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카메라 왜곡, 프리징 현상을 위한 펌웨어 배포! 과연 잡혔을까?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카메라 왜곡, 프리징 현상을 위한 펌웨어 배포! 과연 잡혔을까?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가 출시된 이후 크고 작은 이슈들이 있었는데요. 대표적으로 '카메라 왜곡 현상'과 '프리징 현상'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7엣지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고 있는데요. 다행이 금일(3월26일) 이를 개선한 펌웨어가 배포되어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헀습니다.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문제점 : 카메라 왜곡, 프리징 현상?

먼저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에 발생하는 카메라 왜곡 현상과 프리징 현상이 어떤건지 간략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우선 카메라 왜곡 현상은 말그대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시 왜곡되어 보이는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렌즈들은 촬영 시 왜곡이 발생합니다. 다만 이를 소프트웨어로 보정한 후 최종 결과물을 보여주게 되는데요.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의 경우 일반적인 렌즈에서 발생하는 왜곡과 달리 외곽, 중앙부 가리지 않고 물결모양의 왜곡이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평 혹은 직선의 피사체를 찍으면 물결 모양으로 일그러진 사진과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더욱 논란이 된건 삼성에서 문제가 없다라는 식으로 대응을 한건데요. 결국 심각성을 깨닫고 펌웨어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패치를 내놓았습니다.

두번째로 프리징 현상은 특정 앱을 실행하거나 특정 상황이 아닌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특히 화면이 멈춘 후 하드웨어 버튼을 눌러도 인식되지 않으며 결국 자동으로 재부팅되는데요. 급한 상황에서 이런 프리징 현상이 발생하면 정말 속이 터집니다. 저 역시 2~3일에 한번 꼴로 경험을 했는데요. 이 역시 펌웨어를 통해 해결이 됐다고 합니다.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펌웨어를 통해 개선된 내용은?

업데이트 화면에서 보여지는 펌웨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부 단말에서 간헐적으로 단말 멈춤 및 재부팅되는 현상 개선

- 광각렌즈 특성으로 인해 촬영된 사진이 일부 왜곡되어 보이는 현상 보정 기능 추가

* 설정 방법 : 카메라 → 설정 → 형태보정 사용 설정

- 특정 상황에서 진동 및 무음 설정 후 벨소리 동작되는 현상 개선

- 게임 실행 시 화면 어두워지는 현상 개선

이슈가된 카메라 왜곡 현상과 프리징 현상은 물론 위 내용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터치, 발열 그리고 자잘한 버그 등까지 버그로 논란이 된 문제점들은 대부분 개선이 됐습니다.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펌웨어 방법은?

사실 설명한 필요도 없이 간단합니다. PC에 연결할 필요도 없이 바로 펌웨어가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펌웨어 정보가 보여지는 경우가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경우 '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를 선택,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미 펌웨어가 되었다면 '사용 가능한 최신 버전으로 이미 업데이트하였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래서 펌웨어로 해결됐나?

우선 프리징 현상은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만큼 더 사용을 해봐야 확인이 될 듯 합니다. 하지만 카메라 왜곡 현상은 바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실제로 위에 촬영한 사진인데요. 긴말 할 것 없이 보정 전/후 사진으로 확인해보세요.

확실히 개선이 됐습니다. 특히 화각이나 화질 손상없이 왜곡현상만을 잡아주고 있는데요. 다만 후보정 방식이기 때문에 촬영시 미리보기 화면에서는 왜곡된 형태로 아직 보여지는 듯 합니다. 또한, 서드파티 카메라 앱에서도 보정이 적용되지 않구요. 결국 임시 방편으로 기본 카메라 어플 상에서 후보정 되는 수준의 펌웨어로 보여집니다.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 하드웨어 상의 문제점으로 소프트웨어로 해결이 안된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완벽하지는 않지만 소프트웨어 수정만으로 카메라 왜곡 현상이 어느정도 해결되었습니다. 추가 펌웨어로 더 완벽하게 개선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외에도 터치 감도도 개선됐습니다. 전 이 부분이 제일 불편했는데요. 터치를 안한 것 같은데 터치가 되는 일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만큼 터치가 민감했는데요. 펌웨어 이후 꽤 장시간 만져봤는데 원치 않는 기능이 실행되는 일은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추가로 게임 성능이 개선되었다라는 후기도 있고 동영상 손떨림 방지 기능 사용시 발생한 버그나 발열 등의 이슈도 이번 펌웨어를 통해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면 상당히 큰 펌웨어라 할 수 있네요.

어서 펌웨어를 해보세요!

처음부터 문제가 없는 제품을 내놓았다면 더 좋았겠지만 큼지막하게 이슈가 되었던 문제점들을 상당히 빠르게 개선해준건 정말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아무튼 이번 펌웨어 아직 문제없이 다들 잘 사용하고 있으니 아직 안한 분들이라면 바로 업데이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펌웨어를 통해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 단점들이 꽤나 해결이 되었으니 혹여 단점들로 인해 구매를 망설였던 분들이라면 고려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4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