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측정한 SKT LTE-A 속도! 대전 SKT LTE-A 속도가 궁금하다면?
대전 유성온천 역
하지만 지하철 안으로 들어가니 속도가 어마어마 하게 측정이 됐습니다. 우선 유성온천 지하철 내부에서는 다운로드가 최대 138.9Mbps가 측정됐습니다. 특히 화장실에서 높게 측정이 되네요. 처음부터 130Mbps이 넘는 속도를 보여주며 꽤나 큰 기대를 하게 됩니다.
유성시외버스터미널
유성시외버스터미널 역시 괜찮은 속도를 보여줍니다. 특히 유성시외버스터미널 내부에서는 약 91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기록한 반면 외부 인형 뽑기가 있는 위치에서 124Mbps로 가장 높은 LTE-A 속도를 기록했습니다.
대전 정부청사
우선 정부청사 서북문쪽은 63.6Mbps 정도의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줬으며 정부청사를 기준으로 그 주변을 돌면서 측정한 수치는 35.6Mbps, 41.7Mbps 정도로 낮은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대전시청
바로 대전 시청 입구 쪽까지 가서 측정을 해봤는데 24Mbps 정도 부근으로 낮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대전 시청 앞으로 걷고 싶은 길 12선이라는 가로수길이 있어서 그 늦은 밤에 운동삼아 걸으면서 측정을 해봤는데 이 역시 대전시청과 유사한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을지대학병원
51~55.6Mbps 정도의 속도가 측정됐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속도입니다.
타임월드 백화점
택시가 워낙 많아서 제대로 주차할 곳을 찾지 못해 주변을 돌면서 측정을 했는데요. 속도가 들쑥날쑥 하기는 하지만 괜찮은 LTE-A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타임월드 백화점 부근 맥도날드가 있어서 출출해 잠시 들어가 주변을 측정해봤는데요. 99.3Mbps에서 최대 131.3Mbps까지 상당히 좋은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타임월드 백화점 주변을 돌면서 측정한 수치입니다. 타임월드 백화점 주변이 확실히 랜드마크네요. 속도가 상당히 준수합니다.
대전 정부청사역
지하철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측정했음에도 98.3, 95.1Mbps의 준수한 속도가 나와줬습니다. 확실히 지하철 주변이나 지하철 내부가 더 좋은 속도를 내주는 듯 합니다.
대전 코스트코
51.2Mbps로 무난한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다만 위치에 따라 속도 차이가 좀 나는 편이었습니다. 좀더 일찍 왔다면 대전 코스트코도 한번 들렸을텐데 아쉽네요.
서대전역(KTX)
우선 서대전역 입구쪽에서 측정한 값은 56.1Mbps 정도로 측정됐으며 내부에서는 46.4Mbps 다운로드 속도가 측정됐습니다.
그나저나 많은 곳을 측정하진 못했지만 운전하며 틈틈이 신호 걸렸을 때 측정을 해봤는데 제가 살고 있는 용인과 비교하면 정말 좋은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용인 서울보다 더 가까운데... 하며 어여 용인도 대전과 같이 괜찮은 LTE-A 속도를 보여줬음 하는 뻘 생각을 하며 대전 LTE-A 속도 측정을 마무리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