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팬택 베가 시크릿업 사용후기, 베가 시크릿업은 누구에게 필요할까?

팬택 베가 시크릿업 사용후기, 베가 시크릿업은 누구에게 필요할까?


팬택 베가 시크릿업을 1주일 정도 사용하면서 타 스마트폰에는 없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과연 어떤 사용자에게 필요할까 하는 생각으로 이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어떤 스마트폰을 살까 고민하는 분들이 계실 듯 한데요. 그래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팬택 베가 시크릿업 누구에게 필요할까? _ 비밀이 많은 사춘기 학생


베가 시크릿업은 지문 인식 기능을 통해 원하는 앱을 숨길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 세세한 파일까지 오직 내 지문이 있어야지만 볼 수 있는 시크릿 모드와 시크릿 박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춘기 학생들의 경우 내 친구들과의 대화나 일기 등을 부모님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경우가 많을 듯 한데요. 이런 학생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시크릿모드는 감추고 싶은 애플리케이션을 시크릿 모드로 설정하면 지문인식을 통해서만 이 앱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모드에서는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직 내 지문을 인식 시켜야지만 이 앱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나만의 공간을 찾게되는 사춘기 학생들에게 참 적합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심지어 이번 시크릿업에는 시크릿 알림이라는 기능이 추가가 됐는데요. 예를 들어 카카오톡을 시크릿모드로 숨겨놓을 경우 카카오톡 알림도 일반모드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오직 시크릿모드 상에서만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찍은 사진과 영상, 메시지나 카카오톡, 라인, 챗온 과 같은 모바일 메신저로 나눈 내용 등 나만 보고 싶은 내용을 시크릿 모드로 감춰놓고 볼 수 있기에 학생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팬택 베가 시크릿업 누구에게 필요할까? _ 모바일 메신저로 대화를 많이 나누는 여성


개인적으로 30대가 넘어서면서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 라인, 챗온과 같은 모바일 메신저를 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귀찮기도 하고 그냥 전화를 걸면 더욱 편리해서인지 잘 안쓰게 되더군요. 하지만 지하철, 버스 등을 타고 다니다 보면 많은 젊은 여성분들은 참 잘 사용합니다.


그런데 최근 스마트폰 화면이 커지면서 대화 내용이 옆사람에게 언뜻언뜻 보여지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비밀스런 이야기를 나눌때는 옆사람이 참 신경쓰이게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 친구와 메신저 앱으로 이야기를 나눌 때 좀 감추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사용자를 위해 팬택 베가 시크릿업은 시크릿 블라인드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면 상단을 한 손가락으로 쓸어 내리면 노티바가 보이게 되는데 이때, 한 손가락이 아닌 두 손가락으로 화면 상단을 쓸어 내리면 블라인드 창 같은 것이 나오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시크릿 블라인드인데요.


이 블라인드를 통해 대화내용을 감출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큰 만큼 대화를 입력하는 대화창과 바로 이전 대화만 보일 정도로 블라인드를 내려서 가리게 되면 그 위 대화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대화내용이 노출 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블라인드는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투명도를 조절하면 측면에서는 잘 보이지 않고 정면에서는 블라인드로 가린 부분도 어느 정도 내용을 확인하면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이 기능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커뮤니티에서 조공용 등으로 올라온 게시물을 볼 때 사진 때문에 민망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 이 시크릿 블라인드를 통해 메신저 대화를 마음껏 하고 싶은 여성분들이나 메신저 앱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팬택 베가 시크릿업 누구에게 필요할까? _ 쉽게 실증을 느끼는 사용자


베가 시크릿업은 디자인홈이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디자인 홈은 기존 베가LTE-A때부터 제공했던 기능인데요. 스마트폰 홈화면을 조금 더 이쁘게 꾸밀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앱 아이콘이나 위젯을 배치하거나 별도 홈화면 꾸미기 앱을 설치해서 내 스마트폰 홈화면을 바꾸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팬택은 기본 디자인홈이라는 기능을 제공해서 조금 더 개성 넘치게 내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습니다.




기본 10개의 디자인 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일 형식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꾸며진 홈 화면인데요. 이외에도 직접 내가 화면 구역을 나누고 원하는 배경사진과 아이콘 그리고 필요한 앱만을 배치해서 나만의 홈화면으로 꾸밀 수 도 있습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약간의 미적 센스를 가지고 있어야 하겠지만 맨날 똑같은 홈화면으로 쉽게 실증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이 디자인 홈 기능을 활용해서 꾸미는 건 어떨까 합니다.




참고로 팬택 측에서 꾸준하게 새로운 디자인의 홈화면을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타일 테마, 뮤직 테마로 이미 새로운 홈화면을 제공하고 있구요. 최근 크리스마스를 기념해서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디자인 홈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스크릿업을 통해 베가 홈페이지(
http://www.ivega.co.kr )에 접속해서 공지사항을 보면 디자인 홈 시즌1, 시즌2 등을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을 통해 원하는 배경화면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팬택 베가 시크릿업 누구에게 필요할까? _ 더 큰 사운드를 원하는 레저를 즐기는 사용자


몇년 전부터 캠핑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캠핑을 하면서 여러사람과 함께 음악을 듣고 또는 영화를 감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경우 더 큰 사운드를 원하게 되는데요. 기존 스마트폰은 아무래도 스피커의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커다라 스테인레스 볼에 스마트폰을 넣어 소리를 증폭시켜 사용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크릿업에는 진동형 스피커를 제공하는 플립형 디자인의 케이스를 제공 이를 통해 한층 개선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케이스 후면을 보면 둥근 형태의 모양이 있는데요. 종이박스나 책상위 등 접촉된 매개체에 따라 음량을 변화시켜줍니다. 케이스 둥근 부분과 접촉되는 매개체가 어떤 것이냐에 따라 음량과 음질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일반 스마트폰의 경우 스피커 내부에서 전기 신호를 진동으로 바꿔 소리를 내주는 진동 필림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이 스피커가 물체와 맞닿으면 진동 필림이 전달받은 전기 신호 전체를 진동으로 바꿀 수 없어서 소리가 작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시크릿업은 접촉된 물체 자체를 진동 필름으로 이용하게 되어 접촉된 매개체에 따라 음색과 음량이 달라지게 됩니다.




시크릿업에 이 케이스를 연결한 후 종이박스, 스테일레스 박스, 식탁이나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소리가 증폭되게 됩니다. 특히 팬택에서 사운드 기능 향상을 목표로 이전 모델부터 무손실 flac 음원 지원 등 전반적인 사운드 기능이 향상되었는데 이와 함께 맞물려서 한층 개선된 소리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즉, 조금 더 큰 사운드를 원하는 분들에게 특히 레저를 즐기는 분들에게 시크릿업은 별도 스피커없이 즐거움을 누릴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까지 시크릿업이 어떤 사용자에게 적합할지를 정리해봤는데요. 저의 경우 지문인식 및 시크릿 기능과 진동스피커 기능이 무척 끌립니다. 100% 만족하는 제품은 없겠지만 정말 나한테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 면에서 스크릿업은 분명한 컨셉을 가지고 있어서 이 기능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