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태블릿

와이브레인 UMPC B1 베터리 리콜 실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B1, B1L을 출시하여 Windows XP, Linux등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힌 UMPC를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와이브레인은 홈페이지를 통해 B1 베터리 리콜에 관련한 공지를 올렸습니다.

B1에 사용하는 베터리 제조사 중 'VARTA' 제품 베터리의 일부 제품에서 제품의 FAN이 동작하지 않아 발열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베터리 제조사가 'VARTA'와 'NEXON' 제품을 사용하는것으로 보이는데 NEXON의 경우 문제가 없으며 VARTA 업체의 경우 일부 제품에 한해 문제가 발생하여 전량 리콜을 결정지었다고 합니다.

현재 PC, 휴대폰과 관련하여 베터리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시점에서 발빠르게 전량리콜을 실시한 와이브레인 업체의 선택은 참 현명한 대처로 보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확인하여 정상적인 제품을 출시하였으면 더욱 좋았겠지만 이러한 발빠른 대처도 업체의 역량을 살펴볼수 있는 기회가 아니였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혹시 해당 제품을 사용하실 경우 확인후 와이브레인을 통해 보내시면 될듯 합니다.

아래는 와이브레인 공지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와이브레인 입니다.

먼저 좋지 않은 문제로 고객님들께 안내를 드리는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현재 B1에 사용되는 베터리 중 제조사가 'VARTA'인 베터리의 일부 제품에서 '제품의 Fan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견 되었습니다.

때문에 해당 로트의 'VARTA' 베터리는 전량 리콜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악세사리로 별도 판매되는 베터리의 판매도 임시 중단됩니다.

베터리 리콜에 대한 세부 내용 및 베터리 판매 재개 일정은 다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본의 아니게 불편을 드리는 점 다시 한번 고개숙여 사과 드립니다.


빠른 시일내에 처리되어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