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하나N월렛(하나N Wallet), 공인인증서 없이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현금을 주고받자!

하나N월렛(하나N Wallet), 공인인증서 없이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현금을 주고받자!

재미있는 어플을 하나 추천해볼까 합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스마트폰에 어플 하나 설치하고 상대방 전화번호 하나만 알고 있으면 현금을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하나N월렛(하나N Wallet)입니다. 처음이 이 어플을 소개받았을 때 그냥 단순한 하나카드 관련 어플이라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더군요.

참고로 꼭 하나은행 또는 하나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이 어플을 알차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하나은행 그리고 하나카드를 사용하면 한층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N월렛(하나N Wallet)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은 안드로이드 그리고 아이폰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추천어플로 하나N월렛(하나N Wallet)에 캐시넛이라는 돈을 충전시켜놓고 이 돈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부모님이나 자식들의 용돈도 줄 수 있는 편리한 어플입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면 ‘캐시넛’이라는 생소한 단어를 보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게 뭔가 했습니다. 캐시넛은 쉽게 말해 현금이라고 보면 됩니다. 사용하고 있는 하나은행 계좌를 통해 캐시넛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타 은행계좌를 통해서도 캐시넛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충전된 캐시넛을 통해 편의점, 베이커리, 카페, 영화관, 서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드나 현금 없이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이 설치된 스마트폰 그리고 이 캐시넛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쿠폰shop을 통해 버거킹, KFC, VIPS, 크리스피도넛, 뚜레쥬르, 교보문고 등 각 매장의 할인된 쿠폰을 구입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캐시넛 충전하기

캐시넛 충전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캐시넛 > 충전하기를 선택, 만약 하나은행통장이 있을 경우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그리고 금액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하나은행계좌가 없을 경우 다른 은행계좌를 이용해서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설치 가입절차를 거치면 My 캐시넛 계좌가 생성됩니다. 다른 은행 어플을 통해 이 My 캐시넛 계좌로 돈을 입금 캐시넛을 충전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하나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는 것이 편리하겠죠?

또한, 매번 충전할 필요 없이 자동충전 기능을 담고 있어서 설정해 놓은 금액 이하로 떨어지면 원래 상태로 자동 충전할 수 있습니다.

캐시넛 사용하기

이렇게 충전된 캐시넛은 앞서 언급한 대로 캐시넛 결제를 통해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결제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쿠폰 및 상품권을 구입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캐시넛을 너무나 쉽게 다른 사람에게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보내요/주세요

먼저 보내요/주세요는 말 그대로 지갑도 신용카드도 아무것도 없이 그저 스마트폰만 있을 경우 그런데 돈이 급하게 필요할 경우 이 하나N월렛(하나N Wallet)만 설치되어 있으면 주변 지인에게 캐시넛을 요청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와 같은 상황에 처한 친구나 가족에서 캐시넛을 보낼 수도 있고 말이죠. 이렇게 보내거나 받은 캐시넛은 실제 현금으로 ATM서비스를 이용 출금할 수 있습니다.

보내거나 받는 방법도 무척 간단합니다. 보내고자 하는 사람의 연락처와 금액만 입력한 후 보내요 혹은 주세요를 선택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필요 없이 상대방 전화번호를 통해 손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편함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치페이

이 기능도 무척 재미있습니다. 점심을 먹거나 회식을 하거나 혹은 경조사로 인해 돈을 지불해야 하는 하는데 다들 현금이 없어서 대표로 카드로 결제하고 나중에 돈을 받아야 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이라면 점심시간마다 이러한 일을 겪을 듯 합니다. 그러면 현금을 뽑아서 주거나 계좌로 보내거나 했는데 이제는 이 더치페이 기능을 이용하면 무척 편리하게 계산을 끝낼 수 있습니다.

더치페이 기능을 실행, 더치페이를 해야 하는 인원을 연락처를 통해 검색한 후 총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1인당 얼마를 내야 하는지 계산해줍니다. 그런 다음 하단에 있는 ‘주세요’을 누르면 해당 인원에게 문자로 얼마를 보내야 하는지 뜹니다. 그러면 이 문자를 받은 상대방 역시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이용해서 전화번호만으로 손쉽게 캐시넛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무척 간단하죠?

복불복게임

복불복게임과 같은 소소한 재미도 담고 있습니다. 술값계산 또는 점심값 계산 등을 복불복으로 하고자 할 경우 하나N월렛(하나N Wallet)에 있는 룰렛게임을 이용하면 됩니다. 금액과 내야 할 인원 등을 설정한 후 스마트폰을 흔들면 룰렛이 돌아갑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더치페이 방식과 동일하게 문자로 얼마를 내야 하는지 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 커피값 쏘기, 밥값계산 등도 하나N월렛(하나N Wallet)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용돈주기

용돈주기는 자녀에게 혹은 부모님에게 매달 용돈을 줘야 할 때 이 캐시넛을 이용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통해 받는 사람을 설정한 후 금액 그리고 지급일을 설정하면 매주 혹은 매월 정해놓은 날에 해당 캐시넛이 자동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물론 정기적으로 계좌이체를 해놓으면 되지만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곧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요즘 조카들도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모두 이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설치하라고 한 후 캐시넛으로 용돈을 주면 현금을 뽑을 필요도 없고 또,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없이도 편리하게 명절용돈을 줄 수 있습니다.

하나N월렛(하나N Wallet) 지갑을 대체하다!

어떠세요? 일단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도 이체할 수 있다라는 점만으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물론 상대방도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이용해야지만 이러한 편리성을 실제로 체감할 수 있기는 하지만 우선 내 가족만이라도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이용한다면 지금까지 겪었던 불편함을 상당수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쉬운 점은 캐시넛을 사용함으로 얻은 혜택이 조금 더 늘어났으면 하는 점입니다. 캐시넛으로 용돈을 주고 빠르게 상대방과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다라는 장점 이외에도 캐시넛을 이용해서 결제할 경우 더 많은 혜택을 제공받았으면 하는 욕심입니다. 편의점, 베이커리, 영화관, 서점 등에서 결제할 경우 실제 금액 그대로 결제를 하는 것이지 이에 대한 할인혜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또, 할인쿠폰의 경우 할인이 크지 않거니와 일부 매장의 경우 할인율이 전혀 없는 쿠폰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실제 할인율이 어느 정도 확보가 된다면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이용하는 사용자층은 한층 늘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전 하나SK카드를 이용하고 있지만 하나은행 계좌는 없는데 이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이용하기 위해 계좌를 만들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아내와 저의 가족들 스마트폰에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설치해줬고 말이죠.

처음 가입도 상당히 간편합니다. 이런저런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비밀번호 정도와 인증만 받으면 너무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번 현금을 찾으러 은행에 가야 하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던 분들이라면 그리고 지갑을 자주 잃어버리고 다니는 분들이라면 또,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써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하나N월렛(하나N Wallet) 꼭 사용해보세요. 필수어플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합니다.

하나N월렛(하나N Wallet) 추천어플 다운받으러 가기

구글 플레이 마켓: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anabank.ewallet
앱 스토어: https://itunes.apple.com/kr/app/id492190784


*본 컨텐츠는 '쉽게주고 쉽게받는 충전형 전자지갑 하나 N Wallet'의 협찬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