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P 컬럼

존디토의 예언이 블러일으킨 스팸? '조심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언가라고 해야할까요? 존티토라는 사람을 알고 계신가요?

자신 스스로 2036년 타임머신을 타고 왔다고 밝혔으며, 몇몇 예언이 들어맞으며서 큰 이슈가 된 사람입니다. 몇몇 예언들을 살펴보면

1. 04년의 미국대선의 결과는 05년 미국 각주간의 불화를 일으키고, 천천히 미국내의 내전을 빚어낼 것이다. 이 전쟁은 2015년까지 10년동안 지속된다.

이 예언은 어느샌가 04년이 아닌 08년으로 바뀌었더군요. 오바마가 흑인이여서 일까요? ^^; 사기성이 옅보입니다.

2. 2004년 이후, 올림픽은 취소되며 2040년이 되어야 다시 올림픽이 부활한다.

북경올림픽 잘 보고 있습니다. 한국의 태국 전사들이 열심히 경기에 임해주면서 큰 희망과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3. 2015 년 3차 세계 대전이 발생한다.

그루지아와 러시아간의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더구나 미국이 그루지아를 응원(?) 하며 3차대전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솔솔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참 많습니다. 한국이 핵을 보유하여 통일전쟁을 일으킨다는 이야기도 있고 세계대전 반발로 세계인구가 확 줄어든다는 소식까지 대다수 안좋은 이야기만 잔뜩 있습니다. 맞는 예언도 있고 틀린 예언도 있지만 이는 이미 예언을 한 시점에서 진실이라 믿는 경우 이 예언으로 인해 사람들이 조금씩 예언과 다른 행위를 하면서 시기적으로 변화될수도 있고 사건이 일어나지 않을수도 있다고 봅니다. 이른바 나비효과라 할수 있겠죠?

아니면 처음부터 말도 안되는 엉터리 예언이라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엉터리라 믿습니다. ㅎㅎ

어찌됐건 다 각설하고

그루지아와 러시아간의 전쟁이 발발하면서 올림픽이 취소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존디토의 예언은 더욱 큰 관심거리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짜증이 나는건 이러한 상황에서 `세계 3차대전 시작', `베이징 올림픽 취소' 등의 제목으로 관심을 끄는 메일이 전달되어 바이러스를 감염시키는 스팸메일이 기승이라는 소식입니다.

위와 같이 가십거리 혹은 유언비어등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제목으로 스팸메일을 보내 이 메일을 열어 메일에 포함된 동영상을 확인할 경우 트로이 목마 바이러스에 감염시키는 스팸메일입니다.  

혹여 이러한 메일이 올 경우 열람을 금해야 할듯 합니다. 인터넷으로 인해 빠르게 소식이 전파된다는 특징은 독도, 광우병과 같이 긍정적인 측면으로 변화될수도 있겠지만 이와 같이 흥미위주의 증명되지 않은 소식들로 인해 소란을 조장하는 점등은 빨리 차단되어야할 또 하나의 이면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