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SKT 데이터 함께쓰기. 갤럭시노트2에 남는 LTE 데이터 활용하는 방법은?

SKT 데이터 함께 쓰기. 갤럭시노트2에 남는 LTE 데이터 활용하는 방법은?

SK텔레콤이 눝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내세우면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혹하게 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서도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데이터 선물하기, 망내 무료 통화를 제공하는 T끼리 요금제, 그리고 오늘 소개할 데이터 함께쓰기까지 알찬 서비스가 많습니다.


데이터 함께쓰기?

데이터 함께쓰기는 간단합니다. 현재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를 다른 기기를 통해서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이 데이터 함께쓰기가 유료였습니다. 이미 내가 돈을 지불한 데이터를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또 돈을 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2회선까지는 무료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LTE요금제 혹은 T끼리 요금제를 가입해서 사용하실 듯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데이터 용량을 중심으로 요금제를 선택하곤 합니다. 하지만 데이터 용량이 너무 작을 경우 불안하기에 저의 경우만 하더라도 조금 넉넉한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그러다 보니 간혹 데이터가 많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러한 상황을 겪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돈 내고 쓰는 건데 데이터가 남아 사용하지 못한다면 참 아깝습니다. 말 그대로 돈을 버리는 것과 마찬가지니 말이죠.


이러한 아쉬움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데이터 함께쓰기 입니다. 만약 스마트폰 이외 태블릿이나 갤럭시 카메라, 노트북 등이 있을 경우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나눠서 쓸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KT 직영점을 방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더욱이 데이터 함께쓰기에 등록한 추가 단말기의 경우 USIM을 빼고 다른 기기에 꼽으면 너무나 쉽게 기기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2회선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회선이 초과되면 9000원을 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기존 태블릿은 오직 1대만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4월26일 금요일 부터 2대의 태블릿을 데이터 함께쓰기로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니다. 반가운 소식이네요.


갤럭시노트10.1

저의 경우 갤럭시노트10.1과 갤럭시 카메라가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1의 경우 아내가 사용하고 싶어하지만 개통이 되지 않은 단말기라 사용하는데 제한이 있었습니다. 더구나 아내는 경찰서에서 근무하다 보니 WiFi 등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아이폰4S를 사용하고 있는 아내가 가끔 제 갤럭시노트2 LTE로 인터넷을 경험해본 후로 LTE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약정이 걸려있어 이러지도 또,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 아이폰4S 데이터 쉐어링을 이용해 인터넷을 연결했지만 속도의 한계가 있어 원활한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때마침 SKT에서 데이터 함께쓰기가 무료로 제공되더군요. 그래서 시간을 내서 SKT 직영점에 방문 데이터 함께쓰기 신청을 했습니다. 간단한 등록과정을 거치면 쉽게 데이터 함께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현재 데이터 함께 쓰기를 신청할 경우 추가 1GB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제가 5GB 62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한 달에 약 3GB를 사용하고 있어서 나머지 2GB 그리고 추가 1GB를 갤럭시노트10.1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내는 이 갤럭시노트10.1을 통해 큰 화면으로 인터넷을 즐기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작은 화면으로 또, 느린 3G로 이용해야 했지만 이제는 LTE로 빠른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 곧 출산을 앞둔 아내는 갤럭시노트10.1로 열심히 육아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갤럭시카메라의 가장 큰 장점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기존 카메라에서는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찍은 사진을 바로 SNS로 공유하거나 모바일 메신저 어플로 전송하고 클라우드에 올릴 수 있다라는 점 등 이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는 갤럭시카메라도 인터넷이 되지 않으면 그저 그런 카메라일 뿐입니다.


사실 개통은 하지 못하고 그냥 카메라 기능만 사용하고 WiFi 환경에서만 사용했는데 이번 데이터 함께쓰기로 LTE를 제대로 활용하게 됐습니다.


WiFi가 아닌 LTE를 사용한다고 해서 이 정도로 편의성이 좋아지리라 생각치 못했는데 완전 신세계입니다. 남는 데이터도 사용하고 갤럭시카메라도 100% 활용성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가벼운 스냅사진을 담을 경우 이 갤럭시카메라를 자주 이용하는데 이제는 이 데이터 함께쓰기를 통해 더욱 알차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PC로 옮기고 하는 번거로움 없이 찍은 사진 중 괜찮은 사진을 바로 바로 클라우드에 올려 PC나 다른 모바일 기기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갤럭시카메라를 데이터 함께쓰기로 개통할 경우 개별 번호를 제공해줍니다. 이 번호를 통해 카카오톡이나 챗온, 마이피플 등 무료 메신저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찍은 사진을 바로 메신저 앱으로 전송하려고 하면 별도 우회 방법을 이용해서 사용해야 했지만 이제는 당당히 원하는 메신저 어플로 찍은 사진을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곧 아이 출산일이 다가오는데 아마 갤럭시카메라로 찍고 수시로 부모님께 사진을 바로 보내고 또, 클라우드에 올려 언제든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버리지 말고 다 쓰세요!

매달 돈은 다 지불하면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는 건 낭비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를 낭비라생각하지 않습니다. 일단, 눈에 보이지 않다 보니 그냥 당연스럽게 넘깁니다. 음식으로 비교하면 통닭 한 마리를 제값 주고 구입하고 다리만 낼콤 먹고 버리는 것과 같은데 말이죠. 뷔페가서 한접시만 먹고 오는 것과 같은데 말이죠. 이렇게 생각하면 데이터 남기지 말고 알차게 다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이제 SKT사용자라면 다른 기기를 통해 남는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데 안 쓰면 안되겠죠? 다른 기기가 있다면 지금 당장 SKT 대리점으로 가세요. 지금까지 먹지도 않고 버리던 음식물 쓰레기가 아주 알찬 뷔페음식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꼭 사용하세요.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