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GPS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을 볼수 있습니다. GPS가 내장된 제품은 고스펙의 제품들에서 볼수 있는데 옴니아, 미라지폰등 고가의 제품에 대부분 내장되어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휴대폰내에 다양한 기능을 담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다면 무엇보다 좋은 일이겠지만 베터리를 잡아먹는 단점과 함께 사용하지 않을 경우 괜히 가격만 높히는 단점이 될수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번 포인트 아이(Point-I, 대표 안병익, www.pointi.com)가 개발한 휴대폰 전용 GPS칩은 기본 GPS가 내장되지 않은 휴대폰에도 GPS 기능을 활용할수 있도록 하는 휴대폰용 GPS(브랜드명: TocToc GPS)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 'TocToc GPS'는 일반 휴대폰은 물론 스마트폰과 호환이 모두 가능하여 어디든 연결하여 사용할수 있는 연결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내장형이 아닌 외장형으로 전력소모에 좀더 나은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더구나 내장형 보다 기능적으로도 우위라고 하는데 물론 이점은 직접 확인해 봐야 할듯 합니다.
휴대폰을 통한 GPS는 단순히 길을 찾는 역할에서 벗어나 위치기반 서비스, 레포츠용(골프, 등상)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수 있는 만큼 웬지모를 지름신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리뷰제품 하나만... ㅋㅋㅋ)
위 사진을 모시면 아시겠지만 젠더 형태로 생겨 일반적으로 휴대폰 고리에 걸어 가지고 다닐수 있으며 GPS 기능이외에 휴대폰 충전, 데이터통신젠더의 역할까지 겸해 기존 달고 다니는 젠더없이 하나로 모두 사용할수 있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