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나의 기어S3프론티어는 소중하니까! 스코코 기어S3 보호필름 후기

나의 기어S3프론티어는 소중하니까! 스코코 기어S3 보호필름 후기

기어S3 프론티어에 스코코(SKOKO) 보호필름을 붙였습니다. 기어S2를 사용할 당시에 보호필름을 붙이지 않아 여기저기 흠집이 많이 났는데요.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이번 기어S3에는 보호필름을 붙였습니다. 나의 기어S3는 소중하니까요!

<화면 흠집과 테두리 부 흠집 보이시죠?>

기어S3 스코코 보호필름

제가 리뷰한 스코코(SKOKO) 보호필름은 올레포빅(Oleo-Phobic) 필름을 사용한 제품으로 투명도가 높고 지문이 묻어나는 것을 최소화 시켜주는 제품입니다.

<보호필름을 붙힌 기어S3 프론티어>

93% 정도의 투과율로 필름을 붙여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며 약간 탄력이 있어 미세한 정도겠지만 충격도 흡수해줍니다. 당연히 보호필름으로써 흠집도 차단해주고요. 흠집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보호필름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입니다. 포장은 심플합니다. 굳이 이런걸로 단가 올릴 필요가 없으니 아주 좋습니다. 다만 기어S3 앞에 갤럭시라는 말이 붙다니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조금 부족한 듯 합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제품에 갤럭시가 붙습니다.(물론 갤럭시탭프로S는 빼고요.) 하지만 기어S 시리즈에는 타이젠OS가 사용되면서 꽤 오래전부터 갤럭시라는 말이 빠졌습니다. 뭐 중요한건 아니구요.

구성품은 풍부합니다. 전면 보호필름 2장, 후면 보호필름 2장, 좌/우 측면과 상단 부분에 부착되는 필름 2장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먼지를 닦아 낼 수 있는 천과, 알콜 Swab, 먼지 제거 스티커, 핀셋 등이 모두 제공됩니다. 보호필름을 붙이기 위한 모든 것들이 다 담겨 있다고 보면 됩니다. 또한, 여유분이 있어서 실패에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면, 후면 그리고 측면까지!

앞서 언급했듯 전면, 후면, 측면까지 보호필름을 붙여 겉으로 드러나는 많은 부분을 흠집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우선 앞면을 붙여봤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1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떼어냅니다. 그 부분이 화면에 부착되는 면인데요. 잘 맞춰서 붙여주면 됩니다.

거의 공간이 없을만큼 딱 맞게 재단되어 처음만 잘 맞추면 어렵지 않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숫자2가 써있는 부분을 떼어내면 됩니다.

후면 역시 전면과 마찬가지입니다. 센서 부분에 맞춰 홈을 냈는데요. 이 부분에 맞춰 부착해주면 됩니다.

다만, 측면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꽤 고난이도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핀셋을 제공하기는 하는데요. 글쎄요. 전 기본 제공되는 핀셋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닿는 부분에 주름이 있어서 조금 힘을 주니 보호필름에 그 주름 모양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따로 가지고 있던 핀셋을 이용해서 부착했습니다. 측면의 경우 완벽하지는 않지만 제법 흡족하게 부착을 했습니다.

<보호필름을 부착한 기어S3 프론티어>

기어S3를 소중히 다루고 싶다면!

스코코 보호필름의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구성품이 다양해서 이를 활용해 최대한 실패없이 붙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투명도가 상당히 뛰어나서 실제 부착했는지 자세히 보지 않는 이상 확인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끝부분이 들뜨거나 하는 문제도 전혀 없습니다. 이런 부분은 참 마음에 드네요.

<측면 보호필름을 부착한 기어S3 프론티어>

개인적으로 측면의 경우 부착 난이도가 있지만 기어S3를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보호필름은 필수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기어S2의 경우 꽤 쉽게 흠집이 났으니까 말이죠. 흠집나서 마음 아파 마시고 조금 투자해서 꼭 보호필름 붙이세요.


PCP인사이드 인기 글 보러가기

* 이 글은 스코코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