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전 게임은 잘 못합니다. 앞서 몇번 언급했지만 스타크래프트에서 옵저버로 러쉬들어갔다 왕따 당할뻔한 경험이 있는 만큼 게임은 참... ^^;
얼마전 동생이 온라인 게임 중 댄스게임인 오디션을 집 PC에 설치해 달라고 해서 무슨 게임을 하냐고 궁시렁궁시렁 되면서 설치해준적이 있습니다. 동생이 하는 걸보니 예전 펌프와 DDR에 푹빠졌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더군요.(몸으로 직접하는 게임은 좋아합니다.)
동생이 해보라고 해서 몇번 해보긴 했는데 역시 게임치인 저에겐... 허거덩...
아무튼 오디션이 꽤 유명한 게임이고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시는 게임이란 이야기를 동생에게 들었는데 마침 모바일용 오디션을 탑재한 휴대전화를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예당온라인과 삼성전자가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 제휴를 맺고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모바일용 오디션 게임을 탑재하여 전용아바타 및 게임머니등을 획등할수 있고 모바일용만의 특별한 아이템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전세계 약 1억 3000만명이 이용하는 오디션을 휴대폰으로도 즐길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인데 잠깐 해본 오디션의 묘미는 신곡을 들으면서 댄스를 조작하는 즐거움과 온라인을 통해 많은 이들과 대화하고 경쟁하는 재미인듯 한데... 과연 얼마만큼의 퀄리티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모바일용이라고 해서 어설프게 만들지 않았으면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온라인 게임을 휴대용 단말기에 내장하는 이러한 시도는 앞으로 쭉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