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갤럭시노트5 그리고 갤럭시S6엣지 플러스와 함께 공개된 악세사리는 무엇이 있을까?

갤럭시노트5 그리고 갤럭시S6엣지 플러스와 함께 공개된 악세사리는 무엇이 있을까?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와 함께 다양한 악세사리가 함께 공개됐습니다. 케이스를 제외하고 함께 공개된 악세사리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급속 무선 충전기(Fast Wireless Charger)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가 출시되었을 때 원형의 무선 충전기가 함께 출시했습니다. 올려만 놓으면 충전이 되는 이 제품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이끌었는데요. 이번에는 무선 충전기에 급속 충전 기능을 담았습니다.


즉, 이제는 무선도 빠르게 충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에는 기본 급속 무선 충전 기능이 있기에 이 급속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만 놓으면 3,000mAh 배터리가 120분 만에 완충됩니다.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용 무선 충전기>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한 원형 디자인인데 측면 부분을 보면 조금 투박해졌습니다. 디자인은 기존 제품이 더 예뻐보이네요.


급속 무선 충전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급속 충전 어댑터가 연결된 급속 무선 충전 패드가 있어야 하며 급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플러스가 있어야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있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급속 무선 충전 패드에 올려놓는다 하더라도 일반 충전만 지원됩니다.




무선 충전 팩(Wireless Charger Pack)


무선은 항상 실내, 차안에서만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었습니다. 반드시 무선 충전 패드에 충전 어댑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번에 함께 공개된 무선 충전팩은 야외에서도 무선 충전의 편리함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갤럭시노트5 전용 혹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전용 케이스 처럼 생긴 이 제품은 케이스 내에 배터리를 넣어 케이스를 끼우듯 스마트폰을 끼워만 주면 무선 충전이 됩니다. 따로 연결할 필요없이 그냥 일반 케이스 처럼 끼워만 주면 됩니다.


3400mAh 배터리 용량으로 1번 정도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디자인이 좀 투박하다는게 아쉽네요. 두께는 약 8~9mm 정도로 많이 두꺼워지고 또, 무거워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레벨 온 와이어리스 프로(Level On Wireless Pro)


기존 출시된 레벨 온 와이어리스(Level On Wireless) 보다 상위 모델로 블루투스 최초로 UHQ Audio(96~192kHz, 24bit)을 지원하는 헤드셋입니다. 주변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ANC(Active Noise Cancelling) 기능과 음악을 들으면서도 주변 소음을 그대로 전달해주는 Talk-In Mode 등을 제공합니다.


<레벨 온 와이어리스>


디자인은 기존 레벨 온 와이어리스와 거의 동일하며 컬러만 블랙과 골드 2가지로 출시되는 듯 합니다.




키보드 커버(Keyboard Cover)


재미있는 제품이 또 출시했습니다. 바로 키보드 커버인데요. 쉽게 말해 갤럭시노트5 또는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를 블랙베리로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후면 커버와 키보드 2개로 이뤄진 키보드 커버는 평소에는 뒤로 돌려끼워 휴대하다가 빠른 문자 입력이 필요할 때 디스플레이 쪽으로 돌려 끼우면 됩니다. 후면 커버도 있어서 제품을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키보드 커버를 화면 방향으로 끼우면 자동으로 가려진 부분을 제외한 화면에 맞게 UI가 리사이징 됩니다. 물론 커버를 빼면 원래 풀 화면 UI로 자동 변경됩니다. 블랙베리 같이 하드웨어 쿼티 키패드의 눌리는 키감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 고려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키보드 커버는 갤럭시노트5의 경우 골드와 블루블랙,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실버와 블루블랙 2가지 컬러로 출시됩니다.




갤럭시노트5 케이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케이스


키보드 커버 이외에 케이스는 기존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당시 출시됐던 클리어뷰커버(Clear View Cover), 클리어커버(Clear Cover), S 뷰 커버(S View Cover), 플립커버(Flip Cover)와 함께 글리터 커버(Glitter Cover)와 글로시 커버(Glossy Cover)를 추가로 출시했습니다.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용 스와로브 스키 케이스>


글리터 커버는 기존 스와로브스키 케이스처럼 후면에 반짝이는 필름을 삽입하여 화려한 컬러감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케이스 입니다. 글로시 커버는 투명 테두리에 후면에 블루블랙, 블루, 실버 등 총 3가지의 패턴 무늬 컬러를 넣은 케이스 입니다. 쉽게 말해 투명한 클리어 커버 후면에 3가지 컬러의 패턴 무늬를 입힌 제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추가로 클리어뷰커버의 경우 기존 제품은 지문이 잘 묻어나는 단점이 있었는데 이번 제품은 지문이 쉽게 묻어나지 않도록 코팅 처리를 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에 출시한 대부분의 케이스에 흠집 복원 필름을 삽입하여 미세한 흠집의 경우 자동을 복원되어 오랜시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다양한 악세사리


지금까지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악세사리에 대해 소개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급속 무선충전기가 많이 땡깁니다. 집과 사무실에서 무선 충전패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충전 속도면에서 아쉬움이 있었거든요. 다만 이 급속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노트5나 갤럭시S6 엣지 플러스가 있어야 한다니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