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갤럭시S4 케이스 추천, 포레스트 그린 갤럭시S4 케이스 사용후기

갤럭시S4 케이스 추천, 포레스트 그린 갤럭시S4 케이스 사용후기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자연스럽게 이에 맞는 케이스를 찾게 됩니다. 갤럭시S4의 경우 삼성에서 함께 선보인 S View 커버가 있어 사용상의 편리성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반대로 보호나 수납의 기능이 다소 부족합니다.


그래서 보호나 수납 등 이러한 측면을 더 중요시 하는 갤럭시s4 사용자 분들을 위해 포레스트 그린에서 출시한 2종의 괜찮은 케이스를 소개해볼까 합니다.(이 제품은 포레스트 그린으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Galaxy S4 Flip Cover FHCS-405 Cork Natural

위 포레스트 그린에서 출시한 갤럭시S4 케이스 모델명을 가만히 살펴보면 Cork Natural이라는 단어가 꽤 생소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케이스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엘로우, 그린, 핫핑크 등 원색이나 단색의 색상으로 대부분 출시합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포레스트 그린 갤럭시S4 케이스는 이러한 색상은 물론 상당히 새롭게 느껴질 수 있는 코르크 내추럴(Cork Natural)의 색과 질감을 담았습니다.

참고로 포레스트 그린 갤럭시S4 플립커버의 사이즈는 7.4x1.7x14.1cm이며 무게는 60g입니다.


차별화 포인트 #1. 코르크 내추럴

코르크 내추럴은 말 그대로 와인의 코르크의 질감과 색감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입니다. 케이스 대부분의 성능이 비슷하다고 봤을 때 마감도와 디자인, 색상 등이 차별화 할 수 있는 가장 큰 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 이 포레스트 그린 갤럭시S4 케이스는 확연한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르크 재질은 단순히 디자인적인 차별화뿐만 아니라 보호 측면에 있어서도 큰 장점을 안겨줍니다. 코르크의 특징 그대로를 담아 폭신폭신한 느낌이 꽤나 부드럽게 느껴지며 또한, 코르크의 이러한 쿠션감은 충격보호에도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리얼 코르크 원단을 사용하여 마치 나무 결을 보는 듯 한 와인 코르크의 느낌을 제대로 담고 있습니다. 와인 좋아하는 분들은 코르크를 수집하는 분들도 계신데 와인색상의 갤럭시S4가 있다면 두 제품간의 어울림이 상당할 듯 합니다.


내부를 살펴보면 투명 사출케이스를 부착하여 갤럭시S4와 정확하게 매칭됩니다. 갤럭시S4와 연결되는 부분을 가죽이 아닌 사출 방식으로 제공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더 깔끔하게 느껴져서 사출 방식을 더 선호합니다.


또한, 샤무드 재질과 카드와 명함, 지폐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교통카드 등을 수납하기 적당합니다. 갤럭시S4의 크기상 지폐를 수납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차별화 포인트 #2. 퀵커버

포레스트 그린 갤럭시S4 케이스는 퀵 커버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퀵 커버 기능은 아이패드의 스마트 커버와 동일한 기능으로 커버를 열면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며 커버를 닫으면 화면이 꺼져 별도 전원을 켜고 끄는 과정 없이 바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 갤럭시S3나 갤럭시노트2 출시 때 삼성에서 함께 공개했던 플립커버의 경우 커버를 열어도 화면이 켜지지 않아 사용상 불편했는데 이 포레스트 그린 케이스는 퀵 커버 기능을 담아 한층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퀵 커버 기능으로 인해 신용카드 마그네틱이 손상을 입을 수 있다고 합니다. 포레스트 그린 홈페이지에 있는 케이스 상품 페이지나 제품 구입 시 내부 수납 공간을 보면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카드를 수납하는 방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참 꼼꼼하네요. 꼭 참고하세요.


차별화 포인트 #3. 가격

포레스트 그린 갤럭시S4 플립커버의 가격은 바로 28,000원 입니다. 브랜드 제품이나 완성도가 뛰어난 제품들의 경우 케이스 가격이 상당한데 이 제품의 가격은 28,000원으로 부담이 적습니다. 

http://www.fgbag.co.kr/shop/main/index.php

위 주소를 통해 더 많은 포레스트 그린의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차별화 포인트 #4. 완성도

사실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 바로 이 완성도가 아닐까 합니다. 허접스런 마감처리나 여기저기 보이는 본드칠 등 저가의 제품들의 경우 완성도가 상당히 떨어지면 조금 사용하다 보면 쉽게 상처가 나거나 망가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레스트 그린 갤럭시S4 플립커버의 경우 완성도나 마감도가 상당히 잘 처리됐습니다. 사출의 경우 갤럭시S4 버튼, 충전, 이어폰 단자 그리고 후면 카메라와 스피커 등과 정확하게 매칭되며 쉽게 분리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급한 느낌 없이 세련되고 고급스런 느낌을 잘 담아냈고 또, 전체적인 마감도 역시 말끔하게 처리했습니다. 실제로 보면 더욱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참고로 이 제품에는 액정보호 필름이 기본 담겨 있습니다. 케이스를 하나 구입하면 자동으로 액정보호필름까지 제공되니 별도로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