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무선 + 음질 + 메탈 바디 + 가성비 = 픽스 샤인 메탈 블루투이어폰 XBT-502

무선 + 음질 + 메탈 바디 + 가성비 = 픽스 샤인 메탈 블루투이어폰 XBT-502

무선 이어폰의 편리함을 더이상 설명할 필요는 없을 듯 싶다. 일단, 가방 속 꼬여있는 이어폰을 풀고 있노라면 또,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내 손 혹은 다른 이들들에게 이어폰 줄이 걸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떨어트려본 적이 있는 분들이라면 블루투스 이어폰의 필요성을 뼈져리게 느끼고 있지 않을까 한다.

여전히 번들 이어폰 사용자가 많다!

재미있게도 기본 제공하는 번들 이어폰을 쭉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다. 최근 플래그십 제품에서 제공하는 번들 이어폰의 음질이 좋기도 하지만 그만큼 음질이 중요한 측면은 아니라는 점이다. 즉, 음질 때문에 돈을 들이는 경우는 아직 일부라는 것이다.

하지만 분명한 건 많은 비용이 아닌 약 3만원 정도의 적은 투자만으로 그간 유선 이어폰이 안겨주던 단점을 완전히 해결하고 음질 역시 괜찮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 정도면 투자할만 하지 않을까?

픽스 샤인 메탈 블루투이어폰 XBT-502

일반 이어폰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크기의 9.2mm 다이내믹 드라이버, 고음질을 지향하는 ATP-X와 ACC 코덱지원, IPX4 방수, 마그네틱 메탈 이어폰 헤드, CVC6.0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리모컨 등 이 제품이 가진 특징은 정말 많다.

음질을 위한 혹은 편리한 사용을 위한 다양한 요소를 듬뿍 담고 있다는 이야기다. 가격을 다시 한번 곱씹어보면 꽤 훌륭한 잔칫상이다.

제품 더 자세히 보기 : http://c.appstory.co.kr/audio638

괜찮기에 '한 걸음 더'를 바라는 음질

3만원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에게 뛰어난 음질을 요구하는 것도 우습지만 몇년전부터 음질까지 뒷받침되는 중국산 저가형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시점에서 충분히 경쟁이 될 수 있을지 궁금했다.

[음질에 대한 평가는 개인 성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의 의미로만 보길 권한다. 필자의 성향은 강한 저음을 선호하는 일반적인 한국 사용자들의 선호도를 그대로 가지고 있다.]

이러한 취향을 가진 일반 사용자로써 느낀 XBT-502 음질은 고음질을 추구하는 사용자를 제외하면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음질이다. 꽤 강한 저음부터 깔끔하게 뽑아내는 고음까지 기본기 탄탄한 모습이다. 타격감이 느껴질 정도로 꽤 강한 중저음이 특징이다.

다만, 아쉬움도 있다. 가장 큰 아쉬움은 일부 음원에 따라 보컬이 뭍히는 경향이 있고 전체적으로 모호한 그물막이 쳐있다는 느낌도 든다. 특히 고음부의 경우 그물 천장이 있어서 시원하게 쏟아내지 못하는 느낌이다.

가격대를 고려하면 음악을 감상하는데 전혀 아쉬움은 없다. 다만, 제품 혹은 브랜드 인지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차별화된 혹은 그 이상의 음질을 보여줄 필요성은 있을듯 싶다. 그 '한걸음 더'가 아쉬울 뿐이다.

분명한건 가성비 음질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추천해달라고하면 충분히 추천 목록에 들어갈 수 있는 제품이 될듯 싶다.

피트니스 이어폰으로 딱! IPX4 방수

뒤에 다른 장점도 언급하겠지만 픽스 샤인 메탈 블루투이어폰 XBT-502는 피트니스용 무선 이어폰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운동 중 흐르는 땀이나 갑작스럽게 내리는 비 등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물론 물에 담궈 씻을 정도의 방수 수준은 아니지만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생활 방수 정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그 어떤 것도 만족스러운 디자인

앞서 정리한 음질에 대한 부분을 제외하고 아쉬움 따위는 없다. 사실 만족, 대만족이다.

줄꼬임과 단선을 최소화한 엘라스토마 소재의 플랫케이블과 레드와 블랙을 조합한 매력적인 컬러 그리고 메탈 바디를 적용해 탄탄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듬뿍 담은 헤드 부분까지 디자인에 있어 개인적인 취향에 따른 평가는 달라질 수 있지만 제품을 놓고 보면 정말 잘만들었다.

3만원대지만 결코 허술하지 않다. 탄탄하고 깔끔한 마감도는 그 이상의 가치를 보여준다.

심지어 헤드 부분에는 마그네틱 방식을 적용했다. 헤드 뒷부분이 자석으로 되어 있어 좌우 헤드를 서로 연결해서 고정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보다 목에 걸고 다녀도 된다.

리모트 컨트롤부도 깔끔하다. 볼륨조절, 전원ON/OFF, 블루투스 페어링, 전화수신 등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리모트 컨트롤은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간단히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버튼부가 돌출되어 있어 보지 않고도 손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버튼 간격이 넓어 실수로 잘못 누를 확률도 확 줄였다.

또한, 3만원대 임에도 CVC6.0 노이즈 켄슬링 마이크를 기본 탑재했다. 전화 통화시 내 주변의 소음을 말끔히 제거해서 상대방에서 더 깨끗한 소리를 전달해준다. 핸즈프리 이어폰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깔끔하게 내 목소리를 들려준다.

무게도 14g이다. 메탈을 사용했음에도 가벼운 무게는 오랜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고 운동 중에도 걸리적 거림이 없다. 디자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한가지다 이어헤드 부분이 다소 길어서 착용시 귀 바깥쪽으로 약간 튀어나올 수 있다. 이 부분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확실히 미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실행적인 부분까지 꼼꼼하게 채워넣은 것이 특징이다. 아주 만족스럽다.

완벽한 구성품

이어폰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는 결코 이 제품을 3만원대로 보지 않게 만든다.

손으로 살짝 누르면 입구 부분을 열리는 방식의 파우치는 제품을 외부충격에서 보호해준다.

또한, 총 3쌍의 이어팁은 귀 사이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이어윙 2쌍도 함께 제공한다. 운동할 때 쉽게 빠지지 않도록 이어윙을 제공해서 착용시 격한 움직임에도 귀에서 쉽게 분리되지 않는다. 운동중에 가볍게 사용할 제품으로 선택해도 될 듯 싶다.

추가로 백헤드 방식으로 케이블이 길 경우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클립도 제공한다. 목이 얇은 여성분들이나 운동 중 줄걸림이 불편한 이들에게 적합하도록 알차게 제공한다.

그외 제품보증서와 설명서 그리고 5핀 마이크로USB를 기본 제공한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80mAh 리튬이온 배터리를 기본 탑재했다. 1시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스펙상 6.5시간 정도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실제 배터리 테스트 시 완전 충전 후 6시간 17분 후 종료가 됐다. 스펙이 가까운 사용시간을 들려줬다. 이 정도면 출퇴근이나 운동용으로 전혀 손색이 없다.

블루투스 연결은 쉽나?

리모컨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켜지고 바로 페어링 모드로 전환된다. 스마트폰 블루투스 설정을 통해 FIX XBT-502를 선택하면 손쉽게 연결된다.

참고로 정말 빠르게 연결된다. 페어링 이후 픽스 샤인 메탈 블루투이어폰 XBT-502 전원만 켜면 거의 동시에 연결된다. 고가의 제품들도 참 많이 사용해봤지만 이 제품만큼 빠르게 연결하는 제품을 보지 못했다. 이상하리만치 빠르다.

또, 이전에 사용했던 이전 제품들의 경우 뒷주머니에 스마트폰을 꽂아놓고 강남이나 홍대 등을 다니면 끊어짐이 발생했는데 이 제품의 경우 끊어짐이 거의 없었다. 이런 점들은 3만원대 제품임에도 동급 제품들과는 확실히 다른 만족감을 선사한다.

이만하면 됐지! 추천

딱 이렇게 말하고 싶다.

글쎄 이 제품이 모든 이들을 만족시킬 것이라 생각하지는 않지만 제목대로 기본은 하는 음질, 무선의 편리함, 메탈 바디가 주는 세련됨, 다 나열하기 힘든 다양한 기능 여기에 가성비까지 이어폰에 많은 투자를 생각치 않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

정말 이만하면 됐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이 제품은 ()휴먼웍스에서 제공 받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2  Comments,   0  Trackbacks
  • ㅇㅇ
    검색하다가 들어왔는데요

    가성비 괜찮은 제품인가요?
  • ddd
    이 브랜드 제품들 전부 믿고 거르시는게 좋습니다. 기껏해야 국내 중소기업에서 생산한 저가형 이어폰 퀄리티에요.

    픽스 제품들 특징이 초반에만 가격 더럽게 높여서 팔고 나중에 5만원 이하로 떨어뜨립니다.

    할인이벤트로 1+1 할때의 가격이 1+1이 아니라 그냥 2개사는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진짜 성능은 아무리 높게쳐줘봤자 3만원도 안나올것 같네요 ㅎㅎ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