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플러서비스’ 힘들게 찍은 이미지 돈도 벌고 공유도 하자!
제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많지 않습니다. 그냥 내 생각을 적고 내 글을 읽고 같이 공유하고 또, 의견을 나누기를 원해서이지요. 그 외로 최신제품을 빠르게 만나고, 적지만 소소한 용돈도 버는 것은 이를 통해 부수적으로 오는 것들입니다.
내 글을 공유하기 위한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미 내 글 그리고 내가 촬영한 사진을 더 많이 공유하고 더 많이 퍼트리고자 할 경우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전할 수 있는 건 극히 일부분의 정보일 뿐인지라 글보다는 이미지를 통해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곤 했습니다.
포플러(Phopler) 서비스
여기 포플러(http://www.phopler.com) 이라는 이미지 기반의 소셜 서비스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이미지 기반의 서비스로 내 블로그 혹은 사이트에 올린 이미지를 공유하면서 이미지를 기반으로 내 글을 더욱 폭넓게 전파할 수 있고 이미지 기반으로 관심거리를 설정,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더불어 이미지에 광고를 넣어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추가적인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플래시 기반의 전용 뷰어를 통해 다양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리얼사이즈 에디터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모니터 상의 이미지를 실제 크기로 볼 수 있도록 편집할 수 있습니다.
포플러 사이트를 들어가면 바로 위 사진과 같습니다. 이미지 기반의 서비스인 만큼 첫 페이지부터 글보다는 사진으로 가득 담겨 있습니다. 최근 업로드된 이미지를 포플러 메인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글자보다는 이미지에 더 시선이 가는 만큼 내 정보를 더 멀리 퍼트리기 위해서는 이미지를 통해 어필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는 방법은 분명합니다.
포플러 사이트를 방문하면 아무래도 이미지를 먼저 보게 되고 그 이미지가 내 관심을 끌게 되면 제목에 눈길이 갑니다. 그만큼 이미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 관심을 이끈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가 첨부된 URL 및 이미지 정보가 보여지며 이 이미지를 올린 이의 다른 이미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이미지에 담긴 글이나 SNS에 공유된 내용 역시 전용 뷰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다만 이 뷰어는 플래시 형식이라 최근 모바일 기반으로 많이 변화되어 가고 있는 현재 흐름을 봤을 때는 조금 아쉽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뷰어 기능 중 리얼사이즈 기능의 경우 리얼사이즈 에디터(RsEditor)를 통해 작업을 진행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국 사진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는 뷰어 이외에 RsEditor를 설치해야 만 더욱 다양한 이미지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사진을 편집할 수 있으며 리얼사이즈로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특징적인 것은 리얼사이즈 이미지 업로드가 가능해지면서 사이즈를 측정 및 입력 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IT 블로거로써 스마트폰, 태블릿 등 실제 사이즈에 대해 궁금 하는 분들이 있었는데 사진만으로 판단하기 힘든 것들이 이 RsEditor로 어느 정도 가능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이 포플러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니 IT 블로거 뿐만 아니라 패션이나 여행 등 이미지가 상당히 중요한 카테고리의 블로거 분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개인 쇼핑몰 등을 운영하는 이들 역시 이미지 기반의 포플러 서비스가 상당히 유용하게 작용할 듯 합니다.
아무대로 이미지를 통해 홍보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 리얼사이즈 등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만큼 조금 더 자신의 상품을 제대로 내세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또, 한가지 아쉬운 점은 리얼사이즈 에디터의 경우 일부 설명을 봐야지만 알 수 있는 기능 등이 있어서 조금 더 간편하게 UI를 변경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기도 합니다. 별 설명 없이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심플한 에디터가 있었으면 합니다. 또한, 앞서 언급했듯 모바일에도 최적화된 사이트가 있었으면 하고 말이죠.
이제 시작인 만큼 앞으로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일단, 내 이미지를 더 알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이용해보시길 권해봅니다.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또, 많은 장점과 단점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더 나은 모습으로 변화되어야 할 테니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