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높은 하젠 블루투스 스피커, 아웃도어용으로 적합한 블루투스 스피커 하젠
이 제품도 참 좋은 제품으로 괜찮은 사운드와 활용성을 보여줬는데요. 아무래도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더 나은 제품을 원하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지금부터 리뷰 할 제품과 가격적인 차이가 있기에 적절히 선택해서 구입하면 될 듯 합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하젠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아직 정식 발매된 제품은 아닙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제품으로 먼저 이 하젠 블루투스 스피커의 특징을 간략히 소개해보겠습니다.
피어리스 프리미엄 2.5” Full range 드라이브 유닛(10W x 2)을 채용했습니다. 아무래도 피어리스 유닛을 채용한 만큼 그 소리의 특징도 피어리스 고유의 사운드를 들려줄 듯 합니다. 일단, 중저음으로 상당히 좋은 평을 받고 있는데 하젠 역시 마찬가지로 실제 들어보면 특히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저음대를 더 풍성하게 튜닝한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더군다나 하젠의 사이즈가 234x67.6x123mm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하기에는 제법 사이즈가 있습니다. 그만큼 울림통이 좋다라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워낙 중저음이 강한 사운드를 들려주는데다가 아웃도어용 또는 10만원 대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교해서 꽤 큰 울림통을 지닌 하젠은 꽤나 강한 울림을 전달해줍니다. 풍성한 중저음과 큰 울림통이 어우러져 첫인상이 꽤나 강하게 다가옵니다.
또한 울림이 있다고 해서 사운드가 뭉게지지 않고 꽤나 선명하고 균형잡힌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고음에서도 꽤 부드럽게 치고 올라가는 것이 답답하다는 느낌도 없습니다.
제가 직접 하젠을 통해 어떤 기술력이 담겨 있는지 듣지 못했지만 하젠 자체적인 기술력을 통해 높은 출력에서도 깨끗한 사운드가 나올 수 있도록 내부 구조를 설계했다라고 합니다. 뜯어보지 않는 이상 내부 구조를 파악할 수는 없지만 외부 마감도부터 단단하면서도 묵직한 느낌이 소리에 그대로 이어지는 듯 합니다.
또한, 블루투스4.0을 지원하여 그 이하 버전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스피커에 비해 더욱 깨끗한 사운드를 전달해줍니다. 특히 CD와 동일한 aptX 코텍을 지원하여 유선에 가까운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만약 블루투스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AUX 케이블을 통해 유선으로 연결해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젠 블루투스 스피커의 또 하나의 장점은 쉬운 연결성입니다. 하젠은 NFC를 내장하여 쉽고 빠르게 다른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에 내장된 NFC Tag에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별도 앱 필요없이 그리고 번거로운 페어링 절차 없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쉬운 연결만큼 조작 역시 너무나 간단합니다. 상단을 보면 전원과 볼륨 조절 버튼만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방식을 통해 쉽게 연결하고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하젠 블루투스 스피커는 1700mAh 11.1V 리튬이온 배터리를 담고 있습니다. 이 배터리는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14V, 2A 전원 아답터를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5Pin 단자를 제공하면 충전하는데 더욱 편리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일단, 스펙상으로 보여주지는 배터리 성능은 음악 재생시 최대 8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대기 시간은 480시간 정도로 20일까지 대기가 가능합니다.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그냥 묵직한 맛이 있습니다. 가볍지 않고 묵직한 맛이 왠지 음악 장르로 구분하면 클래식의 느낌이 강합니다. 멋 부리지 않고 심플하게 구성된 디자인은 오히려 사운드에 대한 신뢰성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간략하게나마 하젠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한 사용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글쎄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카테고리로 분류하기에는 그 사이즈나 무게 등이 다소 크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휴대성을 조금 포기하는 대신 더 풍부한 음질을 원하는 유저분들이라면 충분히 고려해도 될만큼의 퀄리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캠핑을 즐겨하는 분들이나 야외에서 음악 및 영화 등을 즐기고 싶은 분들 아니면 집안에서 가격대비 우수한 음질의 스피커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참고로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만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