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노트북

주인의 얼굴을 인식하는 도시바 노트북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시바 코리아는 다양한 기술을 내장한 프리미엄 노트북 '새틀라이트 A300 블랙라벨' '새틀라이트 M300', '포테제 M800' 등 노트북 1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들의 특징은 기존 지문인식 기술을 통해 로그인 할수 있는 방식에서 더욱 발전하여 자체 내장된 웹캠을 통해 노트북 사용자 얼굴을 인식시켜 로그인 할수 있는 '스마트 페이스 기술'을 내장하였다고 합니다. 이는 비슷한 얼굴이나 노트북 사용자의 사진을 통해 로그인을 시도해도 정확히 판별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자료 보관이나 노트북 사용에 있어 안전한 사용을 가능케 한다고 합니다.

만약 성형수술 하면... 못알아 보겠군요 또는 새벽에 라면먹고 퉁퉁 부은 얼굴로 노트북을 로그인 하면 못알아 보지 않을까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외에도 노트북을 OFF하거나 대기모드로 전환하여도 USB를 통해 휴대기기(PMP, MP3. PDA등)를 충전할수 있도록 하는 'USB 슬립 앤 차지(Sleep & Charge)' 기술을 내장하였다고 합니다.

이 제품들의 스펙을 간단히 소개하면

새틀라이트 A300 블랙라벨은 15.4인치 제품으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트루브라이트 CSV 화면과 최대 1G 그래픽 메모리를 지원하는 ATI Radeon HD3650 그래픽 칩셋 채택, HDD 250G등 데스크탑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새틀라이트 M300은 코어2듀어 'T8300' HDD 250G를 내장한 14인치 제품이며, 포테제 M800은 코어2듀어 'T8100'과 HDD 200G, DVD슈퍼 멀티드라이브, 블루투스등을 내장한 13.3인치 제품입니다.

아직 가격은 미정이라고 하는데 과연 얼마의 가격대로 출시될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안면인식 기능은 한번 어느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줄지 직접 사용해 보고 싶어지는 군요. 아무튼 이 제품 사용할때는 성형수술이나 밤에 라면먹는 것은 최대한 자제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