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KT를 통해 아이폰 10만원에 출시확정~! 이번에 진실이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KTF와 통합하여 다시
새롭게 시작한 KT는 새로운 시작인 만큼 공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과 전략을 통해 1위 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아이폰 출시였는데 지난 말부터 당시 KTF를 통해 꾸준히 전해온 이야기가 3G 아이폰을 출시하느냐 마느냐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

본 블로그를 통해서도 몇번 글을 포스팅했는데 저 역시 낚이고 또 낚이고 본이 아니게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에게도 낚시꾼이 되어 죄송스러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란데 오늘 KT가 이르면 다음달 중 3세대 아이폰을 국내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다시금 전해지고 있습니다. 17일 한 통신업계 고위 관계자는 KT가 애플사와 아이폰 독점 공급을 합의하고 세부 조율에 들어갔다는 발표와 함께 올 여름 7~8월경 3G 아이폰 혹은 신형 아이폰 3GS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다른 통신업계 관계자 역시 KT 3G 아이폰을 7월초 10만원대 이하로 출시할 것이며 신형 3GS의 경우 8~9월에 선보일 계획으로 현재 무선 데이터 요금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폰 콘텐츠를 원활히 공급하기 위해 KT 앱스토어를 별도로 진행하겠다는 계획도 전해졌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을 보자면 정확한 소식일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KT는 3G 아이폰을 10만원대로 낮추거나 보조금을 높혀 2년 약정의 공짜폰으로 출시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 예상은 이렇습니다. 아이폰 출시와 함께 아이폰의 가격대를 낮춰 2년 약정의 조건과 함께 아이폰 전용 데이터 요금제를 출시하여 함께 사용 조건을 내세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현재 이동통신사에서 부가서비스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아이폰 출시시 끼어 판매함으로써 기기값 자체는 얼마 되지 않지만 이를 통한 요금을 이끌어 내겠다는 생각인듯 합니다.

<전해지는 소식에 의하며 아이폰 전용 무선 인터넷 서비스 요금제는 약 3~4만원대에 결정지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AT&T가 아이폰 출시와 함께 최고의 이동통신사로 성장한 만큼 KT 역시 아이폰을 통해 국내 최고의 이동통신사로 거듭날 야심찬 계획을 세우는 듯 합니다.  

이 이야기가 사실이라면 지금까지 참아온 보람이 있단 생각이 듭니다. 많은 유혹이 있었음에도 꿋꿋히 참았는데... ㅎㅎ 옴니아 시리즈는 공개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프라다폰2와 함께 다양한 스마트폰을 선보일 예정인 LG전자와 함께 애플의 아이폰까지 과연 국내 업체들은 어떤 반응과 어떤 대응을 할것인지도 자못 궁금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