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두체통, 네잎클로버로 조사한 학생들이 많이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

두체통, 네잎클로버로 조사한 학생들이 많이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

아주 극소수를 대상으로 한 스마트폰 선호 결과!

우연의 일치인지 주말에 네잎클로버, 두근두근 우체통(iOS용), 밤비, 돛단배(불특정 한 사람과 대화를 주고 받는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다수 여고생의 쪽지를 받게 됐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던 중 갑자기 요즘 각 반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무엇인지 궁금하던구요.

참고로 두근두근 우체통(이하 두체통), 밤비, 살랑살랑 돛단배(이하 돛단배), 네잎클로버는 상대방의 정보에 대해 전혀 모르는 한 사람에게 쪽지를 보내 대화를 주고 받는 어플로 상대방이 답장을 해주지 않는 이상 그 사람과 다시는 연락을 할 수가 없다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두체통은 애플 iOS용 어플이며 나머지는 안드로이드용 어플입니다.

참고로 이들의 대답이 전국 학생들의 표준이 아니기에 그냥 참고만 하라는 의미입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4명 모두 여 고등학생이었고 2명은 전라도, 1명은 경상도, 1명은 서울이었습니다. 물론 이것도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들이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는 증거도 없으니까요. 그럼에도 제가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4명에게 모두 “너희 반에서 가장 인기가 있고 가지고 싶어하는 스마트폰은 어떤 것이냐?”고 물음을 했고 이에 모두 ‘동일한 대답’을 했다라는 점입니다.

바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였습니다.

처음에 한 학생이 이런 대답을 했을 때 거짓말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지금이야 갤럭시노트가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지만 출시 당시에는 100만원에 육박하는 고가의 제품인데 이를 학부모가 쉽게 사줄 수 있으리라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습니다. 기껏해야 고가의 모델은 갤럭시S, 갤럭시S2, 저가모델로 갤럭시M스타일 등이 인기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또한, 애플 아이폰4 혹은 아이폰4S가 그나마 학부모가 사줄 수 있는 한계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4명 모두에게 갤럭시노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고 또 가장 가지고 싶어한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마냥 무시할 수는 없더군요.

왜 갤럭시노트를 가장 선호하냐? 는 질문에도 동일한 답변이 왔습니다. 크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화면이 커서 좋다나요? 2명은 여기에 있어 보이자나요! 라는 추가 답변을 했습니다. 심각한 고민이나 깊이 있는 이유는 없었습니다. 화면이 커서 좋다라는 것이 대답이 전부였습니다. 반면 애플 아이폰은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이게 언론의 힘이라고 해야 할지 애플이 가진 단점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AS문제를 아이폰을 좋아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라고 답했습니다.

그들이 생각하는 것은 간단했습니다. 어차피 부모님이 사주시는 것이기에 가격은 그리 중요한 요인이 아니었습니다. 친구들에게 과시할 수 있고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고 또, 화면이 크면 좋다라는 정도였습니다. 하루에도 수백통의 카톡과 문자를 보내는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의 고장은 그 어떤 사건보다 큰일 나는 경우였습니다. 즉, AS가 중요할 수 밖에 없다라는 의미인 것이겠지요.

이 조사결과가 어떤 큰 의미를 가진다고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고작 4명의 이야기 이며 이 조사결과 역시 진실을 말했다고 볼 수 없으니까요. 개인적으로 IT 블로거로써 예상했던 결과와 많은 차이를 보였다라는 점이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재미있네요.

지금은 연락이 끊겼지만 고맙다! 얘들아~ 공부 열심히 해! 이런 어플로 연인 상황극이니 노예가 되고 싶어요! 이런 거 보내지 말고…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