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S 그리고 T아웃도어 요금제 사용후기.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는 기어S
스마트폰과 연계되어야만 실질적인 활용이 가능했던 이전 모델들과 달리 기어S는 3G 통신모듈을 탑재해서 스마트폰없이도 전화, 문자, 인터넷 등을 독자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어S 스펙
기어S 성능
간단히 1주일 정도 사용해본 기어S의 사용소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 제품이 아닌 시료 기기로 조작시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했습니다. 화면 전환이나 앱 실행 등 기존 기어 시리즈와 달리 딜레이가 존재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검색을 해보니 실 판매 제품에서는 이러한 딜레이가 거의 없다라고 합니다. 아마도 시료 기기로 인한 차이로 여겨집니다. 상하좌우로 UI를 움직여 컨트롤 하는 방식은 기존 기어 시리즈와 동일하며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기존 기어 시리즈보다 소모량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길면 2일, 많이 사용하면 하루면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기어S에 연결되는 충전 커넥터의 경우 자체 배터리를 담고 있어 충전기가 아닌 충전 커넥터만 기어S에 연결해도 약 5~60%정도 충전이 됩니다. 따라서 충전 커넥터는 항상 가지고 다녀야 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성 측면에 있어 아래 더 자세히 소개하겠지만 활용의 폭이 확실히 넓어졌습니다. 자체 데이터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굳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 기어S만으로 활수 있는 것이 많아졌습니다. 글로는 그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스마트폰을 굳이 꺼내지 않고 더 많은 것을 기어S로 사용할 수 있다라는 것만으로도 편리함을 느끼게 됩니다.
기어S는 시계 혹은 팔찌 디자인의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로 인해 기어S는 스마트폰 사용이 불편한 상황에서 상당히 유리한 쓰임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SKT에서 T아웃도어 광고를 내놓기도 했는데 운동하러 갈때, 사이클, 등산, 보드, 낚시 등 레저할동을 할 때 거추장스러운 스마트폰을 잠시 두고 기어S만 착용한채 나가면 됩니다. 두 손을 모두 써야하는 업무 중에도 기어S는 정말 편리합니다.
T아웃도어
데이터의 경우 3G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루 70MB 이상 사용시 속도제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이런걸 무제한이라고 할 수 있는지 모르겠네요. 기어S 1주일 정도 사용시 밀크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밀크 한곡 당 약 2MB 데이터가 소모된다고 봤을 때 약 35곡, 한 곡당 4분으로 잡고 2시간 20분 정도 들으면 속도제한에 걸릴 수 있겠네요.
문자의 경우는 일 발송 200건 이상 10회 초과 시 무료혜택 종료 후 과금이 된다고 합니다. (SMS 20원/건, MMS 텍스트 30원/건, MMS 멀티미디어 100원/건)
정리하면 기어S는 3가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별도 스마트폰 없이 기어S 한대만 개별적으로 사용하는 것과 두번째 T share 앱을 삼성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공유 요금제에 가입하여 운동이나 업무 중 스마트폰과 멀리 떨어져 있어도 기어S로 스마트폰으로 걸려온 전화나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혹은 기어S 든 전화나 문자를 수신받을 단말을 설정하게 되면 나머지 단말에서는 음성/문자 발신이 불가능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면 기어S를 구입해서 T아웃도어에 가입하면 기어S용 전화번호가 별도로 생성됩니다. 이때 T share를 통해 기어S 모드를 선택하게 되면 기어S에서만 음성/문자 수발신이 가능합니다. 대신 스마트폰은 음성/문자 발신이 불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수신된 음성이나 문자는 모두 기어S로 착신됩니다.
세번째로 기존 기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 상태일 경우 기어S모드 선택시 블루투스 ON/OFF와 상관없이 기어S만 활성화 됩니다. 반대로 스마트폰 모드 선택시 기어S는 스마트폰 번호로 음성/문자 발신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현재 SKT를 T아웃도어 서비스를 통해 기어S를 개통할 경우 지갑/휴대폰 없이 대중교통, 편의점 결제가 가능한 캐시비 칩 액세서리(선착순 마감 완료)와 피트니스 앱인 트랭크 핏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트랭글 핏은 아웃도어 앱 중 사용자 1위를 달리고 있는 피트니스 전용 앱입니다. 달리기, 걷기, 등산 등을 할 때 거리, 평균 속도, 심장박동 정도를 측정할 수 있고 기록 도전 모드 등 게임 방식으로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 트랭글 핏은 SKT 사용자를 위해 별도 개발된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합니다.
기어S 누구에게 필요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