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갤럭시S6 스펙과 디자인 무조건 이렇게 나올 것이다! 갤럭시S6 루머 총집합.

갤럭시S6 스펙과 디자인 무조건 이렇게 나올 것이다! 갤럭시S6 루머 총집합


오늘 전 주머니에 있는 700원을 걸까 합니다. 제가 예상한 갤럭시S6가 이렇게 나올 것이라는 저의 추측이 맞을 것이라는 것을 걸면서 말이죠. 아니면 첫 댓글을 다는 분께 700원을... 쿨럭!




MWC2015에서 언팩을 진행할 꺼라고 합니다. 이미 초대장이 배포됐습니다.




누군가 초대장을 보고 이렇게 합성하기도 했습니다. 아마 갤럭시S6 엣지일 듯 합니다. 갤럭시S6 엣지 이야기는 따로 다뤄볼까 합니다.




갤럭시S6 프로세서


갤럭시S6 프로세서에 대한 루머는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 흘러나왔습니다. 스마트폰 최초 14nm 공정 기반의 새로운 엑시노스 7420가 탑재될 듯 합니다. 스냅드래곤810 발열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삼성은 엑시노스를 탑재한 갤럭시S6 점유율을 늘릴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엑시노스 7420은 64비트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빅리틀 옥타코어 프로세서로 롤리팝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며 메모리의 경우 DDR4를 채택할 듯 합니다. 갤럭시S5의 경우 2GB를 채택하고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으니 기본 3G 이상은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최초 4GB를 채택할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14nm공정과 64bit 지원 그리고 DDR4를 통해 소비전력은 줄어들고 성능은 한층 개선된 모습을 보여줄 듯 합니다.


<유출된 갤럭시S6 - 개인적으로 이러한 디자인으로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6 디자인


솔직히 삼성이 성능 부분보다 더 심혈을 기울 것이라 판단되는 것이 바로 갤럭시S6의 디자인입니다. 갤럭시S5의 경우 디자인 빼고 다 좋다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평가는 판매고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디자인이 정말 중요하다라는 것을 지난 갤럭시S5때 크게 느꼈을 듯 합니다. 그래서 이번 갤럭시S6의 디자인은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합니다.




이미 케이스업체인 베루스를 통해 공개된 이미지부터 다양한 루트를 통해 대략적인 이미지들이 공개되고 있는데요. 정확한 사실일지는 모르겠지만 추측컨데 이미 갤럭시알파를 시작으로 갤럭시노트4 그리고 갤럭시A 시리즈까지 메탈을 사용한 만큼 갤럭시S6 역시 메탈을 기본 소재로 사용할 듯 합니다.


<갤럭시S6 추측 랜더 이미지 - 이 건 아닐 듯 하네요.>


다만 이 메탈 프레임이 측면부에 어떤 디자인으로 구현될지가 궁금해지는데요.


<갤럭시알파 측면 디자인>


갤럭시A5, A7과 같이 일자형태의 테두리가 될지 아니면 갤럭시 알파처럼 약간의 굴곡을 줄지 궁금합니다. 노출된 이미지들을 보면 아이폰6와 같이 둥근 테두리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글쎄요. 아이폰과 흡사하다는 평을 받을 수 있기에 둥근 테두리는 피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노출된 이미지를 보면 둥근 테두리로 가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5 모공 디자인>


또 한가지 디자인적으로 중요한 부분이 후면 부분일듯 한데요. 모공 디자인으로 폭탄을 맞았던 삼성으로써는 확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합니다.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후며에서 고릴라 글래스를 채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역시 아이폰6와 유사한 부분일 듯 한데요. 갤럭시S 시리즈 특유의 컨셉을 가져가면서 곡선의 테두리와 후면 글래스 재질 그리고 색상을 어떻게 조합했는지가 관건이 될듯 합니다.




다만 후면에 글래스재질을 적용할 경우 배터리를 내장형으로 가게 될 듯 한데요. 이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삼성이 지금까지 강력하게 우선순위로 내세울 수 있었던 것이 바로 배터리 착탈식이었는데 말이죠. 만약 내장형으로 간다면 갤럭시노트4에 탑재했던 고속충전 기능을 갤럭시S6에도 적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6 유출 이미지 - 이렇게 나오면 안습>


개인적으로 배터리 하나만 줄창 사용하는 개인 사용 특성상 내장형이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오히려 갤노트4에 탑재된 스마트 고속충전 기능을 담아주는게 더 좋습니다.
사활을 걸었을 듯 한데요. 그만큼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갤럭시S6 추측 랜더 이미지 - 이 것도 아닐 듯 하네요.>


아! 갤럭시S6에는 방수 기능이 빠지지 않을까 합니다. 이미 엑티브라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상황에서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 시리즈에 방수 기능을 넣을 것이라는 생각은 애초부터 무리였다라고 판단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척 좋았고 갤럭시S6에도 넣어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을 어느정도 포기해야 하는 만큼 삼성에서 방수 기능을 포기하고 디자인에 더 초점을 맞출 듯 합니다.




갤럭시S6 카메라


삼성이 최근 출시하는 제품들을 보면 전면 카메라에 꽤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특히 보급형 제품들에도 전면 카메라에 기본 5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갤럭시S6에도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와 갤럭시노트4와 동일하게 F1.9를 적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2000만 화소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는데 글쎄요. 갤럭시노트4와 동일하게 1600만 화소가 가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조리개가 문제인데요. 노트4의 경우 전면만 F1.9였는데 후면 카메라에도 조리개를 개선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폰6의 경우 조리개 2.2로 알고 있는데요. 이를 넘어서 전면과 동일한 1.9를 택했으면 좋겠네요. 갤럭시노트4 카메라 성능이 워낙 좋아서 전면의 경우 화소수만 조금 더 높여주고 후면의 경우 조리개 값만 더 높여주면 좋겠다라는 개인적인 소망에서 나오는 추측입니다.




갤럭시S6 지문인식


기존 지문인식의 경우 스와이프 방식이었습니다. 스와이프 방식의 단점이 인식률이 조금 떨어진다라는 점인데요. 실제 갤럭시S5와 갤럭시노트4를 사용하면서 지문인식 기능에 대해 불만이 많았습니다. 근데 지속적으로 갤럭시S6의 지문인식 기능이 스와이프 방식이 아닌 터치ID 즉, 에어리어 방식으로 바뀔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결제와 관련한 부분도 이번 갤럭시S6에 제공될 것이라는 점 등을 고려해볼때 보안 기능의 한 축이 될 지문 인식 기능을 터치ID 방식으로 변경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꼭 그랬으면 합니다.


<갤럭시S5와 갤럭시노트4 디스플레이>


갤럭시S6 디스플레이


마지막으로 갤럭시S6 디스플레이입니다. 당연히 SuperAMOLED를 채택할 것이구요. 이미 갤럭시노트4에서 디스플레이에 있어 애플 아이폰6와 비교 더 나은 성능을 검증 받기도 했습니다. 정확한 색재현율과 명암비는 Super AMOLED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갤럭시S5의 경우 처음 FHD를 탑재했다가 이후 광대역LTE-A 모델이 나오면서 QHD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노트4 역시 QHD구요. 기어VR이나 후속 모델을 생각하면 당연히 최소 QHD는 나와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마도 PPi를 높힌 5" 초반의 QHD 디스플레이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S6 스펙, 디자인 예측, 틀리면 어쩌나?


글을 다 쓰고 다시 읽어보니 제 개인적인 소망이 들어간 추측이었네요. 이대로 나와 준다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입니다. 추가로 모바일 결제 부분에 대해 삼성이 심사숙고해서 편의성, 보안성 그리고 충분한 인프라를 확보하거나 기존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부분까지 고려하고 출시했으면 합니다.


뭐 틀리면 댓글이 달릴지 말지 모르겠지만 700원 전 재산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