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립에서 공개한 MID S5>
<디지프렌즈가 공개한 MID M2>
앞서 포스팅을 했지만 빌립은 4월경 열린 상하이 인텔개발자 회의를 통해 MID와 UMPC를 공개하였습니다. 그 당시 업체의 문의를 하여 정보를 얻고자 했지만 아직 목업상태라 알려줄게 없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그뒤 약 4개월이 흐르고 다시 한번 미국 샌프렌시스코에서 열린 IDF(Intel Development Forum)를 통해 아톰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MID) '빌립 S5'와 UMPC 혹은 미니노트북이라 할수 있는 '빌립 S7'을 선보였습니다.
우선 MID인 S5는 PMP 디자인에 4.8인치 터치 스크린 LCD(해상도 800X480)을 내장하였으며 메모리 1G, 30/60G HDD를 탑재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미 MID OS로 리눅스도 채택한다고 발표한 만큼 리눅스/XP/VISTA까지 다양하게 탑재한다고 합니다.(정말일까요?)
<이전 상하이 IDF를 통해 공개된 유경의 MID>
초기 슬라이드 방식의 키보드가 내장된 MID 제품을 공개하였는데 이번 제품에는 키보드가 빠져있습니다. 이부분도 확인을 해봐야겠군요.
24wh 배터리를 채용 5~6시간의 사용시간을 보여줍니다. 해상도나 4.8인치의 LCD등은 좀 아쉽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과연 정확한 스펙이 어떨지 궁금해 집니다.
한가지 의아한 점은 에이빙에서 공개된 두번째 사진을 보면 이전 디지프렌즈에서 선보인 M2(가칭)라는 제품과 비슷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예상이 되는 점이 있지만 업체와 확인후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umpcportal.com>
다음 빌립 S7은 7인치(해상도 1024X600) LCD와 고진샤의 스위블 기능을 담은 미니노트북으로 키보드와 스위블 기능, 터치기능을 통해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저전력 ATOM 프로세서를 탑재 9시간 이상의 사용시간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외 GPS(SiRF III), 블루투스, Internet DMB를 내장하였으며 배터리 포함 830g이라고 합니다.
둘다 아직 가격은 공개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좀 아쉬운 점은 국내 업체임에도 국내 보다는 해외에서 소식을 구해와야 한다점에서 좀더 국내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공개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