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4인치 차세대 LCD를 담다 LG전자 '뉴 초콜릿폰'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인치 액정을 담은 '뉴 초콜릿폰' 이 공개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의 아몰레드폰으로 보는 휴대폰의 시대를 연지 얼마지나지 않아 LG전자 역시 보는 휴대폰의 컨셉을 채용한 4인치 풀터치폰 '뉴 초콜릿폰'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뉴 초콜릿폰은 4인치(해상도 800X345)의 대형 화면과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21대 9의 화면비율을 채택 세로로 다소 비 정상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 액정화면은 HD LCD라는 불리우는 새로운 기술로 AMOLED가 아직 시장성이 떨어진다는 자체 판단으로 개발된 차세대 TFT LCD라고 합니다.

이 기술은 TFT LCD를 더욱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TV에 적용되었던 화질 보정기술을 적용하였으며 화질을 다소 떨어뜨리던 터치스크린과 강화유리 사이의 간격과 유리기판을 없애 밝기를 높이고 두께도 줄였다고 합니다. 즉, 강화유리와 터치스크린 사이의 간격이 줄어 터치감이 높아졌으며 강화유리를 채택하여 외부충격에도 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강화유리 참 선호합니다. ^^>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초콜릿폰의 후속작인 만큼 큰 관심을 이끌것으로 예상되는데 과연 그 인기를 그대로 이어갈수 있을지 사믓 기대가 됩니다. 초콜릿폰, 샤인폰, 시크릿폰등 판매량을 넘어서 충분한 가능성과 가치를 보여주었던 이전 제품들의 평가에 어긋나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2009/07/15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엎치락 뒤치락 휴대폰 경쟁 LG전자 '초콜릿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