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HTPC

애플 아이맥 펜린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의 아이맥(iMac)이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왔습니다.
얼마전 삼보에서 22인치 올인원 PC를 출시하면서 애플 아이맥과 함께 올인원 PC의 제 2라운드 경쟁이 시작될것으로 보입니다.

올인원(All in One) PC, TVPC 성공? 혹은 실패?

위 링크를 통해 작성한 바 있는 올인원 PC에 대한 단점들은 어느정도 보강을 했는지 직접 만져보지 못해 파악하기 어렵지만 우선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맥의 경우 기존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성능은 다소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맥의 라인업 제품에 인텔 코어 2 듀오와 6MB L2캐시등 빠른 프로세서를 모든 제품에 내장하였으며, 그외 기본 2GB 메모리 장착, NVIDIA GeForce 8800 GS 그래픽 카드, 512MB 비디오 메모리등을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아이맥 하위모델의 경우 20인치 모니터, 코어2듀오 2.4GHz 펜린 프로세서, ATI라데온 HD2400XT 그래픽카드, 1GB 램, 250GB 하드디스크를 탑재한 제품에서 최상위모델 24인치 모니터, 코어 2 듀오 3.06GHz 펜린 프로세서, 지포스8800GS 그래픽카드, 2GB 램, 500GB 하드디스크를 탑재하였다. 또한 옵션에 따라 램은 4GB까지, 하드디스크는 1T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802.11g 보다 빠른 802.11n WIFI를 내장하였으며, 블루투스 2.1+EDR, 기가비트 이더넷, 5개의 USB 포트(2개는 키보드 내장), 내장iSight 캠등 기존 제품에 비해 확실히 성능을 높혀 출시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말 디자인은 최고인듯 합니다. 아직 가격대가 일반 PC의 최고사양에 비해 고가에 책정되었고 수정해야할 부분들이 있어 보이지만 점차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는 올인원 PC는 앞으로 TVPC 산업과 서비스의 발달로 더욱 발전하고 대중화 될 수 있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 가지고 싶다...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