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NEWS

삼성멤버스의 통큰 이벤트. 배틀그라운드 대회(PMSC 글로벌 파이널), 두바이로 직관가자!

pcp인사이드 2018. 11. 19. 19:11

삼성멤버스의 통큰 이벤트. 배틀그라운드 대회 'PUBG MOBILE STAR CHALLENGE', 두바이로 직관가자!

삼성멤버스에서 통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배틀 그라운드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눈이 커지고, 귀가 쫑긋하고, 심장이 마구 뛸 것만 같은 이벤트다. 이벤트 내용은 11월29일부터 12월1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글로벌 파이널 대회 'PUBG MOBILE STAR CHALLENGE/PMSC)'를 직관할 수 있는 관람권 및 항공권 그리고 숙박권을 제공하는 어마어마한 이벤트다. 그것도 자그마치 20명이나 말이다.

여기서 더 중요한건 생각보다 이 이벤트가 잘 안알려져 있다라는 점이다. 검색해봐라 잘 나오지 않는다. 그 말은 경쟁자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을 의미다. 이 글을 쓰면서도 써야하나 참 고민이 많았다. 괜히 경쟁자를 늘리는건 아닌가 싶어서 말이다.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들이라면 잘 알 수 있을 듯 싶다. 삼성 스마트폰 즉, 삼성 갤럭시(Samsung Galaxy) 시리즈에 대한 활용도 높은 활용팁, 스마트폰 자가 진단(하드웨어 테스트), 디바이스 최적화 관리(RAM/스토리지 관리) 사용팁은 물론 버그 패치 및 펌웨어 업데이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또한, 삼성 멤버스내에 커뮤니티를 운영, 사용자들 간의 다양한 팁이나 버그, 문제점, 의견 등도 서로 공유하고 개발자 혹은 운영자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만든 갤럭시 사용자들만의 놀이터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당 문제를 올려서 해결책을 빠르게 받을 수도 있으며 쉽게 발견되지 않는 오류를 보내서 조금 더 나은 제품으로 소비자가 만들어나갈 수도 있다.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의견보내기를 통해 보낼 수도 있다. 가능성 있는 의견일 경우 차기 갤럭시 모델에 적용될수도 있다. 다양한 베타 테스트 참여도 삼성멤버스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활동이 많은 사용자의 경우 언팩 행사에 초대하기도 했다.

자사의 스마트폰을 제대로 관리하고 성장 시키기 위해 오히려 고객의 진짜 소리, 쓴소리를 가까이서 듣고 또, 이를 빠르게 대응해 문제점을 최소화하고 더 완성도 있는 제품을 만들려고 하는 것이 삼성 맴버스를 만든 이유가 아닐까 싶다. 실제로 커뮤니티 게시판이 상당히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올라오면 가장 빠르게 피드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바로 이 삼성 멤버스다.

 

내 폰을 위해서라면 꼭 필요한 앱이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커뮤니티 활동도 하고 사용하고 있는 폰에 대한 이해도도 높이는 과정을 통해 삼성 갤럭시 폰에 대한 팬심도 더 늘어나게 되지 않을까 싶다. 아직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지금 당장 설치해라!

두바이로 떠나는 방법은?

이미 이벤트는 시작됐다. 삼성 멤버스 내 커뮤니티에는 꽤 많이 올라왔다. 11월2일부터 시작된 이 이벤트는 18일 종료된다. 즉, 며칠 남지 않았다.

참여 방법은 그냥 평소에 즐기는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을 똑같이 즐기면 된다.

갤럭시S7, 갤럭시S8/S8+, S9/S9+, 갤럭시노트FE, 갤럭시노트8, 갤럭시노트9 중 가지고 있는 갤럭시 폰으로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을 실행 1등한 인증샷과 자신만의 팁을 삼성 멤버스 앱 내 커뮤니티에 업로드하면 된다.

그럼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두바이 대회 관람은 물론 두바이 투어를 즐길 수 있는 초대권을 증정한다. 투어 일정은 11월29일부터 12월3일까지 진행된다. 삼성이 배틀 그라운드 공식 스폰서이기에 가능한 이벤트가 아닐까 한다.

현재 필자의 폰은 갤럭시노트8이다.

그래도 게임하는데 큰 문제는 없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실행시 추천하는 설정이 비록 화질 '밸런스', FPS '중간'으로 권하고 있으며 HDR 고화질이나 FPS 울트라 옵션 선택이 불가능해서 더 나은 환경의 게임을 즐길 수는 없었지만 그럼에도 게임 자체를 즐기는데는 큰 무리가 없었다. 실제로 운이 좋았기는 하지만 3Kill로 6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6.3인치의 대화면은 PC 모니터 화면에 비하면 당연히 작은 크기이지만 그럼에도 여타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또, 삼성에서 만든 게임 전용 앱인 게임런처의 경우 내 갤럭시노트8을 더 나은 게임 플레이 기기로 진화시켜준다.

갤럭시노트8에 맞는 성능 옵션 설정은 물론  전화, 문자 알림 수신을 꺼서 게임 중 방해 받지 않고 집중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엣지나 홈버튼 터치를 막아 실수로 나가버리거나 그 사이 킬 당하는 일을 최소화해주기도 한다. 여기에 화면 캡쳐나 게임 플레이 영상을 녹화하고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해서 게임 그 이상의 즐거움을 제공하기도 한다.

물론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기고 제대로된 전투를 하고 킬수를 올리려다 보니 또, 1등을 해서 '가자 두바이' 이벤트에 도전 해보고자 욕심을 내다보니 더 나은 사양의 스마트폰을 가지고 싶은 욕구가 강력하게 찾아왔다. 갤럭시노트9으로 확 갈아타버릴까 싶은 생각에 자꾸 저렴한 구매 사이트나 오프라인 매장을 찾고 있어 조만간 폰을 바꾸게 되지 않을까 싶다.

 

 

갤럭시노트9의 경우 10nm 공정 엑시노스 9810을 탑재해서 갤럭시노트8 대비 CPU 성능은 55% 향상됐으며 CPU는 23% 빨라졌다. 화면 사이즈도 0.1인치 이기는 하지만 조금 더 커지고 배터리 용량이 자그마치 4,000mAh로 늘어나면서 게임을 할 때마다 알게 모르게 느껴지는 배터리 광탈의 묘한 불안함을 떨쳐버릴 수도 있다. 또한, 파워풀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서 성능 저하 없는 안정적인 게임 성능을 유지시켜준다. 심지어 갤럭시노트8에 비해 열 흡수 능력은 최대 3배, 열전도율은 3.5배 높아져서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올 여름 처럼 더운 계절에도 부담없이 게임을 할 수 있다.

실제 옵션 설정 역시 갤럭시노트8과 달리 화질 설정 'HDR 고화질'에 FPS '울트라' 옵션 설정이 가능해서 훨씬 선명하고 잔상없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길 수 있다. 확실히 성능이 개선되어 배틀 그라운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폰이 되었다.

추가로 갤럭시 디바이스와 게임간의 최적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삼성은 게임사와 협력하고 있다는 점 역시 모바일 게임을 위한 스마트폰으로 삼성 디바이스를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배틀 그라운드 뿐만 아니라 검은사막, 포크 나이트 등 게임사와 협업해서 최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니 두바이 가고 싶은 욕심에 자꾸 갤럭시노트9을 기웃기웃 거리고 있을 수 밖에... 내 실력에 1등할 가능성은 거의 제로에 가까우니 디바이스라도 좋아야 그나마 확률이 좋아질테니 말이다.

지금 당장 전투하러 떠나자!

위에 나열한 '갤럭시S7, 갤럭시S8/S8+, S9/S9+, 갤럭시노트FE, 갤럭시노트8, 갤럭시노트9'를 가지고 있다면 그리고 배틀 그라운드 팬이라면 지금 당장 게임을 실행 열심히 즐겨라. 즐겁게 게임을 누리고 덤으로 1등까지 하게 된다면 캡쳐를 한 후 삼성 멤버스 내 커뮤니티에 '가자, 두바이로!' 라는 제목으로 글을 작성하자. 그리고 20일까지 연락이 오기를 기다려보자!

운이 좋다면 앞서 말한대로 두바이로 떠날 수 있다. 1등으로 선정된 20명에게 PMSC 두바이행 항공권 + 아시아나 호텔 3박 4일(20명) 숙박권을 제공하며 1등이 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총 30명에게 BHC 뿌링클 + 콜라 1.25L 기프티콘을 또, 5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다시 말하지만 잘 안알려졌고 이벤트가 종료되는 시점은 얼마 남지 않았다. 두바이는 못가더라도 치킨이나 스벅 커피 정도는 충분히 받아낼 수 있지 않을까? ^^

거지도 연봉이 1억에 육박한다는 두바이로 떠날 기회가 흔치는 않을 듯 싶다. 이런 기회를 놓치면 꽤 후회할 것 같으니 너도 나도 신청해보자! 지금 바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