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T키즈폰 준? 이번에는 T청춘이다!! SKT 중장년 고객을 위한 'T청춘' 출시

T키즈폰 준? 이번에는 T청춘이다!! SKT 중장년 고객을 위한 'T청춘' 출시


SKT에서 2014년 새롭게 출시한 상품 또는 서비스 중 정말 괜찮은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고 있는데 정말 꾸준하게도 또 새로운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




이제는 먼 이야기가 아니라서 더 마음에 와닿는 중장년 층을 위한 상품 'T청춘'입니다. 아직 30대 중반이기는 하지만 나이를 먹을 수록 왠지 소외된다라는 느낌이 조금씩 들기는 하는데 이렇게라도 중장년층을 위한 상품을 내놓는다고 하니 (곧 맞이할 중장년층의 진입을 상상하며) 왠지 모르게 기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중장년 고객의 쉽고 편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고객 맞춤형 상품 ‘T청춘’ 어플을 4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T청춘’은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장년층 고객을 위해 생활 밀착형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전용 음악 서비스인 ‘청춘라디오’, 전문 상담원을 통한 원격 상담, 가족 전용 앨범 그리고 위급상황 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먼저 ‘청춘라디오’는 중장년 전용 음악서비스로 중장년 고객이 선호하는 7080가요, 최신인기가요, 트로트, 골든팝, 노래방 애창곡 등 11개의 음악채널로 꾸며진 서비스입니다. 이용 요금은 월 3천원으로 ‘청춘라디오’ 서비스 이용 시 데이터 통화료는 별도 부가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원격상담은 스마트폰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전문 상담원이 고객 스마트폰 화면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사용법을 안내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아무래도 말로 설명하기에는 한계가 존재하기에 동의하에 원격상담을 선택하면 일차적으로 전화 상담이 진행되고 필요시 상담원이 원격으로 해결해줍니다.  ‘T청춘’내 ‘원격상담’ 메뉴가 따로 있으며 상담에 따른 음성 및 데이터 통화료는 무료입니다.


가족 앨범 서비스는 말 그대로 자녀 혹은 손주 등 가족 사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족들의 전화 번호를 등록해 놓으면 이후 가족이 문자로 사진을 전송할 경우 바로 ‘T청춘’ 내 가족 앨범에 저장이 됩니다. 다만 요즘 중장년층도 문자보다는 카카오톡 등 무료 메신저 앱을 많이 이용하고 사진도 이를 이용해서 많이 보내는데 어느 정도 활용이 될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건강이나 위급 상황 등이 발생한 경우 가족에게 위급 상황 및 위치를 알려주는 안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호출 버튼을 누르면 사전 등록된 전화번호로 알림이 전달됩니다. 또한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일정시간 이상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가족에게 문자로 알려줍니다. 사실 버튼을 눌러 가족에게 알림을 전달하는 서비스는 참 많이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건 바로 일정 시간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가족에게 문자를 전달되는 이 기능이 더 중요할 듯 한데요. 응급 상황은 정말 불시에 발생되는 만큼 참 좋은 아이디어가 아닐까 합니다.


이외에도 돋보기, 손전등, 미사용 애플리케이션 정리, 날씨정보, 통화·데이터 사용 정보 등 꼭 필요하지만 중장년층 분들에게는 어떻게 찾아야 할지 잘 모르는 기능들의 경우 ‘T청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이 서비스는 모두 ‘T청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T청춘’ 앱 설치 및 사용은 무료 입니다. 단, ‘청춘라디오’만 월 3천원의 유료서비스로 제공됩니다. 당연히 새롭게 출시된 어플인 만큼 이벤트를 진행하겠죠? T청준 출시 기념으로 3만명의 고객에게 '청춘라디오'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가족분들 중 중장년층이 있다면 지금 바로 알려드리고 설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