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SKT 광대역LTE-A 속도] 당신의 출퇴근길 광대역LTE-A 속도는 잘 나오나요?

[SKT 광대역LTE-A 속도] 당신의 출퇴근길 광대역LTE-A 속도는 잘 나오나요?


저의 회사는 청담역입니다. 그리고 집은 용인 둔전역 부근이죠. 약 1시간 40분의 머나먼 길을 주 5일 아침과 저녁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인터넷 용량은 출근길과 퇴근길에서 대부분 소모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나 집에서는 Wi-Fi를 이용하거나 또는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한다 해도 그 사용량이 많지는 않습니다.




당신의 출퇴근길 광대역LTE-A 속도는 어떠한가요?


인터넷 사용이 많이 몰리는 출근길과 퇴근길 과연 이론상 최대속도 225Mbps를 보여준다는 광대역LTE-A 속도가 어느 정도 나와줄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작년 아이폰5S로 광대역LTE 속도를 측정해본 경험이 있는데요. 이때와 어떤 차이를 보이고 있는지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이동경로는 청담역 - 강남구청 - 분당선 - 기흥역까지입니다. 우선 여기서는 청담역에서 기흥역까지 중간중간 환승역이나 많이 타고 내리는 역 등을 중심으로 측정을 해봤습니다.


<청담역 LTE-A 속도>


청담역


청담역은 기존 LTE-A 당시 59.8Mbps 정도의 속도를 보여주던 곳이었습니다.


<청담역 광대역 LTE-A 속도>


하지만 광대역LTE-A 서비스 시작 이후 청담역은 85.5Mbps도 조금 더 개선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청담역 내부의 광대역LTE-A 속도는 85.5Mbps 정도이지만 그 외부 5번 출구 스타벅스나 저희 회사 부근은 100Mbps 정도는 가뿐히 넘어가 줍니다.


<강남구청역 LTE-A 속도>


강남구청


강남구청의 LTE-A 속도는 80.4Mbps 정도였습니다.


<강남구청역 광대역 LTE-A 속도>


하지만 SKT 광대역LTE-A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약 70Mbps 정도 상승한 147.8 Mbps로 상당히 높은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단하네요. 이 정도 차이면 박수 받을 만 합니다.


<선릉역/한티역 LTE-A 속도>


선릉역


선릉역의 LTE-A 속도는 45.2Mbps로 당시에도 조금 낮은 속도를 보여줬는데요. 광대역LTE-A에서도 제가 측정한 역중에서는 가장 낮은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선릉역 광대역 LTE-A 속도>


광대역LTE-A 속도는 76.8Mbps 입니다. 분명 개선되기는 했는데 선릉역 유동인구가 상당히 많다라는 점을 봤을 때 조금 더 개선되었음 합니다.


<개포동역/대모산입구역 LTE-A 속도>


대모산역


대모산역 LTE-A 속도는 75.5Mbps였는데요.


<대모산역 광대역 LTE-A 속도>


광대역LTE-A는 약 2배에 달하는 144.7 Mbps로 엄청 개선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서역/복정역 LTE-A 속도>


수서역/복정역


이번에는 수서역과 복정역 입니다. 수서역과 복정역의 과거 LTE-A 속도는 69.3과 63.4 Mbps로 고만고만한 속도였습니다.


<수서역/복정역 광대역 LTE-A 속도>


하지만 광대역LTE-A 속도는 107과 111.3 Mbps로 개선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확실히 광대역LTE-A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천대역/태평역 LTE-A 속도>

<이매역/서현역 LTE-A 속도>


가천대역/서현역


가천대역과 서현역 LTE-A 속도는 76.7 Mbps와 84.1 Mbps 였습니다.


<가천대역/서현역 광대역 LTE-A 속도>


확실히 분당선이 속도가 잘나와주었네요. 광대역LTE-A는 118.8과 130.2 Mbps로 모두 높은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내역/정자역 LTE-A 속도>

<미금역/오리역 LTE-A 속도>


정자역/오리역


정자역과 오리역 LTE-A 속도는 68.4와 46.6 Mbps로 낮은 수치를 보여주었는데요.


<정자역/오리역 광대역 LTE-A 속도>


광대역LTE-A는 106.3과 132.4 Mbps로 오리역 같은 경우는 약 2.5배나 높은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정도 차이라고 한다면 광대역LTE-A 서비스 이용할 맛이 날 듯 합니다.


<죽전역/보정역 LTE-A 속도>


죽전역/보정역


LTE-A 속도는 65.8과 86.3 Mbps이었으나 광대역LTE-A는 176과 165.8 Mbps입니다.


<죽전역/보정역 광대역 LTE-A 속도>


분당, 수지, 용인 방향으로 갈 수록 속도가 더욱 좋아지네요.


<구성역/신갈역 LTE-A 속도>


구성역/신갈역


구성역과 신갈역은 LTE-A 때도 꽤 준수한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86.3과 85.9 Mbps 였는데요.


<구성역/신갈역 광대역 LTE-A 속도>


광대역LTE-A는 157.3과 179.6 Mbps로 여전히 준수한 속도를 보여주는 역으로 기록되었습니다.


<기흥역 LTE-A 속도>


기흥역


마지막으로 기흥역인데요. LTE-A 당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여주었던 곳이었습니다. 94 Mbps로 제가 이용한 역으로 가장 빠른 LTE-A 속도였습니다.


<기흥역 광대역 LTE-A 속도>


광대역LTE-A도 상당히 기대를 하고 측정을 했는데요. 역시나 187.8 Mbps로 이번에도 가장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내심 200 Mbps이 넘는 속도를 기대하긴 했는데 이 정도도 충분히 훌륭합니다.


일단, 제가 출퇴근 할때 이용하는 분당라인의 광대역LTE-A 속도를 측정해봤는데요. 전반적으로 LTE-A와 비교 월등히 나아진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퇴근 길 웹툰을 보거나 T 프리미엄으로 영화를 다운받아보는데 딜레이 없는 빠른 속도로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뭐, 문제는 데이터 용량이겠네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