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배터리 교체비용은 얼마?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갤럭시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내장형 배터리를 선택했습니다. 경쟁업체인 애플 아이폰과 비교했을 때 삼성이 내세우는 강력한 장점 중 하나였는데 일단, 갤럭시S5의 실패를 뒤돌아 봤을 때 외장메모리나 착탈식 배터리가 실제 판매에는 큰 영향이 미치지 않는다고 판단을 한 듯 합니다.
이에 디자인에 더 중점을 두게 됐고 그 결과 내장형 배터리라는 선택을 하게 된 듯 합니다.
어찌됐건 착탈식 배터리를 포기하면서 선택한 디자인이 잘 나온 것은 삼성으로써는 다행스러운 일일 듯 합니다. 이런 선택을 한 상황에서 디자인까지 잘 나오지 않았다면 갤럭시S5의 실패를 다시한번 맛봐야 할 상황이었을테니까 말이죠.
배터리는 사용을 하면 할수록 효율을 낮아지게 됩니다. 글쎄요. 갤럭시S6나 갤럭시S6엣지를 얼마나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체감할 정도로 배터리 성능이 떨어져서 배터리를 교환받고 싶다면 이전보다는 조금 더 비싸진 가격으로 바꿔야 할 듯 합니다.
미국의 IT전문 매체인 PC매거진에 따르면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배터리 교체 비용이 45달러(한화로 환산 시 약 4만9,000원) 정도라고 밝혔습니다. 이 비용은 이전 모델인 갤럭시S5 배터리 교체 비용 약 29.9달러와 비교했을 때 비쌉니다.
참고로 국내의 경우 갤럭시S5는 약 2만6,000원으로 미국보다는 저렴합니다. 따라서 국내의 경우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배터리 교체 비용은 미국 내 교체 비용보다는 조금 더 저렴하지 않을까 합니다. 대략 3만9,000원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경쟁제품인 애플 아이폰6와 비교했을 때보다는 저렴합니다. 뭐 애플 AS 정책은 뭐 특히 국내에서는 악질적인 상황이기에 비교할 의미가 있나 싶기는 합니다만 아이폰6 배터리 교체 비용은 79달러(한화로 환산 시 8만6,000원)로 아이폰보다는 저렴합니다.
이 비용은 미국 내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배터리 교체 비용이기에 국내의 경우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