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간편모드. 장인어른을 위한 최고의 기능! 옵티머스LTE3 T간편모드
장인어른 폰은 아주 아주 오래 전 구닥다리 핸드폰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바꾸시라고 권해도 비싼 스마트폰 사봤자 잘 쓰지도 못할 거 필요 없다고만 하십니다. 또, 어렵고 말이죠. 그럼 저는 에이 별로 어렵지 않다고 제 스마트폰을 보여드리며 이래저래 설명을 하지만 막상 직접 만져보시면 많이 헷갈려 하시곤 합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사용을 거부하고 계시기는 하지만 막상 가족끼리 카카오톡, 조인 등으로 대화를 나누고 사진을 주고 받고 하는 걸 보시면 부러워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던 중 옵티머스LTE3를 체험하게 될 기회가 왔습니다. 더욱이 SK텔레콤에서 출시하는 옵티머스LTE3에 최초로 T간편모드를 담아낸다는 소식을 접해서 이용해보고 괜찮으면 장인어른께 권해보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옵티머스LTE3 T간편모드
T간편모드는 말 그대로 스마트폰 사용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을 위한 SK텔레콤의 새로운 앱입니다. 이 T간편모드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왠지 과거 바 형태의 피쳐폰을 보는 듯 심플하게 구성된 화면입니다. 예전 하드웨어 버튼 그대로를 UI로 적용하여 이전 피처폰에 익숙한 사용자들은 한층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허접스럽지도 않습니다.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능은 모두 한 화면에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과거 피쳐폰 시절에 조작했던 방식과 너무나 흡사합니다. * 버튼을 길게 누르면 진동으로 변경되고 또 한번 길게 누르면 다시 벨소리로 변경됩니다. 단축번호 역시 길게 번호를 누르면 처음 설정한 단축번호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뭐 지금도 느끼는 거지만 설정이나 상태바를 통해 진동/벨소리를 변경하는 것보다 버튼 하나 길게 누르는 게 더 편리하긴 합니다.
T간편모드 구성
전화, 메시지, 주소록은 물론 인테넛, 카메라, 갤러리, DMB, 알람, WIFI 설정, 간편설정, 간편메뉴 등 이 한 화면에서 모두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 버튼을 눌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을 별도 추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버튼 역시 원하는 앱을 선택하고 아이콘 역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즉, 부모님 등 옵티머스LTE3를 효도폰으로 선물해드리고자 할 경우 미리 자주 사용하는 앱 등을 여쭤보고 셋팅해서 권해드리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장인어른의 경우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싶어하셨기에 추가로 카카오톡을 넣어왔습니다.
옵티머스LTE T간편모드 장점
옵티머스LTE3 4.7형 디스플레이에서 보여지는 T간편모드는 시원시원한 크기, 큼지막한 키패드 등으로 연세가 지극하신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간편모드는 옵티머스LTE3 화면 전체를 이용하기에 그 어떤 앱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장인어른도 이 부분에 대해 무척 만족해 하시더군요.
또한, 장인어른과 함께 저 개인적으로도 참 마음에 드는 건 바로 간편설정 기능입니다. 사실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이 전화를 걸고 문자를 보내는 등의 기능실행 보다는 설정을 이용하는데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설정을 보면 용어도 어렵고 생소하거니와 너무 두서없이 되어 있어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토로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 T간편모드는 간편모드에 맞는 설정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LTE3에 있는 T간편모드 간편설정을 실행하면 옵티머스LTE3 설정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닌 간편설정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말 필요로 하는 기능인 밝기, 음량, 벨소리 변경, 진동, 글자크기, 자동회전, 네트워크, 단축번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T간편모드만의 맞춤 절전 모드를 지원합니다. T간편모드 사용자가 대부분 중장년 층 그리고 스마트폰이지만 다양한 기능 활용이 낮은 사용자층이라는 판단하에 T간편모드로 진입하면 네트워크 관련한 기능이 자동으로 모드 꺼짐으로 전환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WiFi, GPS, 블루투스, 동기화, 핫스팟 등을 자동으로 꺼짐으로 설정됩니다. 물론 데이터 네트워크의 경우 허용여부를 별도로 묻는 창이 뜹니다.
밝기 역시 40%를 유지하는 등 전력소모와 관련된 설정이 절약상태로 조정되어 더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T간편모드 > 간편설정 > 사용안내를 보면 스마트폰에 대해 잘 모르는 사용자들을 위한 영상 도우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잠금화면 해제 및 편집하기, 앱/위젯 편집하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꼭 필요한 조작 방법에 대해 영상을 제공,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옵티머스LTE3 + T간편모드
왜 옵티머스LTE3에 T간편모드를 가장 먼저 담았을까요? T간편모드를 사용하는 연령층은 대부분 중장년층일 듯 합니다. 그리고 중장년층의 경우 아무래도 최신 고사양의 스마트폰 보다는 이보다 낮은 스펙과 저렴한 보급형 제품을 더 많이 선호하고 또, 구입하고 있습니다.
즉, 고가가 아니면서 사용하기에 너무 크지 않고 배터리가 오래가는 제품, 또, 대기업 제품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 A/S가 조금이나마 나은 브랜드의 제품 등이 T간편모드가 제공하는데 가장 중요한 조건이 아닐까 합니다. 이 조건에 옵티머스LTE3는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고 말이죠.
T간편모드가 주는 기대감
현재 사용하다 보니 약간씩 버그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한 개선만 제대로 이뤄진다면 이러한 서비스는 얼마든 환영할 듯 합니다. 앞으로 이 T간편모드가 다양한 제품에 내장된다고 합니다. 다른 제품이 나오기 전까지 일단, 옵티머스LTE3가 효도폰으로 등극할 조건은 충분히 갖춰진 듯 합니다.
T간편모드는 여기가 끝이 아니라 점점 더 개선된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저는 T간편모드를 장인어른께 소개시켜줬고 이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이 결코 어렵지 않다라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T간편모드를 통해 스마트폰에 대한 막연한 걱정이나 거부감을 없앨 수 있다라는 점이야 말로 T간편모드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