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단통법 짜증나고, 매년 새로운 폰을 사용하고 싶은 이들에게 클럽T를 추천합니다!

단통법 짜증나고, 매년 새로운 폰을 사용하고 싶은 이들에게 클럽T를 추천합니다!


백번, 천번, 만번 욕해도 죄가 되지 않는 단통법이 시행되고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워 하십니다. 도대체 누구를 위한 법인지 당최 이해가 되지 않는 이 단통법의 시대에 최신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싶은 분들에게 하나 권하고 싶은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클럽T(ClubT)입니다.




특히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를 기다리는 분들이나 갤럭시노트4를 개통하고 싶은 경우 이 클럽T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계신데요. 클럽T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단, 클럽T는 기존 요금제 사용이 85 요금제 이상이신 분들에게 권합니다.




클럽T는 클럽T 프리미엄과 클럽T 스탠다드 2가지로 나눠집니다. 처음에는 요금제가 아니라고 했는데 T월드에 가보면 요금제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클럽100과 클럽85라는 이름이었는데 최근 클럽T 프리미엄과 클럽T 스탠다드로 변경되었습니다.




Club T(클럽 T) 요금제는 요금제에 따라서 1년 혹은 18개월 마다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최신 스마트폰은 당초 출고가 100만원이하 제품으로 명시되었으나 최근 SKT 측에서 대상 스마트폰을 직접 명시하고 있습니다.




클럽T 가입 가능 스마트폰 목록 확인 :

http://www.tworld.co.kr/twd/html/product/SH2.1.1.2.5P.html


삼성 제품의 경우 최신 제품인 갤럭시S5 광대역LTE-A와 갤럭시알파, 갤럭시노트4가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으며 LG 제품의 경우 G3, G3A, G3 Cat.6, 와인스마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5S 16GB와 아이폰5C 16GB, 아이폰5 16GB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총 36개 제품을 클럽T 요금제를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클럽T 스탠다드를 먼저 소개하면 월 8만 5천원(부가세 별도 / 93,500원)을 내면 LTE 전국민 무한75와 안심옵션을 결합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8개월 후 잔여 할부금 상관없이 최신 단말기 교체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LTE 전국민 무한75 요금제는 음성/문자 무제한, 데이터 8GB 그리고 요금할인 24개월 기준 18,750원을 제공받는 요금제입니다. 다만 전국민 무한75요금제 자체만으로는 LTE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국민 무한75 요금제에 LTE 안심옵션(퍼펙트무한, 월5천원)을 별도 추가해야만 기본 제공 받는 데이터 소진 시 일 2GB를 제공하는 제약적인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클럽T는 자체적으로 '안심옵션'이 요금제 안에 포함되어 있기에 8GB를 모두 사용해도 이후 1일 2GB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클럽T 분실보험에 자동 가입이 됩니다. 즉, 분실 시 최대 보장 한도 80만원, 자기 부담금 25% 혜택을 18개월 동안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간 총 4회의 영화 관람권을 제공합니다. 즉, 데이터무제한 요금제와 분실 보험료, 1년 4회 영화관람 혜택이 모두 포함된 요금제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단말 할부금과 클럽T 포인트 할인 등이 추가되어 85,000원이라는 요금제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Club T 프리미엄은 LTE전국민무한 85와 분실보험 24개월, 1년 10회 영화관람을 제공하며 12개월마다 최신 스마트폰을 변경이 가능합니다. LTE 전국민 무한85는 데이터12GB 기본 제공에 데이터 소진 시 1일 2GB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이상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속도에 제약이 걸립니다. 또한, LTE 전국민무한85에는 멜론 모바일 스트리밍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기준으로 정리된 구체적인 요금 할인 내역입니다.




클럽T 가입 이후 기기를 변경할 수 있는 시점이 지났는데 단말기를 교체하지 않을 경우 그에 따른 추가 할인을 제공합니다. 클럽T 스탠다드는 19개월 부터 75,000원으로 1만원 정도 할인이 되며 클럽T 프리미엄은 13개월 부터 85,000원으로 할인됩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최신 스마트폰이 없다면 그냥 사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클럽T 가입은 전국 지점 및 대리점 그리고 T월드 다이렉트 고객 상담센터인 1599-0224로 연락해야 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가입은 불가능합니다. T월드 클럽T 소개 페이지에서는 대리점, 지점,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가입이 가능하다고 나오는데 T월드 다이렉트를 가도 결국 고객 상담센터로 연락하라고 나옵니다.




또한, 클럽T 가입 시 착한가족할인, 온가족무료, 온가족프리, 한가족할인, TV플러스, 복지할인 등은 중복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착한기변, T기본약정, T끼리 온가족할인 등은 중복 혜택이 불가합니다. 클럽T의 경우 타 요급제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변경할 경우 클럽T가 해지됩니다. 특히 클럽T끼리간에도 변경이 불가한 만큼 어떤 요금제를 선택할지는 충분히 고민을 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도 해지의 경우 당연히 중도 시점을 기준으로 모든 혜택이 중단됩니다. 다만 클럽T 해지 후 14일 이내 재 가입하면 혜택이 원상복귀 됩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S6나 갤럭시노트5, G4 등이 나와서 단말기를 교체하고자 할 때 기존 클럽T 가입 당시 구매한 단말기는 반납을 해야 합니다. 일련번호를 확인하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단말기를 반납해야 합니다. 또한, 액정 미 파손 단말기나 통화 기능이 정상이 단말에 한해 반납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장 시 A/S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부속품 들 역시 반드시 반납해야 하기에 조심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S 시리즈나 갤럭시노트 시리즈, 아이폰 시리즈 등 보통 1년 주기로 새롭게 출시되기 때문에 클럽T를 가입하는 분들이 주변에 꽤 계십니다. 1년마다 새로운 단말기를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는 참 매력적인 요금제임은 분명합니다. 단통법 이전이라면 모르겠지만 단통법이 시행된 이후 스마트폰을 주기적으로 바꿔 사용하길 원하는 이들에게는 그나마 괜찮은 요금제가 아닐까 합니다.




흠... 그나저나 애플 아이폰6나 아이폰6플러스의 경우 과연 클럽T로 사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폰5S의 경우 국내 출시 가격이 16GB 81만 4,000원, 32GB 94만 6,000원, 64GB 107만 8,000원이었는데 현재 클럽T에서 개통 가능한 단말기는 오직 16GB 모델 뿐입니다. 참고로 갤럭시노트4 출고가가 95만7,000원인데 클럽T 개통이 가능합니다.


아이폰6나 아이폰6플러스의 경우 명확한 국내 출시 가격이 나와야 알겠지만 클럽T로 개통할 수 있는 모델에 한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