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OZ로 배우는 맛있는 요리 레시피 'Rimi 레시피'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리스마스가 훌쩍 지나버리긴 했지만 연말연시 그리고 추운겨울 집에 있을때 갑작스레 입맛이 싹 돌면서 맛난 음식을 해보고 싶은 생각 한번씩은 해보셨으라 생각됩니다. 얼마전 크리스마스때 아내에게 해줄 이벤트로 맛난 요리를 해주자 생각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요리센스가 그닥 뛰어난 편은 아닌지라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을 하던중 OZ에 요리 레시피 서비스가 있어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이 요리레시피는 http://www.rimi.kr 페이지로 이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레시피를 배울수 있습니다. 첫페이지 요리가 1박 2일 이승기 군의 요리로 널리 이름을 알린 비어캔 치킨이군요.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나중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레시피가 나와있습니다. 특히 테마 레시피라고 재료별, 상황별, 오븐, 웰빙 등 별도 카테고리를 마련해두어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크리스마스 전후다 보니 크리스마스 파티와 관련한 테마 요리법이 나와있습니다. 또한, 라면요리 모음도 있네요. 오호... 얼마전 OZ로 비만도 측정하기란 포스팅을 했는데 이거이거 위험합니다.

혼자사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부쩍 요리에 재미를 붙힌 초보 주부님들을 위한 초보주부 탈출기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제공합니다. 예를들어 된장찌게 끓이기가 있습니다. 단순히 하나의 된장찌게 끓이는 방법만 나열한 것이 아닌 두부된장찌게, 애호박 된장찌게, 차돌박이 된장찌게 등 총 12가지의 된장찌게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 크리스마스 이벤트인 만큼 크리스마스 때 할만한 요리를 찾아봤는데 흠... 힘들군요. 목적과 의도와 좋은 레시피가 갖춰져 있지만 요리에 대한 기본 지식과 손맛이 없는 저로써는 무척이나 어렵게 느껴지는 군요. ㅎㅎ 결국 그냥 외식했습니다.

혹시 여친과 펜션으로 여행을 가서 맛있는 요리를 해주고 싶을때 A4지로 복사해 뽑은 요리 레시피를 보면서 요리를 하게 되면 웬지 뽀대가 안납니다. 이럴 때 오즈 휴대폰 꺼내서 문자보내는듯 살포시 살짝살짝 레시피를 보면서 맛난 요리를 만들어 내는 것도 하나의 연애전략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