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에 빠진 자녀를 구출하라~!
현재 일부 게임업체는 자녀 게임시간을 열람하여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사용시간등을 조정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러한 서비스를 게임업체 전체적으로 확대하여 적용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즉, 자녀가 가입된 게임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등을 등록하면 언제든지 게임 이용기록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정도가 심할 경우 부모가 직접 콜 센터를 통해 게임 계정을 정지시킬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러한 게임 산업협회의 자율규약은 전체 게임 유저의 90%를 차지를 게임업체들이 참가하여 확대할 예정이며 현재 한나라당이 추진하는 셧다운제(심야등의 특정시간에 청소년들의 온라인 게임을 제한)에 대해서는 좀더 검토해야할 것이며 다소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사실 잠시 학원강사 일을 하면서 가장 부모님께 많이 전해들은 이야기는 맞벌이 부부로써 컴퓨터 게임에만 열중해서 성적이 많이 떨어지고 성격도 조금씩 달라진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아이들의 자유권을 빼앗는다는 이야기도 흘러나오고 있지만 진정 아이들을 위한다면 약간의 제재속에서 자유를 느끼게 하는 것도 하나의 방안이 아닐까 합니다.
친구 학원강사들에게 알려줘야 겠습니다. 상담할때 부모님께 꼭 이 정보를 알려주라고 말이죠.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