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XING 사운드홀(SoundHole) 블루투스 스피커 잼박스의 대항마? 가격 그리고 성능을 다 잡다!
꽤나 흥미로운 제품을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앞서 호평을 했던 도체전도 방식의 멀티충전기 아이볼타 TC-120 리뷰를 작성한바 있습니다. 이 제품은 테크노니아라는 업체가 내놓은 제품인데 오늘 소개할 제품도 바로 이 테크노니아가 만든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보러가기 : 갤럭시S3, 아이패드, 아이폰 등을 한번에 i-Volta(아이볼타) TC-120 멀티충전기!
바로 IXING 사운드홀(SoundHole SH100)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사실 블루투스 스피커가 국내에서는 생각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제품이 아니었습니다. 보통 이어폰이나 헤드폰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도킹 기반의 스피커를 구입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캠핑, 낚시, 등산 등 레저인구가 급증하면서 블루투스 기반의 스피커를 찾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IXING 사운드홀(SoundHole SH100) 블루투스 스피커 9만원 대 저렴한 가격
블루투스 스피커 괜찮은 제품을 하려고 하면 꽤나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제품은 괜찮은 성능과 저렴한 가격을 강점으로 하고 있는 제품으로 일단, 가격부터 언급하면 IXING 사운드홀(SoundHole SH100) 블루투스 스피커는 10만원이 안되는 9만원 대 가격으로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장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이 전부는 아닙니다. 디자인, 마감도, 사운드, 이동성 등 블루투스 스피커로써 필연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특징들이 있습니다.
IXING 사운드홀(SoundHole SH100) 블루투스 스피커 가격대비 디자인은?
먼저 IXING 사운드홀(SoundHole SH100) 블루투스 스피커 디자인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이 글의 제목을 보면 잼박스를 언급했는데 잼박스를 언급한 이유는 바로 이와 유사한 디자인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로로 길쭉한 직육면체의 모양을 하고 있는 잼박스와 마찬가지로 사운드홀 SH100 역시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측면부 모서리가 곡선처리되었다라는 점의 차이는 있습니다. 그럼에도 사운드홀 SH100를 보면 잼박스가 자연스럽게 떠오릅니다.
무광의 부드러운 느낌의 재질로 된 사운드홀 SH100는 중소기업 제품이지만 상당한 만족스러운 마감도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전후면 원형의 독특한 패턴을 삽입하여 자칫 단조로운 디자인에 포인트를 가미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차후 제품의 경우 패턴이 들어간 전면부를 교체해서 색상을 달리하는 등 차별화를 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상당히 깔끔합니다. 상단에 필요한 버튼 3가지만 배치했으며 후면에 전원버튼과 AUX 단자 그리고 충전 단자를 배치했습니다. USB 단자도 넣어 USB 메모리에 담긴 음악도 재생했으면 좋았을 듯 하지만 이런 식으로 기능을 추가하면 뭐~ 배가 산으로 갈 수 있고 단가가 높아지는 결과가 되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버튼은 O는 페어링 및 통화 걸기/받기 버튼이며 삼각형 모양의 버튼은 볼륨 업/다운 및 이전/다음 곡 이동 버튼입니다. O을 한번 짧게 누르면 통화를 받을 수 있고 또, 끌 수 있습니다. 짧게 두번 누르면 최신 번호로 전화할 수 있습니다. 삼각형 버튼의 경우 짧게 누르면 볼륨, 길게 누르면 곡 이동이 됩니다. 또한, 전면을 보면 LED 불빛이 보입니다.
중소기업 제품이고 또, 가격이 저렴하다는 생각에 전체 완성도나 디자인에 대해 걱정하실 수 있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는 전혀 고민할 필요가 없다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여성분들의 경우 디자인과 소재 부분에 있어 다소 의견이 다를 수 있지만 일단, 사운드홀 SH100의 제품 디자인이 만족스럽다면 완성도나 마감도에 있어서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가격대비 디자인과 완성도는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IXING 사운드홀(SoundHole SH100) 블루투스 스피커 가격대비 구성품은?
먼저 사운드홀 SH100 구성품을 보면 사운드홀 SH100 본체와 충전케이블, 설명서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AUX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이동성을 가진 제품인 만큼 파우치 등을 제공하면 어떨까 하는데 이 부분 역시 아쉬움이 남습니다. 충전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가지 칭찬하고 싶은 것은 사진상에는 없지만 완벽하게 본체 비닐 포장이 되어있어 구입해서 뜯기까지 먼지 유입 등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세한 부분은 칭찬할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사운드홀 SH100 사용방법도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이미 블루투스를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설명서 정독을 필수 사항입니다. 먼저 후면에 있는 전원 버튼을 ON으로 두고 상단에 있는 O 모양의 버튼을 2초 정도 눌러줍니다.
그 상태에서 연결하고자 하는 모바일 제품의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기기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하면 SH-100이라는 제품이 검색되는데 이 제품을 선택하면 연결이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보이면 0000을 입력하면 됩니다. 최근 모든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기본 내장되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 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한번 연결이 되면 차후 블루투스 기능만 켜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됩니다.
위 사진은 갤럭시S3와 사운드홀 SH100을 블루투스로 연결한 상태입니다.
IXING 사운드홀(SoundHole SH100) 블루투스 스피커 가격대비 성능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겠죠? 가격이 아무리 저렴해도 성능이 형편없다면 이 제품을 구입할 가치가 없습니다. 사실 잼박스를 직접 사용해보지 못했기에 서로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제가 느낀 사운드홀 SH100의 성능을 그대로 표현하자면 사실 사운드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블루투스 스피커 자체에 만족하기는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전송 과정에서 손실이 발생하니까 말이죠. 이러한 점들은 감안했을 때 사운드홀 SH100 음질은 충분한 합니다. 약간 소리가 선명하지 못하다는 느낌은 들지만 블루투스 그리고 스피커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충분히 감안하고 만족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음량 역시 상당한 수준이고 말이죠. 최대 사운드로 했을 때 야외에서도 부족함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최고음에서 약간 거칠어지기는 하지만 심하게 왜곡되거나 잡음이 발생하는 일은 없습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게 소리를 뿜어내줍니다. 가사 전달력도 깔끔하며 고음에서도 매끄럽게 표현해줍니다. 미약하지만 제법 타격감도 느낄 수 있고 말이죠. 다만 각 음역대별 특유의 느낌을 느끼기에는 조금 부족하며 그냥 무난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밸런스가 크게 튀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음질에 크게 민감하지 않고 저렴하지만 완성도 있는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만족스러울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앞서 간단히 소개했지만 당연히 통화 기능이 가능합니다. 전화가 왔을 때 O 버튼을 누르면 사운드홀 SH100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기본 내장되어 있기에 가능합니다. 듀얼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상당히 깔끔한 음질로 상대방과 통화할 수 있습니다. 실제 해봤는데 상대방이 하울링 없이 깔끔하게 통화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여행 등 가서 가족들과 여러 명이 통화할 때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운드홀(SoundHole SH100) 블루투스 스피커의 장점은?
앞서 제목에 사운드홀 블루투스 스피커의 강점은 가격이라고 했지만 그 가격에 맞게 잘 뽑아낸 디자인과 완성도 거기에 적절한 성능이 뒷받침 해주기 때문에 이 가격이 더욱 큰 장점으로 부각되는 것은 아닐까 합니다. 중소기업 제품이라고 만만히 볼 수준은 결코 아닙니다.
참고로 이 제품을 직접 제공받았습니다. 하지만 제공받았기에 하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실제 써보고 판단해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