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7을 위한 기어VR이 새롭게 출시한다?

갤럭시노트7을 위한 기어VR이 새롭게 출시한다?

삼성이 갤럭시노트7과 함께 갤럭시노트7만을 위한 새로운 기어VR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제품의 코드명은 SM-R323입니다.

<기어VR 이노베이터 에디션>

새로운 기어VR SM-R323

이 제품을 새로운 기어VR로 추측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최초의 기어VR은 2014년 갤럭시노트4와 함께 공개됐습니다. 1세대 기어VR은 갤럭시노트4 전용 VR로 코드명은 'SM-R320'이었습니다. 2015년 1월 국내 출시됐을 때 이 제품을 구매했고 이제는 갤럭시노트4가 없어 사용하지 못하지만 여전히 제 방 한구석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어VR2>

그 뒤로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전용 기어VR(SM-R321)이 출시되었는데요. 이 제품은 기존 기어VR과 비교해서 개선된 착용감, 충전단자 제공, 습기가 차는 것을 막아주기 위한 팬 내장, 터치패드 개선 등 기존 제품의 단점을 상당히 보완한 제품이었습니다. 이 제품 역시 구입을 해서 사용했던 기억이 있네요.

<3세대 기어VR>

그리고 그 뒤를 이어 삼성은 갤럭시S6 시리즈, 갤럭시노트5,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까지 호환이 되는 기어VR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 제품의 코드명은 SM-R322입니다. 올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갤럭시S7 시리즈 언팩 행사에서 참석자들에게 5,000대 기어VR을 선물로 제공하기도 했는데요. 그 때 저도 언팩 행사에 참석 이 제품을 선물로 받기도 했습니다. 또, 기어360을 구매하면서 사은품으로 또 한대의 기어VR을 받기도 했구요.

기어360으로 찍은 사진, 영상은 어떨까? 많은 촬영 노하우가 필요한 기어360

최근 출시한 기어VR이 SM-R322이니 다음 모델은 당연히 SM-R323이 맞을 듯 합니다.

어떤 것들이 달라질까?

지금까지 3대의 기어VR이 출시하면서 디자인의 변화는 크지 않았지만 기능의 변화, 호환성 확대 등 크진 않지만 조금씩 긍정적인 모습으로 변화해왔습니다. 그런데  또 한번 갤럭시노트7에서 기어VR이 출시되네요.

한 세대를 뛰어넘은 갤럭시노트7 루머 총 집합!

하지만 이번에도 성능적인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노트7의 경우 여전히 QHD(2,560x1,440)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며 크기는 더 얇아진 베젤로 가로 길이가 줄어들 뿐 세로 길이는 큰 차이가 없을 듯 합니다. 즉, 외형적으로 큰 변화를 가져올 갤럭시노트7이 아니기에 이번 기어VR은 갤럭시노트7의 디자인 때문에 리플레쉬 된 것은 아닌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7 렌더링 이미지>

결국은 딱 한가지 이유가 될 듯 한데요. 이미 갤럭시노트7에 USB 타입 C를 탑재할 것이라는 많은 루머가 있었으며 앞서 소개한 바 있는 악세사리 제품들 역시 USB C 타입을 적용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즉, 갤럭시노트7에 삼성 최초로 USB Type C를 탑재하면서 기존 기어VR를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은 아닐까 합니다.

이게 삼성 디자인? 갤럭시노트7 출시 전 공개된 새로운 주변기기는?

<갤럭시노트7 이미지>

꼭 개선되어야 할 점은?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기어VR을 사용해본 사용자 입장에서 그저 단순히 단자만 바뀐다면 많은 아쉬움이 남을 듯 합니다. 특히 3세대 기어VR의 경우 다시 습기가 심하게 서리는 이슈가 있는 만큼 이러한 문제점까지 완벽히 개선해주었으면 합니다. 화질 문제야 갤럭시노트7이 4K 이상으로 나오지 않는한 큰 개선은 있을 수 없기에 그 외 불편함을 확실히 보완한 기어VR을 출시해주길 기대해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