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 한 옵티머스LTE3를 만드는 방법. 내 맘대로 아이콘3.0
새로운 단말기를 구입하면 이래저래 만져봅니다. 이렇게도 세팅 해보고 저렇게도 세팅 해보고 사실 전 게을러서 한번 세팅하면 잘 바꾸지 않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최대한 나에게 적합하게 세팅을 해놓고 계속 그 모습으로 사용 합니다.
옵티머스LTE3도 처음 제품을 받은 후 어떤 기능이 있는지 열심히 만져보면서 세팅을 하고 있는데 재미있는 기능이 담겨 있더군요. 바로 내 맘대로 아이콘3.0입니다. 3.0이라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 이미 이전 폰에서도 제공이 된 기능입니다.
낸 맘대로 아이콘3.0은 말 그대로 아이콘을 내가 원하는 사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보급형 단말기인 옵티머스LTE3가 학생층에게 많이 판매될 것이라는 점을 봤을 때 아기자기하게 나만의 아이콘으로 남들과는 다른 유니크한 폰으로 바꿀 수 있다라는 점이 큰 강점으로 작용할 듯 합니다.
사실 옵티머스LTE3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 옵티머스LTE3 리뷰에서도 다뤘지만 새롭게 추가된 몬스터 테마를 비롯하여 총 5가지의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테마에 따라 주요 앱들은 각 테마에 맞게 아이콘이 바뀝니다. 이 테마를 돌아가면서 사용해도 사실 질리지 않는 나만의 폰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테마는 전화, 문자, 인터넷 등 주요 앱 아이콘만 변화할 뿐 직접 설치하는 앱 등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즉, 기본 테마 이외에도 아이콘을 변경하고 싶다면 이 내 맘대로 아이콘3.0을 이용하면 됩니다.
내 맘대로 아이콘3.0 사용방법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변경하고자 하는 아이콘을 홈 화면으로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아이콘 상단에 붓 모양이 나타납니다.
이 붓 모양을 눌러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아이콘 변경은 기본 제공하는 테마 아이콘과 내가 직접 촬영하여 만드는 내 맘대로 아이콘3.0 두 가지가 있습니다.
테마 아이콘은 기본제공하는 아이콘 이미지를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또한, 아이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LTE3 리뷰가 끝나면 장인어른에게 이 폰을 선물론 드리기로 했는데 이때 T간편모드를 이용하거나 이 테마 아이콘을 이용하여 자주 쓰는 앱 아이콘을 크게 만들어서 드릴 예정입니다. 보기 편하게 말이죠.
내 맘대로 아이콘3.0을 선택하면 직접 새 아이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콘으로 만들기를 원하는 사진을 촬영 또는 갤러리에 담아놓습니다. 원하는 피사체를 찍어도 되고 인터넷에서 재미있거나 유니크 한 아이콘을 선택해서 옵티머스LTE3에 저장해놓아도 됩니다.
이제 내 맘대로 아이콘 3.0을 실행합니다.
맨 처음 아이콘의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크기는 일단 한번 만들어보시면 대략 어느 정도의 크기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위젯 사이즈를 보시면 대략적인 크기를 아실 수 있습니다.
이미 사진이 원하는 형태로 되어 있다면 바로 아이콘으로 설정하면 되지만 방금 촬영했거나 수정이 필요할 경우 이미지를 잘라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각형으로 자르는 일반적인 기능은 물론 옵티머스LTE3에서 제공하고 있는 포토펀치를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피사체만 자를 수 있습니다.
포토펀치는 사진 속 다양한 피사체 중 원하는 것만 자르고자 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내 맘대로 아이콘3.0을 통해서도 이 포토펀치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일단 대략적으로 원하는 부분을 지정하면 모양에 맞춰 자동으로 잘라줍니다.
또한, 더 추가하고 싶다면 가위 아이콘을 선택해서 별도 설정할 수 있으며 원치 않는 부분은 지우개 아이콘을 선택하여 지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잘라낸 이미지는 다시 포토필터를 통해 조금 더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모양의 스티커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너무 효과를 넣으면 다른 아이콘과 큰 차이를 보여 좀 어색하기도 했습니다. 나름 취향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뚝딱 뚝딱 원하는 이미지를 다 만들었다면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사이즈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처음 사이즈를 설정했던 그대로의 사이즈를 원한다면 화면에 꽉 차도록 이미지를 늘려줘야 합니다. 만들어진 모양 그대로로 설정하면 원하던 사이즈보다 더 작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아이콘을 다 완성했습니다. 일단, 전 장인어른을 생각해서 만들었기에 한 화면에 장인어른이 자주 사용하실 것 같은 아이콘을 크게 키워놨습니다.
일단, 다른 것은 몰라도 아이콘 크기를 내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라는 점은 무척 편리했습니다. 이 기능이 단순히 내 아이콘을 변경해서 나만의 폰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을 위한 기능으로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좋은 기능입니다. 어떻게 사용하는가는 사용자 본인에게 달려있고 말이죠. 확실히 이런 아기자기한 기능은 LG 스마트폰이 조금 더 나은 듯 합니다. 없으면 모를까 이 기능이 내 폰에 담겨있다면 한번 사용해보세요. 몇번 해보시면 무척이나 쉽게 뚝딱 뚝딱 만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