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송어축제 개장 연기. 가평송어축제(자라섬씽씽축제)도 1월9일로 연기 되나?
올 겨울은 정말 대단합니다. 이상 기온으로 인해 아직 이렇다할 한파가 오지 않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올 겨울 송어얼음낚시만을 기다리셨던 많은 분들에게 실망과 아쉬움만 안겨주고 있습니다.
평창송어축제가 지난 12월18일에서 무기한 연기가 되었다고 글을 작성한바 있는데요.
송어낚시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축제 가평송어축제(자라섬씽씽겨울축제)도 2016년 1월1일 개최에서 1월8일로 잠정 연기됐습니다. 물론 기상 상황에 따라 12월28일(월)요일 축제 개최여부를 최종 결정하여 재공지를 한다고는 하는데 연기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사실 작년 가평송어축제의 경우 따뜻한 날씨로 얼음이 녹아 일부 구역을 차단하고 낚시를 진행한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평창, 홍천 등과 달리 얼음이 쉽게 얼지 않는 곳인데요. 올해는 더욱 따뜻해진 날씨로 막상 개최를 한다고 해도 날씨에 따라 임시 휴무를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문제는 미리 표를 구입했던 분들이나 송어축제를 방문하기 위해 별로 펜션을 예약했던 분들인데요. 날씨로 인한 연기이기에 누굴 탓할 수도 없고 참 답답한 상황입니다.
이외에도 밤나무골 산천어송어축제도 12월25일 개장에서 2016년 1월1일로 잠정 연기됐습니다. 이제 남은건 청평 얼음꽃 축제인데요. 여기 역시 2016년 1월1일에 개장이라고 합니다.
평창송어축제는 당초 12월24일 또는 25일로 예상이 됐었는데요. 여전히 따뜻한 날씨로 인해 12월27일 혹은 그 다음주로 연기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혹시 티켓을 인터넷으로 구매한 분들이나 송어낚시를 위해 펜션 등을 예약하셨던 분들이라면 미리미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각 축제장 홈페이지 입니다.
자라섬씽씽겨울축제(가평송어축제) : http://www.singsingfestival.com/page/
청평얼음꽃축제http://www.cpfestival.net/contents/main.html
밤나무골 산천어 송어축제 : http://bamnamugol.net
평창 송어축제 : http://www.festival700.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