황이 있기도 하구요. 이 경우 문자 옮기기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의 경우 직장 근처인에 이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대리점이 있다고 해서 일단 TEST삼아 방문해 봤습니다. 미리 전화상으로 문의해보니 된다고 하네요.

 

대리점 위치 : https://my.olleh.com:444/plaza/KtfMembersShopInfo.action    

 

꼭 물어보고 가세요. 현재 되는 곳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신분증도 꼭 챙겨가시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인들끼리 커플폰으로 새롭게 바꾼다 하시면 지금까지 주고받았던 알콩달콩한 문자 함께 옮겨서 보관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래된 사진이나 오래된 온라인 사이트에 올린 글만 봐도 참 새로운데 나중에 결혼하고 그 문자를 보게 된다면 꽤나 즐거울 듯 합니다.

 

하나의 화면에서 소중히 간직하고 싶었던 문자를 볼 수 있다라는 점. 그리고 이 문자를 새로운 단말기를 통해 보관할 수 있다라는 점, PC 상으로도 볼 수 있다라는 점의 장점은 그저 기능적인 장점일 뿐이구요. 이 기능을 통해 문자를 보관해서 나중에 볼 수 있다라는 점 그래서 그 당시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다라는 점이 문자 옮기기가 주는 진정한 장점이 될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단말기를 교체하면서 전화번호를 이동해주는 서비스의 이름은 '모비고' 이며 무료로 해줍니다. 다만 사진까지 이동하길 원할 경우 3000원을 내야 한다고 합니다. 전화번호 전송 서비스는 무료인걸 알고 있었는데 사진은 유료인지 전 몰랐던 사실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