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2 이것만은 개선되었으면 좋겠다! 한 달 사용하면 느낀 기어S2 단점
기어S2를 사용한지도 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정말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기에 사용하면서 차후 개선되거나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람들 역시 많이 생기네요. 그래서 정리해봤습니다.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2 이 것만은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를 말이죠.
참고로 일전에 작성했던 기어S2 장점 그리고 단점에 대한 글이 있습니다. 그 이후 추가 내용으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받자마자 쓰는 기어S2 사용후기. 매도 먼저 맞자! 사용하면서 느낀 기어S2 단점은?
받자마자 쓰는 기어S2 리뷰. 사용하면서 느낀 기어S2 장점은?
1. 기어S2 회전베젤 + α
회전베젤은 신의 한수입니다. 정말 마음에 듭니다. 다만 회전베젤을 돌려 원하는 앱으로 이동 후 '선택'의 단계에서 항상 아쉬움이 있습니다. 반드시 화면을 터치해야만 하는 건데요. 지문이 묻어나는게 너무나 싫습니다. 즉, '선택'을 위한 다른 방식을 추가했으면 합니다.
다행이도 예전에 언급한 것과 같이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베젤을 돌린 후 약 1~2초 기다리면 자동 실행되는 기능을 넣기는 했는데요. 이 외에도 베젤 자체를 눌러 선택하는 기능을 넣거나 측면에 위치한 버튼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2. 기어S2 음악
전 갤럭시노트5 기본 음악 플레이어와 함께 밀크, 팟빵 3가지를 번갈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중 팟빵을 제일 많이 사용합니다. 기어S2는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또는 최근 사용한 앱을 기어S2 화면에 띄워주는 듯 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화면에 있는 앱만 구동할 수 있지 다른 음악 관련 앱으로 전환이 안된다라는 점입니다.
기어S2에서 기본 음악 플레이어든, 팟빵이든, 밀크든 선택해서 실행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무조건 스마트폰에서 먼저 실행을 해야만 합니다.
또한, 삼성 기본 음악 플레이어를 기어S2를 실행했을 때 이전/다음곡으로 이동 및 실행/정지만 가능하고 리스트 확인 등은 불가능합니다. 회전베젤이라는 걸죽한 조작방식을 넣어놓고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너무 제한한 느낌입니다.
3. 기어S2를 위한 버스, 지하철 도착 정보 안내 앱
전 다음지도 앱이 갤럭시노트5에 설치되어 있어 다음 지도 버스, 지하철 정보 위젯을 통해 해당 정보를 보고있습니다. 아마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분들이라면 버스, 지하철 도착정보 또는 광역버스의 경우 남은 빈좌석 정보 등을 꼭 이용하실 듯 한데요.
이 정보를 기어S2를 연동되어 보거나 기어S2를 위한 앱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티머니를 지원하게 되면서 기어S2로 버스나 지하철 요금을 결제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폰을 꺼낼 필요가 없는데 아직 이러한 정보를 기어S2로 볼 수가 없으니 스마트폰을 항상 꺼내 확인해야 합니다.
4. 기어S2 스케줄
스케줄 입력이 안됩니다. 따로 입력한 내용을 확인만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기능과 S보이스 그리고 음성메모의 경우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도 있는데 왜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스케줄을 음성으로 기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자잘한 아쉬움들이 있는데 이 4가지가 제 사용 패턴에 있어서 가장 불편한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에서 기어S2 사용자들의 의견을 잘 수렴해서 업데이트 또는 차후 모델에 잘 적용해서 출시해주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