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내돈내리] 카라반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영화, 유튜브를 큰 TV보려면? 1만 5천원만 있으면 끝!

[내돈내리] 카라반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영화, 유튜브를 큰 TV보려면? 1만 5천원만 있으면 끝!

'내' '돈내'고 '리'뷰하는 내돈내리 4번째 이야기. 카라반만 사면 끝일 줄 알았는데 뭔가 살것들이 참 많다. 한참을 구입했는데 아직도 살 것 천지다. 하~ 지갑은 비워져만 가는데 눈에는 살것이 가득 들어온다. 아무튼 오늘 소개할 제품은 카라반에 설치된 TV를 통해 영화나 유튜브, 인터넷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 볼까 한다. 바로 Coms USB Typ eC to HDMI 컨버터다.

이건 뭐야?

카라반 안에 설치된 TV로 TV프로그램, 영화, 유튜브, 인터넷 등을 하기 위해 여러가지 제품을 선택해 구입한다. 대표적으로 안드로이드 TV가 있다. 필자도 중국산 안드로이드TV를 구입해서 꽤 유용하게 사용해왔다. 현재는 이 안드로이드TV를 침실에서 사용하는 프로젝터에 연결해서 다양한 영화나 유뷰트 채널을 보고 있다.

그런데 카라반을 구입하면서도 그 안에 설치된 TV에 연결해서 영화나 유튜브 등을 볼 또 다른 제품이 필요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TV를 하나 더 구매할까 했는데 조금 더 저렴하게 사용할 욕심에 중고 덱스(DeX)로 눈을 돌렸다. 대략 2~3만원이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다.

<47인치 TV에 연결, 삼성 인터넷앱을 실행한 화면>

삼성 스마트폰(갤럭시S8 이후 제품들과 호환 가능)과 덱스를 연결하고 또, 덱스와 TV/모니터간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하면 스마트폰안에 담긴 영화, 사진 등을 큰 화면의 TV나 모니터로 볼 수 있다. 특히 덱스는 스마트폰 화면 그대로를 보여주는 미러링은 물론 추가로 PC 화면을 보는 듯 완전히 새로운 UI로 변환해서 보여주는 덱스 모드를 함께 지원하고 있다.

위 사진이 바로 덱스모드에서의 화면이다. 일반 스마트폰 화면이 아닌 PC 윈도우 화면 같다. 화면 그대로를 보여주는 미러링과는 확실히 다르다.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연결하면 정말 PC를 사용하는 느낌으로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담긴 사진, 영상을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으며 인터넷 역시 가능하다. 폰에 설치된 앱을 실행해서 쇼핑도 하고 유튜브도 즐길 수 있다. 게임 역시 된다.

이메일, 카톡 알림, 문자 등은 이렇게 우측 하단에 알림창으로 보여준다.

덱스 아닌데 덱스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검색 중 삼성에서 정식으로 출시한 덱스가 아닌데 덱스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었다. 그것도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말이다. 바로 오늘 소개할 Coms USB TypeC to HDMI 컨버터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길게 튀어나온 USB Type C와 함께 USB 3.0 포트, HDMI 단자, USB Type C 단자가 있다.

사용법은 너무나 간단하다. Coms USB Typ eC to HDMI 컨버터에 있는 USB C타입 케이블을 삼성 스마트폰 충전 단자에 꽂은 후 HDMI 케이블을 컨버터와 TV에 연결하면 그만이다. 이렇게만 연결하면 스마트폰 화면 그대로를 TV 큰 화면으로 보여주는 미러링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HDMI 단자 옆에 있는 USB TypeC 단자에 충전케이블을 연결 충전을 해줄 경우 미러링이 아닌 덱스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즉, 충전을 하면서 사용할 경우 덱스모드와 미러링 기능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 중이 아닐 경우 미러링만 이용할 수 있다.

USB 단자에 유선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하면 더더욱 PC 같은 느낌이다. 혹은 블루투스로 키보드나 마우스를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 USB단자는 외장하드를 꽂아서 다소 부족할 수 있는 용량을 메울 수도 있다.

혹은 폰 화면을 터치패드로 활용할 수도 있다. 딜레이 없이 빠르게 인식되기는 하지만 확실히 마우스에 비해 불편한건 사실이다.

알찬 기능이 가득하다!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해서 닌텐도 게임을 큰 TV, 모니터로 즐길 수 있으며 맥북프로나 삼성 노트북9 시리즈 등 일부 노트북에서 Alt모드를 지원하는 경우 대형모니터를 연결해서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수도 있다.

<갤럭시S8플러스에 담긴 영화 재생 중>

최대 해상도는 1080P 60Hz까지 지원하며 크기는 58x52x165mm로 휴대하기도 좋고 공간 차지도 하지 않아 카라반에 사용하기 딱 좋다. 더욱이 220V 충전 아답터는 물론 시거잭에 꽂아 사용하는 차량용 고속 충전기 하나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다.

필자의 경우 안쓰는 갤럭시S8플러스가 있어서 이를 카라반 전용 멀티 플레이어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데이터 함께쓰기 유심을 신청해서 최대 40GB까지 카라반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부족함 없이 아이에게 영화도 틀어주고 아이 재우고 아내와 미뤄뒀던 영화도 보고 있다.

가격은 고작 1만5천원

최저가 기준으로 1만 5천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 연결도 편리하고 휴대도 간편하기에 추천해본다. 특히 카라반 유저들이라면 솔깃할 제품이 아닐까 싶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