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플스4, 엑스박스, 스위치를 합한 가격의 아이폰X 11월24일 만날 수 있다!

플스4, 엑스박스, 스위치를 합한 가격의 아이폰X 11월24일 만날 수 있다!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폰X(iPhone X)의 국내 발매일이 공지됐다. 애플 아이폰X는 11월24일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물량부족으로 인해 한국 출시가 상당히 늦어질 것으로 예상했던것과 달리 2차 출시국에 포함되면서 예상보다 빠르게 아이폰X를 만날 수 있게 됐다.

출처 : https://www.apple.com/kr/newsroom/2017/11/iphone-x-arrives-in-south-korea-thailand-turkey-and-10-more-countries/

2차 출시국에 포함된 코리아

11월 24일 한국을 포함 터치, 태국, 말레이시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 총 13개 국가를 통해 아이폰X가 출시된다. 아이폰X는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2가지 색상과 64GB와 256GB 2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64GB 모델이 142만원이며 256GB 모델의 가격은 163만원이다.

또한, 아이폰X Leather Folio는 12만 9천원에 판매되며 동일한 색상의 메탈 소재인 Lightning Docks는 6만5천원에 판매된다.

국내 가격은 꽤 비싼 편이다. 현재 먼저 출시한 일본에서 직접 구매할 경우 현지 소비세 포함 64GB모델 120만원, 면세 받을 경우 112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것에 반해 한국은 최저 사양이 142만원으로 꽤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부진했던 아이폰8, 아이폰X가 메울까?

내적인 면모는 많이 달라졌지만 외적인 모습의 변화가 별로 없었던 탓이었는지 아니면 아이폰X를 구입하고자 하는 마음에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이폰8은 이전 아이폰들과 달리 판매량에 있어 시들시들한 모습이었다.

아이폰X 출시로 아이폰 판매량이 더 늘어날 수도 있겠지만 142만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은 쉽게 접근할 수 없는 가격이기도 하다. 만약 아이폰X의 실 사용기가 긍정적이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갈 경우 오히려 아이폰8시리즈의 판매량이 반등하는 상황도 오지 않을까 한다.

그나저나 아이폰X 64GB 모델을 포기하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와 닌텐도 스위치를 모두 살수 있는데... 참 고민이 많다. 구입을 해야할지 말지를 말이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