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P 컬럼

제 2대결 뉴초콜릿 폰과 아몰레드 12M 승자는 과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카를 닮은 휴대폰 아몰레드 12M(SCH-W880)이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세계최초로 광학 3배줌 1200만 화소를 지원하는 아몰레드 12M은 말 그대로 렌즈가 돌출되면서 멀리있는 사물도 화질 저하없이 선명하게 확대해 촬영할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 휴대폰입니다.

기존 휴대폰들의 경우 디지털 줌을 지원 줌 사용시 화질이 저하되는 것을 볼수 있었지만 이번 출시되는 아몰데드 12M은 광학 3배줌을 내장함으로써 줌으로 인한 화질저하를 없애고 더욱이 디지털 줌 6배줌과 함쳐져 더욱 멀리 있는 피사체를 화면에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뿐만이 아니라 삼성 디지털 카메라에 내장되는 다양한 기능이 아몰레드 12M에 들어갑니다. 우선 요즘 삼성에서 출시하는 대부분의 콤팩트 디카에 내장되는 '스마트 오토기능'이 들어갑니다. 이 기능은 각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카메라가 인식 가장 최적의 화질을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즉, 별도의 설정없이도 인물,풍경등 사진 촬영시 인물 혹인 풍경에 맞게 적합하게 찍어주며 역광 촬영시 자동 역광 모드로 촬영하는 등의 기능입니다.

두번째는 HD급 720P(1280X720) 30프레임으로 동영상을 촬영할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휴대폰의 풀터치 기능을 통해 초점을 원하는 곳에 잡고자 할 경우 원하는 곳을 화면상에 터치하면 자동 초점을 잡아주는 터치 오토포커스 기능도 담겨있습니다. 이외에도 얼굴인식, 손떨림 방지. 제논 플레시, 기본 4G 내장 메모리등 보편화된 콤팩트 디카 못지 않은 성능을 담고 있습니다.

더구나 이미 아몰레드폰을 통해 입증되었던 3.3인치 AMOLED(WVGA 800X480)를 그대로 적용 찍는 맛과 보는 맛을 모두 느낄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10월 초에 출시 현재 예약판매를 통해 출시한 LG전자의 뉴초콜릿 폰과 제 2라운드 경쟁이 시작될듯 합니다. 가격은 100만원 안팎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이미 예약판매를 통해 큰 인기를 가늠했던 LG전자의 블랙라벨 제 4탄 뉴 초콜릿 폰입니다. 이 제품의 경우 모든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에서 우선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LG-SU630, KU6300, LU6300를 모델명으로 각 SKT, KT, LGT를 통해 출시됩니다.

- 모델명: LG-SU630(SKT)/KU6300(KT)/LU6300(LGT)
 - 디스플레이: 4.0인치 WVGA(HD LCD: 345x800)
 - 색상: 블랙
 - 크기 및 무게: 128.8 (L) x 51.0 (W) x 10.9 mm /134g (Battery 포함)
 - 내장메모리
   1. System Memory: 4Gb Nand Flash + 2Gb SDRAM
   2. User Memory: 80MB(SKT), 133MB(KT), 68MB(LGT)
  - 외장메모리 : 4Gb microSD번들 제공 / 외장메모리 슬롯지원(16Gb까지)
  - 기타기능: TDMB, DviX지원, 돌비모바일(Dolby Mobile), USB2.0(초고속),  Bluetooth 2.1, 3.5파이 젠더  
  - 카메라: 슈나이더(Schneider)社 인증 800만 화소  
  - 배터리: Li-Ion 1,000mAh (2EA)
  - 가격: 80만원대 후반

이미 본 블로그를 통해 다양하게 포스팅 한 만큼 별도의 스펙에 대해서는 논하지 않겠지만 4인치 HD LCD (WVGA급 800×345) 라 불리우는 뉴초콜릿폰의 진화된(?) 디스플레이냐 아몰레드의 AMOLED냐 혹은 노장과 신규의 대결로 무척 흥미가 가는 대결이 아닐수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몰레드와 아레나의 대결에서 완벽한 패배를 경험한 아레나는 그 이후 후속 모델인 뉴초콜릿 폰을 통해 올 4분기 시장의 첫 스타트를 깔끔하게 끊어야 할 막중한 임무를 지니고 있습니다. 더구나 블랙라벨 시리즈는 그간 성공에 비춰봤을때 LG전자의 자존심이며 꼭 성공을 이끌어 내야할 제품입니다. 또한, 삼성은 아몰레드 12M 이후 옴니아 2 등의 막강한 후속라인이 갖춰져 있고 또 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LG는 뉴초콜릿폰에 사활을 걸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물론 하반기 LG전자의 스마트폰 관련 소식도 있습니다)

삼성 뿐만이 아니라 곧 출시된 애플의 아이폰 역시 막강한 경쟁상대로 떠오르면서 삼성, LG 모두 아이폰 출시이전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수 있길 바랄 것입니다.

새롭게 시작된 두 제조업체간의 대결 거기에 아이폰의 출시 삼성, LG 모두 머리가 아플듯 합니다. 두회사간의 경쟁만으로도 머리가 아플텐데 거기에 아이폰가지 가세한다고 하니 벌어질수 있는 경우의 수는 더욱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국내 제품이니 국산을 이용하자는 이야기 따윈 이미 쌍팔년도 마케팅 법인만큼 성능으로 서비스로 막강 아이폰을 이겨주길 기대해 봅니다.

음... 세티즌을 통해 진행된 뉴초콜릿폰 체험단에 선정되어 조만간 리뷰가 진행될듯 합니다. 이전 아몰레드 리뷰를 작성한 만큼 뉴초콜릿폰과의 비교리뷰가 가능할듯 합니다.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