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내비 1주년, 그들의 무한한 변화! 이번엔 블랙박스다!
축하한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올레내비가 지난 1월 10일을 기점으로 1주년이 되었습니다. 첫술에 배부르랴 라는 말이 있듯 올레내비가 처음 나왔을 당시 참 많은 비판과 비난을 받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비판과 비난을 그냥 흘러 듣지 않고 꾸준히 업그레이드하여 1년 전과는 많이 다른 지금의 올레내비를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물론 여기가 끝은 아니지만 말이죠)
1년이라는 시간이 결코 긴 시간이 아니었음에도 참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또, 지금도 변화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모습들은 초반 많은 비판과 비난을 했던 사용자들의 마음을 풀어주기에 충분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이번에는 블랙박스!
이번에는 블랙박스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올레내비가 2.7.1 버전을 공개하면서 이번에는 차량의 필수기기로 자리잡은 블랙박스 기능을 담아냈습니다. SBS 아침 정보 프로그램 중 '블랙박스로 본 세상'을 보면 참 가관입니다. 정말 '블랙박스가 없었으면 어떠했을까?' 하는 아찔했을 순간들을 보고 있노라면 당장이라도 블랙박스를 구매해야 할 것만 같습니다.
물론 전문 블랙박스도 참 많이 있지만 설치가 어려운 분들이라면 또, 별도 블랙박스를 구입하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올레내비를 설치 블랙박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스마트폰의 스펙은 블랙박스로 활용하기에 너무나 충분합니다. 고화질의 카메라, 프로세서, GPS, 가속센서 등등 블랙박스로 활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메뉴 → 설정 → 블랙박스 설정을 선택하면 "녹화영상은 1GB까지 저장 가능합니다. 1GB 초과 시 오래된 영상부터 자동삭제 됩니다. 저장이 필요한 영상은 Ucloud 설정 후 저장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물론 설정을 통해 최대 4GB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부족한 경우 저장된 영상을 스마트폰 자체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유클라우드에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설정을 통해 충격감지 민감도, 음성녹음, 해상도, 저장공간, 유클라우드 계정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기능이 추가되면서 지도 화면도 약간 달라졌습니다. 좌측 하단에 블랙박스 아이콘이 위치했으며 이 아이콘을 선택하게 되면 녹화하기, 미리보기, 사진찍기 등이 가능해집니다. 쉽게 간단한 터치 동작으로 블랙박스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어 편리합니다.
명절 기간 동안 많은 사고가 발생하는데 전용 블랙박스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꼭 올레내비 V2.7.1을 설치해서 이용하셨으면 합니다. 만약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내가 잘못하지 않았는데도 우기는 사람이 너무나 많으니까 말이죠. 좋은 명절 이런 사람들로 인해 골머리 썩을 필요는 없으니까요.
폰 연락처 연동 주소 검색
블랙박스 외 몇몇 다른 업데이트도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검색해서 그 연락처마다 기록된 주소를 탐색, 길안내를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직장인이 되면서 명함에 있는 정보를 그대로 스마트폰 연락처에 입력합니다. 물론 주소도 함께 말이죠. 이 주소를 올레내비에서 바로 검색해서 길안내를 받았으면 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지원하게 됐습니다.
즉, 거래처를 갈 때 주소를 문의할 필요 없이 목적지 검색 → 연락처 검색을 들어가 담당자 이름만 입력하면 주소가 검색, 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폴더 관리/편집
또 하나는 즐겨찾기가 많은 경우 이를 폴더화하여 관리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저의 경우 맛집, 낚시, 거래처, 가족 등 폴더를 만들어 각 즐겨찾기 정보를 분류해놨습니다. 일단 즐겨찾기가 많은 사용자는 이 폴더 기능을 통해 한층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목적지 주변에 왔을 경우 방향선을 통해 목적지가 어디에 있는지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목적지 방향선 추가' 기능과 모든 방향의 교통정보를 보여주는 '위치보기 시 교통정보 표시' 기능 그리고 교통정보 요청 시 팝업 화면이 길안내 화면을 가리던 기존과 달리 팝업창 위치를 하단으로 변경했습니다.
물론 이번에 올레내비 지원 기기가 32종에서 테이크HD와 갤럭시M 스타일폰 2종 더 늘어나 34종으로 확대되었고 말이죠. 지원되는 단말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넥서스S, Atrix, 넥서스원, 갤럭시K, 테이크, 테이크2, 델스트릭, 델베뉴, 베가X, 디자이어HD, 옵티머스Z, 갤럭시S2, 옵티머스블랙, 옵티머스원, 갤럭시지오, 베가 레이서, 야누스, 인크레더블S, 플라이어, 이보, 테이크 타키, 미라크A, 이자르, 레전드, 베가No.5, 모토로라레이저, 갤럭시넥서스, 갤럭시노트, 갤럭시S2-HD LTE, 베가 LTE M, HTC센세이션, 프라다3.0, 테이크HD, 갤럭시 M 스타일>
1주년 기념 이벤트
올레내비 생일 그리고 새해 설 맞이를 기념하여 '복 터지는 새해 출발'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인에게 따뜻한 새해인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순금 5돈과 최신 LTE폰 등 7000여개의 선물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올레내비 이벤트 바로가기 http://promotion.olleh.com/event/20120110/navianniver.asp
위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QR코드를 통해 모바일로 또는 올레내비 어플 실행 후 일반메뉴 → 이벤트 → 복 터지는 새해 출발 이벤트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즉, 모바일로만 가능합니다.
꽝일 경우에도 날마다 중복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새해 인사를 남기면 추가 이벤트 응모도 가능합니다. 또, 이벤트에 남긴 새해 메세지는 카톡을 통해 친구들에게도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카톡을 보낼 경우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합니다.
아! 참고로 경품은 매일 바뀝니다. 아마 순금의 경우는 설 연휴 동안에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하~ 나이먹고 세뱃돈도 못받는데 순금이나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이...
올레내비 1주년 다시 한번 축하하고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사용자들의 의견을 잘 반영하여 나날이 발전하는 올레내비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