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노트북

30만원대 샤오미 노트북 결국 루머? 샤오미 노트북 디자인, 스펙, 가격 유출

30만원대 샤오미 노트북 결국 루머? 샤오미 노트북 디자인, 스펙, 가격 유출

얼마 전 샤오미 노트북이 인텔 6세대 프로세서 i7-6500U를 탑재하고도 30만원대에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i7-6500U 가격만 300불 이상으로 불가능한 가격이라고 언급한 기억이 있는데요. 금일(21일) 다시 샤오미 노트북 이미지와 스펙 그리고 가격이라 주장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샤오미 노트북 = 아수스 젠북?

로고가 빠진 노트북 이미지와 함께 샤오미 노트북 스펙과 가격이 올라왔는데요. 우선 샤오미 노트북이라고 주장하는 이미지를 보면 아수스 젠북에서 로고만 뺀 이미지로 보입니다.

<위 : 샤오미 노트북 루머 이미지, 아래 : 아수스 N501VW>

노트북 상판 재질감이나 패턴은 물론 측면 연결 단자 역시 아수스 N501VW 모델과 동일합니다. 이는 처음부터 이 이미지가 잘못된 정보이거나 혹은 샤오미가 아수스 젠북을 그대로 모방한 것은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할 수 있는데요.

샤오미가 지금까지 다른 업체들의 제품을 모방해오긴 했지만 흡사하게 카피 했을 뿐 완전 동일하게 만들어 출시한 적은 없었던 듯 합니다. 즉, 이 이미지는 거짓인 듯 합니다.

샤오미 노트북 가격은 30만원이 아니다!

반면 샤오미 노트북 스펙과 가격은 중국 한 매체를 통해 전해졌는데요. 인텔 코어i7을 탑재한 맥북프로, 레노버 요가700-14, 아수스 ROG 등 다른 제품의 간략한 스펙과 가격이 기재되어 있는 표에 샤오미 노트북으로 추측되는 정보가 함께 나열되어 있습니다.

또한, 샤오미 노트북 스탠다는 모델과 프로 모델 2가지 버전의 간략한 스펙과 가격이 적힌 이미지도 함께 공개되었는데요. 간단히 소개하면 우선 스탠다는 모델의 경우 인텔 코어i5-6200U 프로세서, 윈도우10, 8GB DDR4 RAM, 256GB SSD를 탑재했으며 이 모델의 가격은 3,999위안 한화로 약 68만원 정도입니다.

프로 모델의 경우는 인텔 코어 i7-6700HQ 프로세서, GTX970M 4GB DDR5 그래픽카드, 16GB DDR4 RAM, 512GB SSD를 탑재했습니다. 프로 모델의 가격은 6,699위안, 한화로 약 114만원입니다. 결국 i7은 커녕 i5를 탑재한 노트북도 30만원대는 어림없습니다.

http://www.chinaz.com/mobile/2016/0721/555139.shtml

30만원대 샤오미 노트북은 아톰?

결국 유출된 이 제품들은 중/고급 사양의 노트북으로 예상되며 앞서 보도됐던 30만원대 샤오미 노트북은 오보이거나 저가형 아톰 프로세서를 탑재한 샤오미의 다른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중요한건 과연 이 가격에 샤오미 제품을 구입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인데요. 경쟁제품들을 봐도 가격적으로 큰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특히 국내에서 샤오미 노트북을 구입할 경우 이 가격보다 더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해야 하는데 이 정도 가격대는 한성컴퓨터에서 내놓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오히려 전혀 A/S가 불가능한 샤오미보다 한성노트북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샤오미가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오포(OPPO)나 비보(VIVO) 등에 밀려 시장 점유율이 점점 하락하고 있는 지금,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가성비를 내세운 전략을 펼치겠다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처음 진출하는 노트북 시장에서도 샤오미가 가지고 가야할 부분은 프리미엄 전략이 아닌 가성비가 아닐까 합니다. 이런 이미지는 샤오미 스스로 만들어낸 이미지이며 스스로 깨내야 하는 한계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지금 유출된 정보로는 다른 브랜드 제품들과의 경쟁에서 과연 이겨낼 수 있을지 조금 우려가 됩니다.

뭐 더 정확한 정보가 나와봐야 판단이 될듯 한데요. 조금 더 유심히 지켜보고 있겠습니다. 새로운 소식이 나오면 바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PCP인사이드 인기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