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가입 시 데이터 1.5배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은? LTE 더블안심옵션
LTE로 점점 늘어나는 데이터 사용량
데이터는 한정되어 있는데 다 사용하고 나면 참 암담합니다. Wi-Fi가 되는 곳만 찾아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은 물론 혹시 데이터를 추가로 사용하게 될 경우 요금 폭탄을 먹을 수 있기에 노심초사하게 됩니다. 그래서 추가로 월 사용료를 내고 안심 옵션을 신청해서 기본 데이터 보다 더 많이 사용했을 경우 비록 속도는 제한을 걸어 느려지지만 과금은 되지 않는 경우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SKT 더블안심옵션
더 정확하게 말하면 62요금제 이상일 경우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추가 2.5GB LTE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62요금제 미만일 경우는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의 50%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제공되는 데이터까지 모두 사용하면 이전 안심옵션과 같이 400kbps의 속도로 제한을 하게 됩니다. 이 더블안심옵션 역시 월 5,000원의 이용요금이 부가됩니다.
다만 현재 이 부가 서비스는 오직 신규 및 기변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인지라 기존 가입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14년 5월 부터는 신규 기변 없이도 회선 유지 기간 중 1회에 한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LTE100을 사용하여 16GB를 기본 제공받는데요. 이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게 되면 여기에 2.5GB를 추가로 받게 되는 것입니다.
T데이터 쿠폰 그리고 더블 안심옵션'을 통해 제공된 데이터를 사용하는 순입니다. 중간에 리필하거나 데이터, 쿠폰을 통해 추가 데이터를 받지 못한다면 기본 데이터 모두 사용 후 바로 더블 안심옵션으로 추가 데이터를 받게 됩니다.
일단, SKT를 통해 신규 또는 기기변경을 하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데이터 사용이 들쑥날쑥하고 데이터가 소진될까 많이 걱정 되는 분들이라면 꼭 신청하셨으면 합니다. 예정대로라면 삼성 갤럭시S5가 4월11일 출시될 듯 한데 그 기간은 SKT와 KT 영업정지 기간입니다. 즉, 번호 이동은 안되고 기기변경만 가능한 상황입니다. 만약 갤럭시S5로 기기변경 할 분들이라면 이 SKT 더블안심옵션을 고려해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