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게 영어공부 하는 방법? 영화와 드라마로 영어 공부하자! T무비영어
공부에 쉬움과 지름길이 어디 있겠습니까 만은 이번에도 출장을 다녀와서 다시금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깨닫고 조금이나마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T무비영어
이전에 영어공부를 한답시고 프렌즈 전 시즌 영상과 대본을 구해서 본 경험이 있습니다. 뭐 잠깐 하다 그쳤지만 말이죠. 많은 분들이 미드와 영화 등으로 영어공부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영상과 대본(Script) 구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더구나 이렇게 구하는 콘텐츠는 대부분 불법이고 말이죠.
정당한 금액을 지불하고 맘 편히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앱이 바로 이 T무비영어입니다. 현재 3시즌을 목 빠져라 기다리고 있는 셜록홈즈와 명불허전 닥터후 그리고 여러가지 영화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 있습니다.
T무비영어 선택한 영화는 킹스스피치
이 영화로 콜린퍼슨은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았고 총 12개 부분에서 아카데미 후보에 올랐습니다.
전
T무비영어 100% 활용법
즉, 수십번 수백번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불편하게 재생바를 옮기거나 뒤로감기를 눌러 해당 장면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 이렇게 공부하셨던 분들이라면 이게 얼마나 편리하고 좋은 기능인지를 아실 듯 합니다.
화면은 총 3가지 모드로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영화, 드라마를 보듯 화면 하단에 자막을 보이게 할 수 있고 또는 2개로 화면을 나눠 한쪽은 영상재생을 한쪽은 대본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전체 화면으로 영상은 재생되며 이 영상 절반을 대본이 가리는 화면입니다. 보고 서비스를 이용하기에는 두 번째가 제일 편리합니다.
또한, 구간반복 기능이 있습니다. 대화의 특성상 한 문장뿐만 아니라 그 대화가 일어나는 구간 전체를 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구간반복을 하면 계속해서 원하는 구간의 대화를 귀가 트일 때까지 반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꼭 기억하고 싶고 차후에 다시 복습하고 싶은 대사의 경우는 자막 앞에 있는 별 모양을클릭하면 간편하게 스크립트를 해서 즐겨찾기를 통해 언제든 다시 볼 수 있습니다.
T무비영어 서비스 이용하기
월 3000원 또는 6개월에 8000원, 1년에 12000원이면 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년으로 하게 되면 월 1000원에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저렴하죠?
다만 영화, 드라마를 감상할 때는 데이터가 소모될 수 있습니다. 바로보기와 내려받기 2가지 방식을 지원하는데요. WiFi 환경에서 내려받기를 통해 다운받아 어디서든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전 LTE-A 전국민무한100을 이용하고 있어서 데이터가 기본 16GB입니다. 언제든 편하게 바로보기로 틈틈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틈틈이 공부하기 좋은 T무비영어
아쉬운 점은 모르는 단어를 선택하면 사전으로 넘어가거나 단어를 스크립트 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라는 점과 드라마의 경우 1시즌부터 봤으면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무래도 콘텐츠 계약 상의 문제로 중간 시즌부터 있어서 좀 아쉽습니다.
뭐 이정도 아쉬움은 저렴한 가격과 공부하기 편리한 UI/UX 등과 비교하면 미비하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