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A 특공대] 강원도 원주로 떠난 나홀로 여행에서 측정한 SKT LTE-A 속도!
<주변 풍경을 찍지 못했네요. 이건 작년 늦가을에 찍은 사진입니다.>
지난 토요일 새벽부터 부지런히 움직여서 원주 신림면에 있는 솔치송어파티를 방문했습니다.
<이날 잡은 송어. 송어 상태가 영 안좋습니다.>
역시 낚시 때문인지 사진은 거의 담지를 못했네요. 아내에게 참 미안하지만 잡으면 바로 찍어서 보내달라고 했는데 보내지는 못하고 낚시에만 몰두했네요. 그래도 한장 사진으로 담게 되어 아내에거 사진을 보냈습니다. 그러면서 솔치송어팬션 LTE-A 속도를 측정했습니다. 측정 단말기는 갤럭시노트3입니다.
<A라고 표시된 부분이 바로 솔치송어파티 입니다.>
솔치송어팬션 위치가 워낙 산중에 있는 곳인지라 사실 거의 기대를 안했는데 생각보다는 괜찮은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솔치송어팬션의 LTE-A 속도는 약 30~40Mbps 정도의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저녁 8~9시면 모두 가게 문을 닫는 외지이고 산 속임에도 이 정도 속도를 보여준다라는 점이 꽤 놀라웠습니다.
두번째로 솔치송어팬션 가기 전 황둔찐방마을이 있습니다. 말은 찐빵 마을인데 별로 가게가 많지는 않네요. 여기서도 한번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여기는 마을 부근인데 20~30Mbps 정도의 속도입니다.
가는 길에 아침부터 출출해서 치악산 휴게소에 들렸습니다. 일전에 몇몇 휴게소에서 LTE-A 속도를 측정한 바 있는데 당시 속도가 잘 나오지 않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지금은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상향에 위치한 치악산 휴게서에서 측정한 LTE-A 속도는 60Mbps로 꽤 괜찮은 수준의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동으로 배를 채운 후 원주 시청으로 출발. 원주 시청에 도착을 하고 인증샷을 찍고 속도를 측정해봤는데 속도가 약 40Mbps로 생각보다 낮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이번에 어디를 가볼까 고민을 하다가 내비게이션을 통해 주변 관광지를 검색하니 박경리 문학관이 나오네요.
토지를 쓴 박경리 문학관(문학공원)으로 갔습니다. 너무 이른 시간이었는지 사람도 없고 문도 닫혀있네요. 일단, 공원 주변을 좀 돌아다니면서 측정을 해봤습니다.
LTE-A 속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원주 아울렛 LTE-A 속도
원주 롯데시네마 LTE-A 속도
원주 종합운동장 LTE-A 속도
원주 따뚜 공연장
원주 엘리트 체육과/원주 국민체육센터
그리고 원주 시내 무작위 LTE-A 속도 측정
꽤 다양하게 원주 시내 LTE-A 속도를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일부 지역에 따라 LTE-A 속도가 낮게 측정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대부분 70~110Mbps급으로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제가 용인 사는데 용인보다 원주가 더 잘나오는 듯 합니다. ^^;
원주에서 마무리하고 그냥 갈까하다가 근처에 횡성이 있다고 해서 혼자 소고기를 좀 과한듯 하고 아내에게 소고기도 좀 사다주고 소머리 국밥도 좀 먹을까 해서 횡성으로 이동했습니다. 가서 횡성LTE-A 속도를 측정해봤는데요. 다음편에서 작성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