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기다림을 달래줄 아이폰8 컨셉 영상

기다림을 달래줄 아이폰8 컨셉 영상

LG G6, 갤럭시S8 등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는 지금 애플 사용자들은 어째 좀 심심합니다. 물론 얼마 전 레드 컬러 아이폰7을 출시하면서 조금이나마 사용자들의 마음을 달래주기도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제품에 대한 목마름은 여전합니다.

<아이폰8로 추정되는 내부 이미지>

그래도 기다리는 예비 구매자들 심심치 말라고 최근 아이폰8에 대한 이런저런 루머가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루머를 토대로 만든 아이폰8 컨셉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당연히 확정되지 않은 루머로 만든 영상인 만큼 실제 출시되는 제품과는 너무나도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즉, 재미로 봐야한다라는 것이죠.


<* 출처: https://twitter.com/onleaks/status/857279326810759169>

일단 흘러나온 루머들을 종합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7과 비슷한 사이즈이며 G6 풀비전 디스플레이, 갤럭시S8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같이 배젤을 최소화해서 전면 대부분을 디스플레이로 채운다고 합니다. 과연 애플에서는 어떤 이름으로 부를지 궁금해지네요. 또한, 아이폰으로는 처음으로 전면 2.5D 글래스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홈 버튼과 지문인식 센서는 디스플레이에 내장되는 형식으로 탑재되며 좌측 상단 가로로 나열되어 있던 후면 듀얼 카메라는 세로로 배열을 변경할 것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무선 충전을 지원하면서 후면 유리 소재로 변경할 것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이외 말도 안되는 루머도 있는데요. 근거리 혹은 직접 닿아야 충전이 되는 자기 유도 방식이 아닌 떨어져 있어도 충전이 되는 자기공명 방식을 적용할 것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약 5m 이내에서도 충전이 된다는 판타스틱한 소식입니다.

위 영상을 보면 충실히 루머의 내용을 담아냈습니다. 언뜻 보면 G6가 떠오르기도 하는데요. 경쟁 제품들에 의해 상대적으로 더 거대해져버린 베젤이 루머대로 확 줄어들면서 전면 가득 디스플레이를 담아낸다면 가히 역대급 아이폰으로 평가받지 않을까 합니다.

다시 이야기 하지만 루머는 루머일 뿐이고 상상이 이 정도 규모는 되야 발전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기대만큼 실망도 뒤따르겠지만요.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