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보는 새로운 방법! 내가 영화속으로 들어간다! 구글 360도 VR 단편영화 헬프(HELP)
구글이 360도 VR 영화 HELP를 공개했습니다. 약 5분 정도의 단편영화로 현재 유투브에서 볼 수가 있는데요. PC용 오큘러스 VR 기기 또는 모바일 용 기어VR 등 VR 기기가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한번 보셨으면 합니다. 영화를 보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을 경험할 수 있거든요.
이 360도 영화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만든 저스틴 린 감독이 연출했고 한국계 배우인 성 강이 출연합니다. 미국 도심 한복판에 외계 생명체가 등장해 발생하는 일들을 짧은 영상으로 만들었는데요.
<기어VR 캡쳐 이미지>
360도 영상의 특성상 영화를 보는 내가 영화 속에 들어가 있는 듯 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동을 봤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네요. 단순히 화면을 보는게 아니라 실제로 내가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이 뒤에 있는 무언가를 보기 위해서는 고개를 뒤로 돌려야 만 볼 수 있고 거대해진 외계 생명체를 보기 위해서는 고개를 들어 하늘을 쳐다봐야 합니다. 미국 도시 한복판에서 직접 이 일을 겪는 듯한 느낌을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어VR 캡쳐 이미지>
특히 지하철 외계 생명체인 괴수가 쫓아오는 장면에서는 뻔히 영화인줄 알면서도 저도 모르게 뒷걸음질을 치게 만듭니다. 괴수 영화라면 뻔히 등장하는 클리셰 같은 장면인데 그냥 화면에서 보는 것과 영상안에 있을 때는 그 느낌이 확연히 달라집니다.
저는 갤럭시S7엣지와 기어VR로 봐서 화질이 선명하지 못하다는 아쉬움은 있었지만 그럼에도 영화를 보는 전혀 다른 방법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선명했다면 리얼리티가 훨씬 살았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기어VR 캡쳐 이미지>
참고로 기어VR로 보는 방법은 현재 기어VR에서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어VR를 착용한채 삼성 브라우저를 이용해 인터넷을 할 수 있는데요. 당연히 유투브도 실행이 됩니다. 유투브를 실행 검색창에 360 google spotlight story로 검색합니다. 실행 한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전체화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기어VR 캡쳐 이미지>
그런 다음 좌측에 있는 '모드'를 선택 360도 2D 모드를 선택하면 360도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VR 기기가 없는 분들의 경우 PC 유튜브를 통해서도 대략적인 느낌을 맛볼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 상하좌우 표시 버튼을 누르면 직접 화면을 이동하면서 시점을 변경 360 영상의 느낌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위 캡쳐 이미지 그리고 설명만으로는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직접 체험해봐야 이게 어떤 것인지 확 느껴질 듯 한데요. 앞으로 변화될 새로운 것을 조금이나마 빨리 경험하기위해 VR 기기들을 한번 구입해 사용해보거나 또는 전시된 제품들을 꼭 사용해보길 권해봅니다.
꼭 보세요. 두번 보세요. 정말 영화를 보는 새로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어360도 예판에 성공해서 구매를 했는데요. 도착하면 직접 촬영해보고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