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삼성 넷북 NC10 공짜로 받기 도전기 1탄. 신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 이런 리뷰를 해도 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꽤나 재미있는 이벤트가 있어서 이렇게 소개해 볼까 합니다. 우선 글을 읽기에 앞서 판단은 본인이 하시길 바랍니다.

모 네이버 카페를 통해 한통의 쪽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 쪽지의 내용인 즉슨 삼성 NC10 넷북을 무료로 받아볼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당연히 반신반의 했지만 흥미가 발동 해당 카페에 접속하여 무슨 내용인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뭐... 그 내용은 간단합니다. 간략히 무료 넷북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면

넷북 NC10의 가격은 와이브로 보조금 포함 약 698,300원이며 기기값 24개월 무이자 할부로 29,096원, 거기에 와이브로 사용요금이 포함됩니다. 대략 1G 실속요금제의 경우 1만원, 30G 자유요금제의 경우 19,800원이 넷북 할부금에 추가된다고 합니다. 자유요금제를 선택하면 대략 5만원 이하로 가격이 나오게 됩니다. (와이브로는 18개월 사용을 유지해야 한다는 조건이 포함됩니다.)

자~! 여기까지만 봤을때는 분명 이게 무슨 공짜야? 하는 이야기가 나올듯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24개월 기기 할부금과 와이브로 사용료를 포인트로 갚아 나갈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 사이트에 들어가 클릭을 통한 간단한 행위로 포인트를 적립 (하루에 최대 2000점, 한달 최대 50,000점)하여 이 포인트를 가지고 기기값과 와이브로 사용요금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식은 무척 쉽습니다. 이미 해당 카페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식에 대해 친절히 나와있습니다. 특히 반복되는 클릭질을 위해 고스트 마우스 프로그램을 통해 오토 클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와 같은 판매방법은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꽤 고가의 제품을 포인트 적립을 통해 기기값을 해결할수 있다고 하여 24개월 혹은 12개월 할부로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얼핏 보기에 상당히 좋아 보이기는 하지만 만약 사이트가 폐쇄될 경우 포인트 적립이 불가하기 때문에 결국 현금으로 결제를 해야하는 사태가 발생하곤 했습니다.

그럼 위 모 카페에서 진행하는 무료 넷북행사도 그럼 문제가 있는 만큼 신청하지 말아야 하는 것 아닌가?하는가? 에 대한 궁금증이 드실거란 생각이 듭니다. 음... 전 잘 모르겠습니다. 이제 제품을 받아서 말이죠. ^^;

하지만 제가 신청하게된 이유는 분명 명확히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전 신청해서 어제 제품을 받았습니다. 그것도 160G 모델을 말이죠. 와이브로와 결합한 미니노트북의 경우 일반 판매되는 제품과는 다소 낮은 사양(80G)의 제품을 제공해 주었지만 이 모델의 경우 일반 판매되는 모델과 동일한 제품입니다.>

선 제가 신청하게된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 첫번째 이유는 과연 처음 말한대로 24개월 동안 포인트로 결재를 해서 무료로 NC10을 가질수 있을까에 대한 궁금증에서 다분이 실험적인 정신으로 신청을 하게 되었으며 두번째로는 이 행사를 주관하는 대리점과 해당 사이트에서 보증보험을 들어 만약 사이트가 폐쇄된다 할지라도 보증보험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아직 보증보험에 가입하진 않았으며 가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래 신청을 해서 제품을 받을때 보증보험 확인증서를 같이 동봉해서 보내준다고 했는데 아직 보험가입이 되지 않았다고 해서 좀 찝찝하긴 합니다. 이 놈의 예정이라는게 정말 예정으로 끝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언급했지만 전 이미 저질렀습니다. ^^;
제가 과연 24개월 동안 매일 같이 포인트를 적립 할수 있을까? 에 대한 궁금증 그리고 중간에 사이트가 폐쇄되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까에 대한 궁금증, 그리고 보증보험이 과연 적용될수 있을까 에 대한 궁금증 등등등... 웬지 흥미가 징징합니다. ㅎㅎㅎ

뭐 워낙 유명한 카페이다 보니 걱정을 크게 되지 않습니다만 블로거로써 이 실험(?)에 적극 참여하고 싶은 맘에 제품을 받았으며 이렇게 제 블로그를 통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글을 통해 구매를 하는 것은 개인의 선택입니다. 전 카페와 관련있는 사람도 아니고 단순히 이렇게 구매를 했다는 점을 포스팅 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혹...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PS. 현재는 삼성 NC10 행사는 마감되었으며 LG전자의 X110 모델로 새롭게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